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04-26 18:32
조회: 816
추천: 0
텔레비젼님이 원하신 치유발 후기일단 제가 치유발 셋팅을 하게된 게기부터 얘기해야겠네요.
전 58만랩일때 검탐 공미 나왔을때접었다 복귀한 유저입니다.한동안 시들시들하다가 다른게임 정검시간에 할게없어서
테라에 잠시 들어와서 부캐를 1랩부터 키우고있었는데 나름 재밌더군요.
그래서 깔짝이면서 16랩을 찍었는데 그때 유물의존재를 알게됐습니다.뭔가 궁금해서 열시히 다모아서 20랩찍고 사용하여보니 밸붕도 이런밸붕이 없더군요 ㅋㅋ
바실리스크가 녹는거 보고 붐었었습니다.
그러면서 서서히 본캐에도 투자를 하게됐습니다.지인분들의 도움을 받아서요.당시엔 저도 극힘위주에 뎀빨위주로 셋팅만 하면서 지인분들 파티에다니면서 어울리고있었지요. 그러다가 문득 데미지의 한계를 느끼게되었습니다.다른 딜러분들에 비해서 많이 밀린다라는 느낌을 지울수가없었지요.
매번 지인파티에 묻어다니기만 뭐해서 다른식으로 투자를 해볼까 결정했습니다.그때 눈에 들어온것이 부캐의 50랩 유물 맟출때였죠.
50을찍을때까지 유물이 모이지안아서 아카샤 9강으로 던전을 돌다가 유물로 갈아차니 이게왠걸 수치상 뎀증 차이가 6천이 넘게 지는데도 불구하고 압도적으로 빠르게 사냥하는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그래서 "아,본캐도 이정도로 치유발을 끌어올리면 확달라지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당시엔 수치상에서 한계가 느껴졌지요.그래서 막상 하기엔 좀 힘들었습니다.
후에 카슈바르가 추가되면서 속옷과 각인서가 등장했지요.그러면서 치유발에 다시 눈이 돌았습니다.
일단 이것이 제가 치유발에 눈을 돌리게된계기이지요.극힘셋팅의 한계를 극복하고 싶었습니다.
음 설이 길었네요.그럼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아 잘터진다 라고 느겨지는 기준은 치유발 150부터라고생각합니다.
이때 처음으로 치유발을 올린것이 크게 체감이 되었네요.밸런스 셋팅을 하시눈 분들이라도 치유발 150 이상은 맟추시고 나머지를 힘을로 돌리시는걸 추천합니다.
그후엔 180선이었습니다.150때랑은 다르게 치유발 문장이 있는 스킬의 치명율이 급격히 올라가는것을 느꼈지요.
180은 각인서 2단과 기민무기만으로 만들기는 편했습니다.
그후에 문제는 200을 항해 가는것이었지요.이제부턴 돈이 많이 들었습니다 ㅡㅜ
하지만 200을 넘긴후부터 또체감이 달라지더군요.180일때는 치유발 문장 스킬들이 잘터진다였다면
200이후는 거의모든스킬이 잘 터진다라고 느껴졌습니다.
더 욕심이 났지요.더 올리면 더 터지지 안을까
그래서 현제 할수있는 장비셋팅에서 한계치인 230까지 올렸습니다.
확실히 큰체감을 할수있었습니다.하지만 여기서 문뜩 데미지를 너무 소홀히 한것이 아닌가하는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크리스탈을 이용해서 치명율을 내리면서 뎀증을 실험해봤습니다.
여기서 하나 알게된게 치유발 220과 2230은 큰차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210과 220선은 차이가 심했습니다.180과 200의 차이만큼이요.200이안터지는것이 아니었지만 220이상의치명율을 쓰다가 "못쓰겠네.."란 생각이 들정도였습니다.
냉정하게 제가 투자한것대문에 그런느김이 아닐까하는생각도 들어서 영상도 남겨가면서 돌려봤지만 결과적으로 220이상이 났다라는 판단을 하게 해주더군요.
공격력2천이상을 올려도 늘어나는 크리데미지는 25000~3만사이(모든 스킬들 기준,가장 뎀증이 강한스킬이3만선이었습니다)하지만 현격히떨어지는 치명율.
결과적으로 숫자로 밀어붙이는게 무사에겐 이득있겠다 싶더군요.
현재는 뎀지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220선을 만드는것이 목표입니다.돈을벌어야하는데 잘안벌리네요 ㅎㅎ;
정리를 하자면
1.치유발의효능을 처음으로 크게느끼는것은150선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셋팅은 220선이 돼겠네요.
240일때 한번 더변하는걸 느꼈지만 그건 일단 지금 목표를 달성하고 생각할까합니다.
2.치유발 수치는 20을 기준을 체감율이 현격히 증가한다.
3.길리안 라칸 어둠 카슈 퀴르갈을 돌아본 시점에서 몬스터 치명저항률이 설정되어있는듯합니다. 라칸 어둠 카슈바르는 치유발 220에서 몬스터의 모든 치저항률을 깍아 먹는듯합니다. 퀴르갈은 다른곳보다 치저항률이 낮아서 180만돼도 충분히보이긴합니다만 높으면 높을수록 좋긴하더군요 예외적으로 길리안은 석은 200정도 길리안 본체는 240이상이되어야만 잘터졌습니다.
4.무사 힘의 효율이 너무 별로였습니다.이건아마 스킬의 위력이 타직업군에 비해서 너무 낮게 설정돼잇어서 그런듯합니다.
여러가지 실험도해보고 극힘셋팅도 다시해보고했지만 제결론은 극치유가 좋다였네요.
물론 이것은 제가 도달한 결론입니다.다른분들에게 강요하거나 설득할수는없는것이지요. 그냥 저놈은 저랬더라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전에 밸런스와극힘셋팅의 이론은 충분히 정설이었습니다.하지만 지금은 수치의 한계가 많이 부셔져있지요.
저는극치유로 도전해봤지만 다른 길도 분명 있을거라 생각합니다.개인적으로도 만족스럽고요.
단지 뎀빨 너무올린다고 좋지는 안습니다.탱을 보게될때가 너무 빈번하게 일어나서(공팟에선 거의80프로이상 제가 탱을 보는일이 생기더군요)파티가 안정적이지못하게돼서 오히려 클리어타임을 잡아먹는경우도생기더군요.
더 슬픈건 어글먹고 탱을본건 전데
파티원들:와 광전님 딜쩌시네요.
이런글만 보이네요.무사님짱쎄시네요 하는 글은 정말 손에꼽은듯합니다 ㅜ-ㅜ
이래썰을 풀다보니 장문이되어버렸네요;
긴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셧습니다.
이상 빨리 상향이되면좋겠지만 언제될지 기약도없고 현재 살아갈수있는길을 도모해보자하고 고민해본 사람의 글이었습니다.
무사님들 파이팅!좋은정보있으면 공유 공유 굽신
EXP
45,516
(17%)
/ 48,001
|
에셀드레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