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밤에 문뜩 떠올랐던 생각입니다. 혼자 생각하기 아까워서 블루홀에게 전해주고 싶은 생각인데

 

다른분들도 같이 생각해봐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실시간 팁하나 올리겠습니다.

 

만렙컨텐츠가 이미 매말라가는 상태에서 블루홀에서 아이템을 통해 인던의 재미를 상승시키는 요소를 추가 합니다.

 

허나, 컨텐츠라는 측면에서 이런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리니지2의 서브시스템입니다.

 

자 우선, 그건 다른게임의 시스템아니냐.. 하고 먼저 거부감이 살짝 듭니다.

 

서브시스템의 뼈대만 몰래 배끼고 허브시스템이든 뭐든 살집을 바꿔줍니다.

 

400억이 날라가게 생겼는데 모방 어쩌고 할 처지가 아닙니다.

 

우선 만렙을 찍은 유저는 벨리카에서 여신벨릭을 만나 수련을 더 하고싶다고 졸라서 클래스 체인지를 합니다.

 

변! 신!

 

클래스가 바뀐 유저는 레벨 20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초보존의 유저들의 원활한 사냥을 위함이기도 하고, 솔직히 1부터 키울라면 지겹습니다.

 

자 이 유저는 비밀기지부터 시작합니다. 이런? 모든 일반퀘, 미션퀘가 없군요

 

이로서 저렙 필드 중형사냥을 좀더 활성화시키게 되고, 또한, 인던 역시도 인원이 수급되게 될것입니다.

 

다른클래스의 재미를 느껴가며, 이 클래스의 이해도가 점점 높아져 가면서 레벨도 함께 높아집니다.

 

이렇게 3개정도 서브클래스를 키우고나면, 언제 어디서나 인던을 가고싶을때 부족한 직업군에 맞춰서 갈수있다는 장점이 생깁니다.

 

3개를 최대라고했을때, 서브클래스를 모두 만렙을 찍으면, 노블레스든 귀족이든 왕이든 갓이든 뭐든 칭호를 주고

 

모든 인던입구를 텔레포트할수있는 스킬과 약간의 도움이 될수있는 이것저것 스킬을 줍니다.

 

너무 노골적이다. 라고 말씀하지마세요. 400억이 날라가게 생겼습니다.

 

아니면 독창적으로 생각해서 금 도금한 말을 준다던가 페가수스 주시면 영혼이라도 팔겠나이다.

 

페가수스 싫으면 유니콘이라도 주세요. 이동속도 350 땡큐

 

자 이것을 통해, 저렙필드중형 및 인던이 어느정도 인원이 더 수급될것이고, 만렙인던 및 필드도 조금이라도 탱이나 힐러가

 

모자른 경우는 줄여볼수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난 부캐따윈 안키워! 라고 했던 유저들도 다른 직업군을 접해볼 기회가 생겨 좀더 다른 직업군에 이해도가 높아져

 

개념유저들이 자라나게 되겠군요.

 

테라에도 서브시스템을 도입해봄이 어떨까요? (모방이란 점은 빼고 토론해봅시다 ㅠ.ㅠ)

 

 

tip1 서브시스템같은거 좋네요. 블루홀님아

 

tip2 카자스탄쌍검쓰는 포포리아 딜투인데 딜투 존내 좋습니다. 인던에서 스턴잘터져요 파티점해주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