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령은 명실상부 인던, 피빕쪽 모두 상향입니다. 



먼저 구슬류 소환 리파인을 살펴봅시다.

기존 피구슬 7초에 거친 회복량이 총 13000 정도였거든요? 이번에 5초로 변경되고 총회복량이 30% 늘었으니 초당 3400씩, 총 17000의 hp가 회복됩니다. 사실상 힐스킬이 하나 더 늘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에요. 

물론 엠구슬 8초는 조금 아쉽지만, 잘 생각해보면 결계의 범위가 반경 30m로 대폭 늘어났으니 근딜&창기의 엠수급은 오히려 더 원활해지고, 게다가 물약 리파인&궁수 엠수급률 증가로 인해 원딜 클래스의 엠구슬 의존율도 대폭 감소하였으므로 이마저 하향이라 보기는 어렵습니다.

거기다가 이제부턴 분결, 안결, 정결 범위 상향은 인던에서의 창기의 딜량도 대폭 상향시켜주고, 피빕에서의 근딜 생존율도 보강해주므로 이번 패치에서 정령은 명백히 상향입니다.




다음으로 제일 말 많은 엠관리 문제인데요,

힐&정화 엠소모량이 1.5~2배 가까이 늘어난 것 역시 리파인된 물약으로 충분히 보완 가능합니다. 또한 엠구슬 소환시 엠 소모량이 500에서 250으로 줄어들었고 구슬류 소환 쿨타임이 8초로 변경된 점을 고려했을 때 이전보다 엠이 모자라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이번 패치로 광기 효과지속시간 문장을 박아야하니 마니 하던데, 솔직히 그럴 필요 전~혀 없어보이네요.

혹시 모르는 분이 계실까봐 강조하는데, 패치 후 물약류 1분, 영약류 3분으로 쿨탐 줄어들고요, [피물약] [피영약] [엠물약] [엠영약] 쿨타임 다 따로 돕니다. 이는 곧 사기적인 힐량으로 밀고 봤던 사제에게 있어서 상대적 하향이고요, 이는 곧 정령에게 상대적 상향입니다. 말인 즉, 이제 새 인던이 나온다 하더라도 예전처럼 정령이 손가락 빨고 있을 일은 없을거란 뜻입니다.




자, 이제 계속 징징거려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