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액션 MMORPG 테라입니다.

5월 26(정기점검을 통해 진행되는 패치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일부 업데이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1.      전투 밸런스

n  광전사

l  폭주

Ø  폭주좌수폭주우수

ü  스킬 위력이 20% 증가합니다.

ü  폭주 강화 효과의 최대 중첩 가능 횟수가 7회로 변경됩니다

ü  폭주 강화 효과의 각 중첩당 위력 증가 효과가 5~10% → 8%~14% 로 변경됩니다

Ø  폭주쌍수

ü  폭주 야수의 돌진 강화 효과의 최대 중첩 가능 횟수가 7회로 변경됩니다

ü  폭주 야수의 돌진 강화 효과의 각 중첩당 위력 증가 효과가 5~10% → 8%~14% 로 변경됩니다

Ø  폭주야수의 돌진

ü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 → 8초로 변경됩니다

Ø  폭주

ü  스킬 위력이 30% 증가합니다

Ø  소용돌이

ü  플레이어 대상 경직 효과가 1, 2, 3번째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Ø  격노

ü  스킬 레벨 1

                                                                             i.              몬스터 공격 시 스킬 데미지 증가 효과가 10% → 12%로 증가합니다

ü  스킬 레벨 2

                                                                             i.              몬스터 공격 시 스킬 데미지 증가 효과가 10% → 15%로 증가합니다

Ø  대지치기

ü  스킬 위력이 15% 증가합니다

Ø  흡혈 광타

ü  스킬 위력이 15% 증가합니다

Ø  강기 날리기

ü  스킬 위력이 20%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폭주 관련 스킬 및 격노 스킬 조정

·               광전사의 경우폭주 버프 사용 중 유틸 성능 부족으로 인한 리스크가 크며특히 잦은 이동이 요구되는 현 전투 메타에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따라서금번 조정을 통해 폭주 상태에서의 리스크를 일부 완화하고 리턴을 강화하고자 하였습니다또한 차후 업데이트에 현 전투 메타에서 보다 활약할 수 있도록  폭주 상태에서 활용 가능한 이동 스킬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대지치기흡혈광타 강기 날리기 조정

·               스킬간 밸런스를 점진적으로 맞춰가고자 타 주력 스킬 대비 위상이 낮은 스킬 중심으로 위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소용돌이의 플레이어 대상 경직 효과 조정

·               소용돌이 연속 사용을 통해 주기적인 경직 효과를 가할 시상대방의 대응이 어렵고 사용자는 손쉽게 특정 공간을 장악할 수 있었습니다따라서후반부 타격에 플레이어 대상 경직 효과를 제거하여 상대방이 대응할 수 있는 여지를 마련해주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향후 업데이트에서 패시브 및 스킬 조정을 통해 스텟을 통한 성장 체감이 보다 잘 발생하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n  검투사

l  필살의 의지 - 투혼(스킬 연마)

Ø  필살의 의지 상태가 아닌 경우에도 위력 상승 효과가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Ø  몬스터 대상 스킬 위력 상승 효과가 모든 스킬에 적용되도록 변경되며스킬 위력 증가량이 12% → 5%로 조정됩니다.

l  폭풍의 기운

Ø  폭풍의 그림자 I 발동 시스킬 위력 증가 효과가 10% → 15%로 증가합니다.

l  칼날 폭풍

Ø  스킬 위력이 10% 증가합니다.

Ø  적 플레이어 타격 시 위력이 10% 감소합니다

l  뒤잡기

Ø  강철의 결의 상태에서 사용 시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기절 시간이 절반으로 감소됩니다.

l  칼날의 결의

Ø  몬스터 공격 시 스킬 위력 증가량이 10% → 20%로 변경됩니다.

Ø  맷집 감소량이 10% → 20%로 변경됩니다.

l  강철의 결의 강화(패시브)

Ø  강철의 결의 II 상태에서 몬스터 전방 타격 시스킬 위력 상승량이 8% → 13%로 변경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능력치 상승 스킬 효과 및 칼날 폭풍 위력 조정

·               검투사의 경우보스 전투에서 타 딜러 클래스 대비 다소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장비 성장을 통해 치명상 패시브의 효과를 보기 어려운 문제가 있었습니다금번 업데이트에서는 몬스터와의 전투 시전반적인 dps 상승이 이루어지도록 일부 스킬 효과를 조정하였습니다차후 업데이트에서는 스텟을 통한 성장 체감이 보다 잘 발생할 수 있도록 치명상 패시브의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뒤잡기 기절 시간 조정

·               검투사가 강철의 결의를 활용하는 경우손쉽게 장시간 기절 상태를 연계할 수 있어 1:1 상황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따라서상대방에게 대응의 여지를 마련해주기 위해 뒤잡기의 기절 유지 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n  마법사

l  얼음창

Ø  스킬 위력이 20% 증가합니다.

Ø  폭렬구마력폭발 적중 시위력 증가 효과가 30% → 10%로 변경됩니다.

l  3원소

Ø  원소 획득 스킬 위력 증가 효과가 4% → 15%로 변경됩니다.

Ø  복원력 효과가 원소 강화 효과로 변경됩니다.

ü  원소 강화 효과는 두 속성 융합 스킬 사용 시 발동됩니다.

ü  원소 강화 효과 적용 상태에서 두 속성이 조합된 융합 스킬의 위력이 20%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얼음창융합 강화 조건 완화 및 패시브 효과 조정

·               마법사의 경우보스 전투에서 타 딜러 클래스 대비 다소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특히 저숙련 플레이어 구간에서 어려움을 보이고 있습니다따라서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일부 스킬의 조건을 완화를 통해 클래스 숙련도에 따른 격차를 줄이고패시브 강화를 통해 전반적인 dps 상승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향후 업데이트에서는패시브 및 스킬 조정을 통해 스텟을 통한 성장체감이 보다 잘 발생하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n  궁수

l  연사

Ø  재사용 대기 시간이 5 → 3초로 감소합니다

Ø  기회의 문장(일반)이 투지의 문장(일반)으로 변경됩니다.

ü  투지의 문장(일반)

                                                                             i.              스킬 위력이 20%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궁수의 경우 속사 사용 중 끊김 현상으로 인한 불편함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이는 스킬의 구조적 문제로 확인되며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금번 업데이트에서는 연사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 여부 확인 없이도 편하게 사용 가능하도록 하여 조작 난이도를 완화하고자 하였습니다.

 

n  무사

l  추진력

Ø  턱부수기 일반 타격 적중 시에도일섬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추진력 패시브 적용 조건 완화

·               기존 '턱 부수기 치명타 적중 시 일섬 쿨타임 감소'의 경우 치명타 발동 여부에 따라 다음 딜 사이클이 변동되기 때문에조작 난이도를 크게 상승시키는 요인으로 동작하고 있었습니다무사의 조작 난이도를 다소 완화하고전투 시 상대방과의 액션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해당 효과의 적용 조건을 조정하였습니다.

 

n  비검사

l  버그 수정

Ø  어둠 강림 강화 효과와 레이너식 흑맥주 효과가 중복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l  속박의 낫

Ø  구속 후폭파 피해를 입히는 시점이 10 → 5초 후로 변경됩니다.

Ø  비검 오의속박의 낫 최대 중첩 가능 횟수가 50 → 25로 변경됩니다.

Ø  비검 오의속박의 낫 중첩당 2% → 4%로 변경됩니다.

Ø  구속 당한 대상에게 적용되는 주기적 피해량이 2배 증가합니다

Ø  재사용 대기 시간이 5 → 4분으로 변경됩니다.

Ø  폭파 스킬 위력이 15%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속박의 낫 적용 방식 및 쿨타임위력 조정

·               속박의 낫은 사용 후 피해 적용까지의 긴 텀그 안에 많은 타격을 성공 시켜야 스킬 효율을 100% 적용받는 조건으로 인해 스킬 운용 난이도가 높고 보스 패턴에 따라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었습니다따라서사용 시점만 잘 선택한다면전보다 손쉽게 스킬을 운용할 수 있도록 폭파 피해 시점 및 효과를 조정하였습니다또한기타 주요 버프와 함께 속박의 낫을 활용할 수 있도록 쿨타임을 조정하였습니다다만비검사가 이미 준수한 성능을 보이고 있는 만큼 해당 스킬의 위력을 함께 조정하였습니다.

 

n  월광무사

l  광폭 창술

Ø  적중 대상 맷집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l  월광폭

Ø  스킬 위력이 10% 상승합니다.

l  지격참

Ø  스킬 위력이 15% 상승합니다.

l  달빛 증폭(패시브)

Ø  달빛 증폭 효과 최대 중첩 가능 횟수가 4 → 2회로 변경됩니다.

Ø  달빛 증폭 1중첩 당 달빛의 공명 위력 증가 효과가 10% → 20%로 변경됩니다.

Ø  마법 증폭 비례 효과 증가량이 기존의 2배 증가합니다.

Ø  달빛 증폭 효과 발생 스킬 중 [신월달빛의 공명] [월파참]으로 변경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시너지 딜러 포지션 축소

·               광폭 창술의 적 대상 맷집 감소 효과를 통한 시너지 딜러 컨셉이 현 메타에서 유의미한 플레이 변화를 발생시키지 않는 점월광무사를 포함한 파티의 클리어 타임이 다소 빠른점을 고려하여맷집 감소 효과를 제거하는 대신 월광무사 자체의 성능 상향을 병행하고자 하였습니다특히비 필살기 구간의 플레이가 보다 유의미해 질 수 있도록 달빛 증폭 패시브 효과 및 월광폭지격참 스킬의 위력을 조정하였습니다.

 

n  인술사

l  강화 화염술

Ø  캐릭터와 분신체의 공격이 중복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ü  분신체가 뿜어내는 화염술의 위력이 캐릭터가 뿜어내는 화염술 위력과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ü  최대 타격 횟수가 11회로 변경되며모두 적중 시 위력은 기존 다중 분신 화염술을 모두 적중 시켰을 때와 동일한 수준으로 조정됩니다.

Ø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피해량이 1/3로 감소됩니다

Ø  스킬 타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Ø  스킬 위력이 실제보다 낮게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강화 화염술 타격 방식 수정

·               강화 화염술 스킬의 경우적 대상의 크기에 따라 분신체가 발사하는 화염술이 적중하지 않을 수 있는 구조로 인해종종 불편함이 유발되었습니다따라서대상의 크기에 구애받지 않고원거리에서 타격할 수 있도록 타격 방식을 개선하였습니다다만적중 난이도가 쉬워진 만큼 플레이어에게 너무 과도한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도록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n  광전사

l  기합

Ø  다운경직 및 행동 불능 이상상태 저항 효과 지속 시간이 5 → 3초로 변경됩니다

n  궁수

l  집념

Ø  행동 불능 이상상태 저항 효과 지속 시간이 5 → 3초로 변경됩니다.

n  무사

l  집념

Ø  행동 불능 이상상태 저항 효과 지속 시간이 5 → 3초로 변경됩니다.

Ø  스킬 연마 - '정신력'

ü  추가 효과 적용 시간이 5 → 3초로 변경됩니다.

Ø  스킬 연마 - '통찰'

ü  통찰 옵션 선택 시더이상 행동 불능 이상상태 저항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기합집념 스킬 효과 조정

·               전투 시간 중 기합집념 스킬의 행동 불능 저항 효과 유지율이 높아상대방의 대응 가능 시간이 부족하고 전투가 다소 루즈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따라서위 스킬을 더욱 신중히 사용하며 상대방과 자주 합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효과 지속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               무사의 경우통찰 옵션을 통해 받는 다수의 효과(무적상태 이상 저항 및 해제)를 통해 플레이어와의 전투에서 쉽게 우위를 점할 수 있었습니다따라서, PVP 밸런스를 고려하여 통찰 옵션 선택 시일부 효과만 적용 받을 수 있도록 효과를 조정을 하였습니다.


2.      대미지 미터기

n  대미지 미터기가 Window OS 작업 표시줄 ‘숨겨진 아이콘 표시’ 항목에 아이콘 형태로 표시되며아이콘을 통해 미터기 프로세스를 종료시킬 수 있게 됩니다.

n  미터기 프로세스를 종료시켰을 경우인게임 HUD -> 내 캐릭터 -> 전투 정보(베타버튼을 통해재실행이 가능해집니다

n  대미지 미터기 재실행 시앞으로는 안내 성격의 로딩 화면이 출력됩니다.

 

3.      아이템

n  일반 떡밥과 지렁이 미끼의 차별화를 위해지렁이 미끼 아이템에 특수한 효과가 추가됩니다.

아이템

변경 효과

하급 지렁이

입질대기 시간 감소: 3%

높은 등급의 물고기 낚을 확률: 20%

중급 지렁이

입질대기 시간 감소: 4.5%

높은 등급의 물고기 낚을 확률: 40%

상급 지렁이

입질대기 시간 감소: 6%

높은 등급의 물고기 낚을 확률: 60%

최상급 지렁이

입질대기 시간 감소: 8%

높은 등급의 물고기 낚을 확률: 80%

 

4.      배틀패스

n  다음 티어로 건너뛸 수 있는 기능을 T-cat 으로 구매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5.      UI 및 기타 개선사항

n  발키온 연합 지령 미션 완료 시획득하는 특성 경험치가 정확하게 숫자로 표기되도록 변경됩니다.

l  지령서 미션 완료 후지령서 UI에 표기된 특성 경험치가 캐릭터 주위에 획득한 만큼 숫자로 나타나며채팅창에도 획득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n  인벤토리 및 창고에서 아이템의 시인성을 강화하기 위해전반적인 아이콘 배경 이미지가 개선됩니다.

l   배경 톤으로 인해 한 눈에 식별이 어려웠던 아이템 아이콘 중총 267개의 아이템 아이콘의 배경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n  던전 입장 차원의 마법석 및 매칭 UI에서 잔여 입장 가능 회수가 표시됩니다.

l  현재 입장가능한 횟수 최초 입장가능 횟수 의 형태로 출력 됩니다.

    


n  보스 몬스터의 체력바 표기 방식이 변경됩니다.

l  기존 출력 방식


 

l  변경 출력 방식

Ø  공통 적용사항

ü  남은HP바에 곱하기(x30) 표기 삭제 및 보스의 남은 HP 퍼센티지에 소수점 출력 추가



ü  다음 분노 패턴 발동 HP 조건 표시



ü  해당 보스 몬스터가 현재 타켓팅 중인최대 어그로 캐릭터의 닉네임 표시



ü  보스 몬스터의 현재 물리/마법 저항 수치 항상 출력



Ø  기본 상태에서는 녹색 컬러로 남은 HP 게이지를 표기



Ø  보스 몬스터 분노 시, HP 게이지 컬러가 붉은색으로 변경


 

n  몬스터의 공격 범위 표시가 좀 더 정확하게 표현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l  기존 상황 – 연속으로 공격 시일부 패턴이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경우



l  개선 버전


 

l  기존 상황 – 공격 패턴 연계 타이밍이 짧은 경우공격 범위가 정확히 출력되지 않음


 

l  개선 버전


 

n  전투 이상상태 표시 개선

l  자신이 주시를 원하는 이상상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이상상태 관리 메뉴가 추가됩니다.

Ø  최근 발생 이로운 / 해로운 효과 총 3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Ø  항상 주시하고 싶거나 강조하고 싶은 이상상태를 직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ü  주시 출력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상상태를 주시하여가장 위에서 큰 사이즈로 출력

ü  강조 출력일반적인 이상상태보다는 중요하다 판단되는 이상상태를 강조하여 출력


 


 

6.      부가서비스

n  테라샵에서 아래의 아이템이 판매됩니다.

아이템명

가격(블루)

판매 시작일

판매 종료일

[확정아스가르드 골드 갑주 세트 + 빛나는 오딘의 창 [등 슬롯]

1450

2021-05-26 점검 후

상시판매

[확정아스가르드 메탈 갑주 세트 + 빛나는 토르의 망치[등 슬롯]

1450

2021-05-26 점검 후

상시판매

투명 갑옷

695

2021-05-26 점검 후

상시판매

[랜덤] 2021 마시멜룽의 포근포근 홈웨어 속옷 상자

75

2021-05-26 점검 후

상시판매

[랜덤] 2021 마시멜룽의 포근포근 홈웨어 속옷 상자 (10+1)

750

2021-05-26 점검 후

2021-06-09 점검 시

 

n  테라샵에서 아래의 아이템이 판매 종료됩니다.

아이템명

가격(블루)

판매 종료일

[랜덤] 2021 돌아온 속옷 박스

75

2021-05-26 점검 시

 


 

[버그수정]

ü  버그수정 내역은 추후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