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무사를 전문적으로 아는건 아니지만 게시판 보면 무사 딜에 만족하는 분위기는 아니더라고요 실제로 무사가 딜 안좋다는 소리도 계속 나오고 그래서 그냥 한번 상향안을 적어봅니다.

 

일단 무사의 크리티컬 확률을 없앱니다.

 

대신 크리티컬 대신에 콤보 증가데미지를 넣죠.

패시브로 "연속공격을 제외한 공격스킬을 사용시 무사 스킬데미지 10% 증가" 라는 버프를 주는겁니다.

지속시간은 약 5초? 6초? 그쯤이 적당하려나.

그리고 이 패시브를 중첩할수 있게 하는겁니다.

물론 콤보중첩제한은 세워줘야겠죠.

너무 적으면 무사 난이도가 매우 낮아지니 한 7중첩 으로 해둡시다.

 

예를 들면 (후퇴차기 -> 일도양단 -> 후려치기 -> 회전베기) 콤보 사용시

 

  후퇴차기         ->     일도양단      ->       후려치기      ->     회전베기

  데미지0%증가      데미지 10%증가       데미지 20%증가       데미지 30%증가

 

무사의 콤보를 넣으면 넣을수록 스킬데미지는 매우 상승하는거죠.

 

크리티컬은 없앨생각은 없었는데 데미지 증가된 상태에서 크리티컬 터지면 무사가 너무 강력해지기 떄문에 삭제로 생각해봤고요.

 

데미지 증가비율, 최대중첩수, 중첩버프 지속시간 등을 조절해서 밸런스 조절도 할수 있고요.

 

적어보고 나니 상향이 아니라 그냥 리메이크가 되네요.

 

평타로 최대중첩수 맞춘후 스킬난사하는 현상을 없애기 위해 버프에 "연속공격을 제외한" 이라는 제한을 걸었고요.

기합, 집념, 질주 같은 버프로 중첩이 되지 않게끔 "공격스킬" 이라고 했으니 콤보채우기가 마냥 쉽지많은 않겠죠.

최대 콤보 중첩수를 처음엔 10으로 생각했었으나 무사 엠피가 0으로 시작하는데 스킬 10번 가까이 쓰고나면 마나가 남아나질 않으니 줄였습니다.

 

만약 제가 정한 수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댓글로 (데미지 증가비율, 버프 최대 중첩수, 버프지속시간) 을 한번 여러분이 정해보십시오.

 

전투 시작시에는 약하지만 가면 갈수록 강해지는 무사가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