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코상가니까 좀 어이가없어서 적어봅니다.. 
진짜 현 상황에 대해서 의문이 좀 드네여. 올만에 와서 친한 광전한테 몇나오냐니까 1.8 억 정도 나온다하고 길드분들이랑 가보니까 궁수 1.8 이상 나오는데 저는 1.4억 나오는거 보면서 진짜 심각하긴 하구나 싶더군요. 물론 제가 버프타밍이나 이런게 꼬였다라고 가정을 했어도딜이 훨씬 더 나올수있는 스펙이 맞습니다.
이 겜 이제 지인들이랑 떠들러오거나 내 딜보는 재미밖에 없는 겜인데 딜보는 재미가 증발해버렸는데 무사 클래스 3년하면서 이렇게 던전 리스트도 그렇고 밸런스도 그렇고 "너희 쌧잖아" 아니면 "니가 못치는거 아니냐" 니 손가락 문제다" 이럴수 잇는데 제 기억으로 어디가서 ㅄ 소리 들은적은 없는거같아요. (물론 대놓고 못하신 분이 계시긴하겟지만) 무사에 애정이 있는 사람으로써 현 문제점에 대해 좀 공유를 해보고싶어요.
그냥 막연하게 "니네 패시브로 저항무시 ㅈㄴ 주지않냐 우리는 그런거도 없다." 같은 소리말고 증폭에 따른 저항무시 값 상승과 관통 상승에 대한 딜 기대값 같은게 너무 답이없는 수준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8 14 30 30 / 7 13 27 27 이렇게 때려봐야 뭐 합니까 딜이 안나오는게 현 무사의 상황인데 그러면 깡 뎀지가 올라가는게 맞나? 클래스마다 현실적으로 칠 수 있는 한계의 타수가 존재하고 그 타수를 충족했음에도 딜 차이가 뭐 천만정도 차이 나는것도 아니고 무슨 3천이상 나버리니까 의욕 떨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