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룬의영광에서 권술사 클래스로 활동하고 있는 준K 입니다.

가이드를 작성 할 정도의 실력도 안되고 글 재주도 많이 부족하지만, 

신규 및 복귀 권술사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주관적은 글이라는 것을 참고하여 봐주세요...

급하게 최신화 한다고 틀린부분이 있을수있습니다..ㅠㅠ
틀린부분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1. 문장

★마흐트난 장비 치명타유발 보정으로 인해 일격타-필살의 문장을 찍지 않아도 됩니다.




a.일반적인 권탱(탱커역할수행시)





b. 코어융합소(도발스턴)





c. 바하르의 신전/엘카라스 호(도발스턴,재감)






d.권딜(딜러역할수행시)
   권딜은 지면강타 3번째 타격시 적대치를 가져오기때문에 지면강타를 쓰신다면 2타만쓰셔야됩니다
                                                                                         (블루홀 권딜 지강 3타 패치점요)







2.연마

a.권탱(탱커역할수행시)
        67옵션개방중 철권보다는 딜러에게 도움이 되는 스킬인 공명을 써주세요~ 
        69옵션개방인 힘의반향은 완벽한 방어를 보다 쉽게 띄울수 있게해주는 완소 스킬입니다. !필수!





b.권딜(딜러역할수행시)
     권딜은 연마변경시 후방공격시 스킬위력 상승 이기때문에 최대한 보스 후방에서 딜을해주세요~
    67허점찌르기.69변칙 (블루홀..권딜도 측방주세요.)








 3.특 

         강인한 공격/일격타-재장전/올려차기-재장전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나머지는 취향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적대치가 부족할 시 다른특성을 줄이고 도발-증폭MAX로 올려줍니다.)
         (반격타-맹타 적용 된다고 합니다. 분난 쓰기 전 터트리면 좋을듯 합니다.)





4.카드 도감

a.일반




b.아르가프
코어융합소/사령관의수련장/루크미아의환몽/레이드-마흐나크




c. 고대인
영원의 투신/폭군의처형장




d.아르곤
베르아크성채/켈사이크은폐지




e.마법기계
레이드-아비온 / RK-9 격납고




f. 악마
라켈리스의 폐허 / 테네브리스 성채 /엘카라스 호




g. 신

바하르의 신전




f. 수집효과

귀여운 물고기 포식자들을 기본으로 착용하고 각 인던 속성에 맞춰서 두번째 수집효과를 셋팅합니다. 
도감 렙이 낮아서 수집효과를 1개밖에 착용 못하시는 분들은 인던속성수집효과를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외 고블린친구들(부활시3초무적)이 필요한 던전에서는 인던속성+고블린으로 추천드립니다.



고블린 친구들




5. 아이템 셋팅(관통패치이후)

★ 스펙계산기 참고(https://www.inven.co.kr/board/tera/2152/29338)

공격력 = 공격성능X{3+(0.03X힘)}+4

타입 공격력 = 증폭X증폭계수X치명타위력/100000

실효저항 = {보스저항-(저항X관통)}-저항감소(탱힐저감)-저항무시

관통(%) = 관통력/관통력+10000

저항비례(%) = 1-(실효저항/실효저항+100000)
[-33333(실효저항) = 150%(저항비례)]

최종 데미지 = 공격력X타입공격력X저항비례


스팩계산기(https://www.inven.co.kr/board/tera/2152/29338)를 이용해 본인 천장 셋팅을 계산해주세요!

우선 요약하자면 천장셋팅하고 나머지 물리증폭(or물치위)입니다.
(물리증폭을 추천하는 이유는 본인과 딜러들 셋팅에 여유를 주기 위해서입니다)

천장셋팅이란? 보스저항 -33333(실효저항)에 수렴한 셋팅(저항비례150%)

쉽게 설명하자면 보스저항에서 탱힐저감빼고 남은 저항을 본인의 물리관통과 물리저항무시로

깍아서 -33333 수치에 가깝게 셋팅하는것입니다.  본인 증폭값과 힐러 마저 값에따라 관통저무셋팅이 다릅니다.

그로 인해 탱커의 장갑 옵션 사형선고 선택은 필수가 되겠습니다. 

본인 장비가 좋지 않다면 지저셋팅을, 좋으시다면 분제셋팅(피맹or묵직)을 추천드립니다.


1. 지독한 저주셋팅 계산 

ex)코상기준셋팅계산(탱힐저감 5만기준)
92500 - (92500X관통%) - 14800(사선+저주) - 5만 - 저항무시
이는 탱힐저감하고 남은 보스저항27700을 본인 관통력과 저항무시를 통해 -33333에 맞추는 셋팅을 합니다.
약 관통1만(전장의북소리1335포함)에 저항무시 1.5만 정도로 셋팅하시면 됩니다.


2. 분제 셋팅 계산

ex)코상기준셋팅계산(탱힐저감 55만기준)
92500 - (92500X관통%) - 5000(사선)- 5.5만 - 저항무시
이는 탱힐저감하고 남은 보스저항32500을 본인 관통력과 저항무시를 통해 -33333에 맞추는 셋팅을 합니다.
약 관통1.1만(전장의북소리1335포함)에 저항무시 1.8만 정도로 셋팅하시면 됩니다.




a. 무기/장갑   유니크 옵션 무기 - 지독한 저주(보스디버프형) / 분노 제압자(탱커딜링형)
                       보조 옵션 - 물리관통/물리증폭/물리저항무시/물리치명타위력
  갑옷/신발  유니크 옵션 장갑 - 사형 선고(보스디버프형)
              유니크 옵션 갑옷 - 완벽-성역의 수호자(갑옷은 옵션이 중요하지않으니 아무거나 해도 무방)
              유니크 옵션 신발 - 환영 장막-또렷한정신(신발도 옵션이 중요하지 않으니 아무거나 해도 무방)
                 무기/장갑 보조옵션 2줄 - 물관/물저무/물증/물치
                 갑옷/신발 보조옵션 2줄 - 최대HP-피격감소(갑옷,신발은 옵션이 중요하지않으니 아무거나 해도 무방)
                 랜덤옵션 공통 3줄물관/물저무/물증/물치

b. 악세사리 - 가면/브로치/허리띠의 경우 물리저항무시옵션을 추천합니다. 최소 1줄이상 챙겨주시길바랍니다.
                - 본인 셋팅에 맞추어 효율에 맞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c. 속옷  - 물치속옷 없으면 물관속옷

d. 서번트 - or물리증폭

e. 성물/유물 - 카라스의 성물 / 엘리누의 유물 전설 성유물과 같은 치유발관련 옵션은 아직 미정(분노의난타)

f. 악세크리스탈 - 쾌속의역류 / 힘의역류




5. 권술사 인던 운영

 권술 패치후 메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태풍의 경우 최대한 파티원과 맞추어 사용해주시고, 
분노의 난타 또한 DP에 많은 영향을 줌으로 분난 완방에도 신경써주시면 좋습니다. 
중간 중간 맷감이 끊키지 않도록 폭연타에 신경써주세요. (특히 태풍끝났을때)

a. 진입시 - 차오르는분노>분노의승천타>날차or올차>도발>분노유발>거인의힘>올차or날차>폭연타>태풍딜싸                                                                                                                  (맷감)
              (초분때 어글이 튀는 경우있습니다. 그런경우 태풍까지만 써주시고 도발후 딜싸돌려주세요.)

b. 태풍 딜싸 태풍>승천타>올차>원인치펀치>일격타>날차>태풍 
                 꼭 이틀에 맞추지 않아도 됩니다.
                 상황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ex)태풍>올차>원인치.일격타>태풍 필요에따라 이렇게 짧게 쓰셔도 됩니다.
                 태풍을 딜싸이클을 넣지 않고 바로쓸경우 70초 쿨타임
                 딜싸넣을경우 약80초정도 쿨타임을 갖습니다.
                 태풍은 나의 딜을 올려줌과동시에 내상효과(받는피해32%20초)로 파티에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힐/딜과 함께 시너지를 내는게 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c. 권술의 응용 권술사는 딜링할때, 올려차기(뎀증)과 강타완방(뎀증)을 
                    중첩하여 원인치.일격타,분노의난타로 최대한 완방을 하여주딜을 하게됩니다. 
                    초분딜싸나 태풍딜싸돌리실때 강타완방을 좀더 신경써주신다면 좋겠습니다.
                    권술은 회피기가 한개밖에없습니다. 연속으로 사용하면 2회 사용가능 합니다. 
                    회피기가 부족한 편이지만, 난폭한돌진과 날아차기,평타+강타,
                    올차,승천타,일격타등을 활용해주세요.
                    상황에 맞추어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d.부활후 어글회수 - 차오르는분노>도발>올차>폭연타>날차>원인치>일격타>지면강타(3타)>거힘>도발>딜싸
                        (최대한 도발지면강타를 활용하여 안정적으로 어글을 회수하여 거힘을 켜주시면 됩니다.)

*권술 완방의 중요성 - 1.보스의 연속공격을 완방시간내에 받은 히트수만큼 완방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즉, 일격타로 공격 3회 완방시 완방데미지반사X3
                              태풍 완방시 기본2초 + 히트수 X 1초 쿨감(태풍은 한번에 두방때려서 2초입니다.)
                             2.완방시 축기 패시브로 인한 일격타 및 원인치 딜상승
                               첫 완방시5% + 완방횟수X1% 
                               반사데미지와 축기를 이용하여 딜을 할수있고,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킬수있습니다.
Ex) 일격타 100만딜 이라고 가정 하였을때,  일격타100만X(올차+강타완방=40%) =140만
    140만일때 완방데미지는 140만X40%= 56만 /  그럼 일격타 한방데미지는140만+56만 = 196만
(실제 완방데미지는 권갑숙련(물증에따라 다름)으로인해 약 50% 정도입니다.)
이제 여기에 여러가지 상황을 중첩시킨다면?
올차+강타완방+용버프+힐러극딜버프+브로치+보스분노+태풍(진동+내상)+축기+완방
               



 이상 글을 마칩니다. 글 재주가 없어, 힘들게 보시느라 고생들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권술사로서 테라를 계속 하게 된다면 지속적으로 수정 및 최신화 할 예정입니다.
수정할 부분이나, 추가하여야 할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우편이나 댓글 부탁 드리겠습니다.
주관적인 글이라는 것을 참고 하여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