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01-19 09:27
조회: 1,346
추천: 0
거인의 숲 [공룡법사] 막말거인의 숲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매칭으로 들어왔는데, 6명이 모두 입장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공대장으로 지정된 [공룡법사]가 들어오질 않아, 누군가 파티추방 투표를 시작하는 순간, [공룡법사]가 입던했습니다.
아무말없이 시작하는 순간, 누군가 15분 모닥을 피우고 부적을 하더군요. 그래서 대부분 30분 부적을 한 사람들이 15분으로 부적시간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이때 공대장을 맡고 있는 [공룡법사]가 아래의 스샷처럼 얘기를 하더군요.
그 누가 15분 모닥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악의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제대로 부적을 올렸거든요. 하지만 단지 부적시간을 줄어들게 했다고 해서, 모르는 사람에게 저런 막말을 해서야 되겠습니까? 테라는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기는 게임으로, 10대부터 (물론 부모 주민번호로 만든 계정이겠지요.) 50대까지의 사람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캐릭을 플레이하는 사람이 자신과 같은 나이대 일 수도 있겠지만, 자신의 형, 누이 혹은 부모 나이보다 더 많은 사람들 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온라인 게임상이지만, 자신의 마음에 안든다고, 저런 막말을 하는 것은 다분히 문제가 있죠.
상대가 막말을 하면 나도 막말을 하게되어 서로 기분이 상하게 됩니다. 반대로 상대가 고운말을 사용하면 나도 고운말을 을 하게되서 서로 기분 좋게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서로 고운말을 사용해서, 즐기러 온 게임 정말 기분좋게 즐겼으면 좋겠네요.
EXP
1,677
(38%)
/ 1,801
|

trinity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