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6패치후 샨드라마나이아 막보는 파티 구성원들의 호흡이 더욱 중요한 던전이 되었습니다.

힐로 버티던 예전의 공략법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공략에 애를먹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수족관은 기존 패턴과 변함이 없기때문에 패스하겠습니다.

 

 

100%이하

예전과 마찬가지로 별거없습니다

 

 

90%이하

일어서기 패턴이 시작됩니다.

 

패치전에는 제물갱신을 안하고 광역을 맞더라도 틱당 20%의 체력이 빠지지만,

 

패치후엔 틱당 50%라는 무시무시한 체력이 날아갑니다. 아무리 힐량높은 사제라도 버틸수가 없습니다.

 

즉 이제는 3가지 제물 갱신을 통한 방법만이 유효합니다.

 

제물은 딜러 3명이 번갈아 가면서 갱신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과거 켈사이크둥지의 업화관리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제물을 갱신받을때마다 갱신자는 방어력에 상관없이 4만의 고정데미지가 들어옵니다.

 

갱신자가 올 도의셋에 힘의역류를 꼈다면 사제의 힐부담은 상당히 큽니다.

 

(방어구에 인내 크리스탈을 섞어서 오는게 대세입니다)

 

항상 만피를 채워주어야하고, 만약 갱신중에 죽으면 파티전멸을 면치 못하니까요.

 

여기서 중요한 사제의 스킬이 수호자의 갑옷입니다.

 

사제의 수갑 + 창기사의 수맹이 동시에 파티원에게 시전된다면 왠만하면 제물갱신하다 파티 전멸은 안납니다.

 

수갑을 쓴후 쿨이된다면 1 2번 제물갱신자의 자리에다가 재생의 성역을 한장 깔아주는것도 좋습니다.

 

사제가 제물을 갱신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재성사용은 좀 더 고려를 하셔서 깔아야 합니다.

 

(영상 3딜러의 제물 + 2딜1힐의 제물 갱신 상황이 모두 있습니다)

 

일어서기 패턴은 약 50초를 전후해서 끝날때까지 반복됩니다.

 

단 칼50초가 아니고 앞패턴을 마무리 짓고 일어나기때문에 실제로는 조금 더 늦어집니다.

 

(TIP1. 수갑 문장을 박았을시 재사용 쿨타임이 60초라 일어서기때마다 수갑을 씌워주기는 역부족입니다.

수갑 쿨타임 10%감소옵의 샨드라 로브를 입으시면 거의 매번 수갑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TIP2. 신번을 아끼셨다가 일어서기때 써주시면 최소 딜러 두명은 신번을 확실히 받습니다.)

 

 

 

70%이하

 

샨드라의 체력이 70%이하가되면 보호막을 칩니다.

 

70퍼때의 보호막에선 샨드라가 움직이지 않으며 공격도 하지 않습니다. 여유있게 벗겨내시면 됩니다.

 

샨드라는 보호막 전후 수초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으므로 좋은 극딜 구간입니다.

 

 

 

50%이하

 

주기적인 일어서기와 관계없이 무조건 일어서기를 한번 하고 보호막을 칩니다

 

두번 연속으로 일어날때는 한번은 패스하는것이 좋고, 어느정도 텀이 있다면 맞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파티원들끼리 혼선이 빚어지는경우 많습니다. 누군 맞으러들어가고 누군 패스하다 제물꼬여 전멸납니다.

 

주의하셔야 합니다.

 

첫번째 보호막은 얌전한 샨드라였으나 두번째부터는 어느정도 공격을 합니다.

 

다만 레이저나 원폭 근폭같은 강력한 공격은 하지 않습니다. 약간의 경계심만 유지하세요.

 

보호막이 벗겨지면 자신에게 10퍼센트짜리 공속 1중첩을 쌓고 다시 일어납니다.

 

그뒤에 마나안 패턴이 추가됩니다.

 

3중첩될때까지 축해 못하면 파티는 멸망이라는거 잘 아시시라 생각하고 넘어가겠습니다.

 

50퍼 이하의 패턴을 요약하자면

 

일어서기 > 보호막 > 공속(발버둥) > 마나안의 순서입니다

 

물론 시간에따른 주기적인 일어서기는 당연히 합니다.

 

샨드라의 패턴은 이정도가 거의 다입니다.

 

(TIP1. 축해후에 샨드라의 버프가 1중첩이건 2중첩이건 아무 효과 없는 버프입니다.

중첩 신경쓰지 마시고 벗겨내는거에만 주력하세요. 시간끌다가 타이밍 놓치면 욕먹는건 사제입니다.)

 

(TIP2. 축해 쿨감 문장 박으세요. 안박고 돌다가 한번 전멸낸 후엔 꼭 박고 다닙니다.

패치전부터 박고다닌지라 패치후엔 어떤 변화점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30%이하

 

50때와 똑같은 패턴입니다.

 

다만 샨드라의 공속이 눈에띄게 빨라지기 때문에 스킬후딜에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TIP1. 파티의 딜이 어느정도 좋다면 30퍼 이하부터는 고정된 패턴만 반복하다가 8퍼 이하 구간으로 진입합니다.)

 

 

 

20%이하

 

역시 보호막후 공속을 또 쌓습니다. 저는 예전에 이구간을 파티타임이라고 불렀습니다. 피의 파티요....

 

그만큼 한방에 훅 갈수있는 위험요소가 더 커집니다.

 

TIP. 케스타닉 종족의경우 전투상태 이속을 올려주는 문장각성을 사용하면 끝날때까지 유용합니다.

 

 

 

8%이하

 

중요하고 재미있는 구간입니다

 

마나안 축해를 실패했을때의 '여왕의 진노' 버프가 강제적으로 걸리는 구간이지요.

 

가장 전멸이 쉽게 나는 구간입니다. 여기서 전멸하면 수좆 아니 수족관을 처음부터 다시해야 합니다.

 

체력이 8퍼가 되기전에 딜러 3명이 모두 살아있어야 하며, 8퍼이하로는 딜을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템을 노리는 매의 자세로 대기하다가 샨드라가 일어서기를 하는 순간 파워 극딜을 시작합니다.

 

일어서기후, 체력이 8퍼 이하가 되었다면 샨드라는 그로기상태가 되어 몇초간 기어다닙니다.

 

역시 극딜 타임입니다.

 

그로기가 끝나고 개딸피가 되었다고 방심하시면 안됩니다. 위험한 순간입니다.

 

이때는 기존의 3중첩 공속 + 여왕의 진노 버프로 인해 총 50%의 공속이 증가한 상태입니다.

(50인지 60인지 확실하게 확인은 못했습니다)

 

공속이 엄청 빠르기 때문에 그로기가 끝나는순간 시전되는 원킬공격을 조심하세요.

 

그리고 지옥의 랜타공격이 시작되는데, 선 락온후 힐이 중요합니다.

 

예전엔 한방도 못버티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새는 딜러들이 어지간히 버텨줍니다.

 

사제에게 랜타가 튀면 장판이 깔리는 순간 속박의 낙인을 쓰면 한번에 장판 밖으로 나가집니다.

 

랜타튀었다고 우왕좌왕하다 딜러있는 곳에 장판깔면 망합니다. 우리는 논개가 아니에요....

 

쾌유의가호와 자힐 지속성물약 등등 회복스킬을 적절히 사용할때 입니다.

 

이렇게 랜타를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생존만 하면 샨드라는 죽습니다.

 

(TIP1. 질주의 주문서수호자의 성역을 아끼셨다가 이때 사용하시면 생존률이 크게 올라갑니다.)

 

(TIP2. 일정확률로 마나안을 시전하는데 축해할 필요 없고, 딜러들 힐먼저 챙겨주시는게 우선입니다.)

 

(TIP3. 일어서기를 먼저 보느냐 그로기를 먼저 보느냐는 어떤 방법을 하던간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선일어서기 후그로기는 약간이나마 안정적인 딜을 더 뽑을수 있습니다.

단, 다음 일어서기때 킬을 못한다면 제물갱신이 꼬여 전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