토파즈&복순이

유물 : 용암 단조 2세트/들이삭과 행동하는 거너 2세트or거너 4세트or용암 4세트
차원장신구 : 회전을 멈춘 살소토

전용 광추 고민, 그리고 행복(전용 광추)
대체 광추 별바다 순항(시뮬), 논검

유물 주옵션  : 공격력 매듭 / 공격력(속도) 신발 / 화염(공격력) 구체 / 치명타 확률 몸통(치명타 피해)

유물 부옵션 :  치명타피해/치명/공격력/속도



- 추가 공격에 보너스를 주는 단일 수렵 딜러. 경원의 '신군'처럼 개별 행동하는 '복순이'가 강력한 추가 공격으로 피해를 주는 방식. 부채 증명에 빠진 적에게 받는 추가 공격 피해 50%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추가 공격을 가진 다른 딜러와 편성할 때 유리한 캐릭터다. 물론, 토파즈의 스킬 공격은 추가 공격 판정이라 자체 시너지도 받기 좋다. 

- 현재는 고점을 볼 수 있는 유물 조합이 없어 화염 2세트 / 거너 2세트를 적당히 사용하면 된다. 

- 세팅 기준점은 치명타 확률. 기본5 행적12 살소토8로 25%를 챙길 수 있으며, 전용 광추를 쓴다면 18%로 43% 정도가 보정 된다. 전용 광추가 없다면 치명타 확률 바디를 끼고 치명타를 높게 세팅하는 것이 유리하다. 토파즈는 자체적인 피해 증가 시너지가 많아 공격력, 치명타 능력치의 가치가 높다. 

- 속도 세팅은 파티 조합에 따라 갈릴 수 있다. 딜러에 충실한다면 공격력 신발+아스타 조합을 쓰는 것이 토파즈 본인의 대미지 포텐을 높이기 좋고, 토파즈를 추가 공격 서포터로 쓴다면 속도 신발이 유리하다. 부옵 유무에 따라 결정해도 무방하다. 

- 필살기에 필요한 에너지가 130으로 조금 높다. 대신 비술 진입 시 60pt 에너지를 채우고 시작할 수 있어 첫 행동 즉시 필살기 발동이 가능해진다. 두 번째 필살기 사이클이 조금 문제인데, 재충전5 행적 20 회복으로 105를 채워야 다음 필살기를 쓸 수 있다. 토파즈를 메인 딜러로 쓴다면 전투 스킬 3회(적 처치, 피격 등으로 15 회복이 필요)로 사이클을 돌릴 수 있고, 일반 공격을 섞는다면 4~5턴마다 필살기가 돈다. 

- 복순이 공격이 기본 7타로 5타부터 최대 피해가 되는 '논검' 광추와 잘 어울린다. 5중첩 논검이 있다면 별바다 순항보다 강력할 정도. 전용 광추, 논검, 시뮬 순으로 사용하면 된다. 전용 광추가 있다면 토파즈를 추가 공격 서포터처럼 운용할 수도 있다. 

- 토파즈를 딜러로 쓰고자 한다면 기본 명함으로도 충분하다. 성혼 1단계와 2단계 모두 피해량이 파격적으로 늘지는 않기 때문. 전용 광추와 1돌 성혼이 있다면 서포터로서도 꽤 유용해진다.  명함 - 전광 - 1돌 - 2돌 순으로 돌파를 노리면 좋다.





계네빈

유물 : 용암 단조 2세트/들이삭과 행동하는 거너 2세트or거너 4세트
차원장신구 : 우주 봉인 정거장

광추 밤 인사와 잠든 얼굴, 사냥감의 시선, 고독의 치유(시뮬)

유물 주옵션  : 공격력 매듭 / 속도 신발 / 화염 구체 / 효과 명중 몸통

유물 부옵션 :  공격력/속도/효과 명중(+4~5개)



- 루카, 삼포와 비슷한 메커니즘의 지속 피해 공허 딜러. 연소를 걸면 적에게 받는 피해 증가 시너지를 묻힐 수 있고, 계네빈의 피해도 증가한다. 지속 피해 파티 조합의 핵심 '카프카'나 약점 격파가 장기인 서포터 '아스타'와도 잘 어울린다. 

- 전투 스킬이 단 1타로 삼포처럼 많은 타수로 상태 이상을 거는 것이 어렵다. 연소가 들어가야 받는 피해 증가 시너지도 쌓이기 때문에, 효과 명중이 무척 중요하다. 

- 세팅 기준점은 효과 명중 70%. 전투 스킬의 연소 커트라인이 67%기 때문에 해당 컷에 맞춰도 되나 일반 공격 연소까지 생각하면 명함 기준 100%, 1돌 기준 70%를 맞추는 것이 좋다. 1돌 정도는 상시 뽑기 등을 돌리다 보면 언젠가 가능하기 때문에 70% 정도를 생각하고 맞추면 된다. 사냥감의 시선 광추+효과 명중 몸통을 쓰면 83%로 편하게 완성된다. 다른 광추를 쓴다면 부옵이 4~5개 정도 필요하다.

- 이외 옵션은 치명타 버프를 받지 못하는 지속 피해 딜링의 특성상 공격력 위주로 올리면 된다. 공격력 매듭, 우주 봉인 정거장 자신구 등이다. 속도는 매턴 행동 게이지 보너스를 받는 계네빈 특성상 많을 수록 유용하다. 

- 카프카 파티를 운영 중이라면 반드시 육성할 정도는 아니다. 확산 3인에게 받는 피해 증가 시너지를 묻힐 수 있고, 메커니즘도 간결해 지속 피해 딜러로는 훌륭하지만, 화염 약점 공략과 연소 피해만 보자면 격파 스페셜리스트인 아스타도 대체 역할 수행이 가능하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