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세얼간이길드 채린꿍 입니다.
며칠 전 인던을 도는 와중에 늠늠님께 귓이 와서 이러한 내용을 듣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귓했던 내용입니다.




당사자 둘이 먼저 얘기를 해보는게 맞지 않냐 했더니 얘기하기는 싫다고 하고
늠늠이랑 귓으로 대화할땐 통곰님이 뭔가 약점잡힌게 있는거 같아서 말을 아꼈었는데 

저 대화 후 통곰님과 얘기를 해보니, 
늠늠님이 A랑  헤어지고나서도 A한테 계속 집착하고 스토킹을 해서
A가 너무 힘들어했기에 통곰님이 보다 못해 A남자친구 행세를해줬던 건데 이걸 들먹이는 거였더라구요.

저는 처음 귓을 받았을 때 협박하려고 귓한 건가?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당사자와 직접 얘기할 생각은 없는데 개인 간의 일을 길드쟁을 통해 해결한다는 것이 이해가 안 됐습니다.
또한 길드쟁 이상의 피해를 줄 수 있다고 말하는 것도 어떤 피해인지 의문이 들었고요.
길드장이 누군지 안 후에 저는 몰랐던 여자친구 얘기를 꺼내는 것도 이해가 안됐습니다.


도대체 길드쟁 그 이상의 피해가 뭔지 정말 궁금하네요.. 전쟁이라도 나버리는 걸까요..?

저는 원 사사게 글에 달린 첫 댓글 '어메이징 하다..' 이게 길드에 대한 조롱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저 그 사건에 대해 댓글을 단것일 뿐인데 거기에 발작버튼 눌려서 댓글로 인신공격에 패드립까지 해놓고 
그만하고 싶다면 당사자와 대화를 해서 해결을 하는게 맞지 않나요?  
길드 차원에서 쟁을 건다면서 협박하고 저는 전혀 모르는 통곰님의 개인사생활까지 들먹거리는 것은 아닌거같아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어메이징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