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갓겜을 플레이중인 바보섭 유저, 초코별입니다.

오늘은 점점 찾아보기 힘들어지는 [소펠펠펠로로로무무] 트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임씨가 도발을 죽인듯 안죽인듯 이상하게 건드려 놓아서 꽤나 애매해진 느낌이 있는 비운의 클래스입니다만, 그렇다고 못해먹을 정도의 노답 트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저냥 적당히 굴릴만한 정도의 느낌이네요.

타겜에서 흔히들 말하는 '탱'을 꿈꾸시고, 펠로무 트리를 하려는 뉴비분들을 위해 한가지 조언을 드리자면 이상과 현실의 괴리감에 샷건을 내리치게 되거나 캐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겜에서는 타겜과 달리 '탱'이라는 존재가 필요가 없다시피 하며, 그나마 현 컨텐츠중에서 탱커 필요성이 느껴지는 컨텐츠는 필보 정도인데, 이 컨텐츠마저 탱킹이라기 보다는 보스의 어그로만 잡고 있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펠로무가 아닌 다른 트리로도 충분히 '탱'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미 많이들 그러고 있습니다.
때문에 '탱' 역할을 저처럼 컨셉으로 잡는다면 모를까 진지하게 롤플레잉으로서 고려하신다면 이 겜을 탈출하시고 다른 겜을 하러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기타 글에 없는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아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스샷으로 펠로무 인증!


1. 스탯


스탯 퀘제미나 여신상은 거의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위의 스탯뷰어 수치는 파드너 상점 버프만 받은 상태입니다.
펠로무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시는게 힘&체력 스탯 분배에 관련한 문제일텐데, 저투자라면 올힘 쪽을, 고투자라면 올체 쪽을 추천드립니다.
고투자로 초월 특성에 돈을 많이 들일수록, 딜보다는 체력이 아쉬워지는 상황이 많습니다. 물론 저투자라서 초월과 특성에 투자를 많이 못할 경우 딜을 조금이라도 더 올리는게 도움이 되겠지요.
저 같은 경우 올힘에서 올체로 스탯 초기화를 했는데, 물공이 약 천정도 떨어졌습니다. 어차피 저는 탱컨셉을 잡으려고 펠로무를 했거니와, 딱히 딜이 아쉽게 느껴지지도 않기 때문에 나름대로 만족 중입니다.


2. 스킬&특성


순서대로 소드맨, 펠타스타, 로델레로, 무르밀로 스킬입니다.
펠로무 트리의 경우, 속칭 때리기 맨이라고 하는데요. 물리 딜러 중에서도 '때리기'타입의 디벞&스킬들을 주력으로 딜하는 트리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때리기' 타입이 아닌 스킬들은 펠로무 트리에서 그다지 이득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찍지 않으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소드맨 1랭크
소드맨 1서클은 스킬이 반강제적인 느낌입니다. 겅호M, 배쉬 M, 페인 배리어 M 주시면 되겠습니다.
배쉬는 넉백용으로 3만 주고 다른 스킬에 투자해도 상관은 없지만, 평타가 더 쎄기 때문에 배쉬에 몰아주는게 그나마 나아보입니다.
겅호는 상시 유지해주시면 되고, 넉백, 밀치기 등등 cc기가 있는 몹&보스가 나올 때 타이밍 맞춰서 페인 배리어를 적절히 사용하시면 됩니다.

펠타스타 3랭크
스워시 버클링 M, 버터플라이 M, 엄보 쓰러스트 M 까지 고정이고 나머지가 취향에 따라 갈리는 편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저랭크 딜링 스킬을 많이 찍어봐야 그다지 의미가 없다고 느껴져서 긴급 방어용으로 가디언에 스킬포인트를 몰빵하고, 남는 스킬포인트는 엄보블로에 주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가디언을 버리고 하이가드나 엄보블로에 더 투자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버터플라이엄쓰가 상당히 쏠쏠한 딜량이 나옵니다. 엄쓰는 짧은 시간 동안 적에게 방깎 디벞 효과를 걸기 때문에 다른 지속시간이 긴 디버프(ex : 하이킥, 헤드버트)등을 걸고 마지막 디벞으로 걸면 좋습니다.
또한, 펠타스타 스킬에 명중시 어그로 수치가 50배로 늘어나는 스킬들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 적절히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로델레로 3랭크
타지스매쉬 M, 실드배쉬 M, 슈팅스타M 까지 고정입니다.
취향에 따라 하이킥을 1 or M 합니다. 하이킥 딜량이 미미한데다 디벞용 스킬이기 때문에 보통은 1만 주는 편입니다. 위의 스킬들을 M 하셨다면 남는 스포가 대략 13~15 정도 일텐데, 취향에 따라 찍습니다. 저같은 경우 마딜 긴급 방어용으로 회피 이동에 1만 주고 나머지는 실드셔빙에 몰아주었습니다.
하이킥을 때리기 스킬의 디벞 시작점으로 삼으면 좋습니다. 하이킥-헤드버트-실드배쉬-엄쓰 순서로 디벞을 가능한만큼 건 다음, 슈팅스타버터 플라이로 딜을 넣는 콤보방식을 선호합니다.

무르밀로 2랭크
어인투구 M, 헤드버트 M, 스큐텀 힛 M, 스프린트 M 까지 고정입니다.
프렌지드 슬래쉬는 써본 결과 맞추기도 어려운 예능용이고, 실드 트레인이 상당히 쓸만합니다. 딜 자체도 나쁘지 않을 뿐더러 계수, 광공비, 대쉬 모두 좋은 편이기 때문에 좀 더 투자하고 싶으신 분은 스포를 몰빵해주셔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이베이드 쓰러스트 같은 경우 찌르기 타입인게 살짝 아쉽지만, 스킬들 모두 쿨일때 짤딜로 넣어주면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헤드버트의 경우, 보스의 모션을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매우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필보 팟 같은 곳에서는 힐러가 무적 힐러일 경우 보스가 메드지오를 시전하면 아껴놓은 헤드버트를 시전하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성은 어려울게 없습니다.
유틸 특성은 모두 마스터하고, 딜링 특성은 돈 되는대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무르밀로 특성쪽이 창렬한 비용을 자랑하기 때문에, 무밀쪽은 천천히 올리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저도 요즘 실버 너프 때문에 특성을 거의 못 준 상태입니다.(무밀 유틸 특성 1~3, 직업 딜특 30)


3. 템 셋팅
체력을 찍으신 분은 장비에서 힘을 챙기고, 을 찍으신 분은 장비에서 체력을 챙기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올체라서 장비에서 힘을 많이 챙겨왔습니다.
대체로 판금셋을 많이들 입지만 마방을 더 챙기시고 싶으시면 천셋을 입으시면 되겠습니다.

판금셋 중에서는 아우스라 장비가 상당히 옵션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건 몰라도 건틀릿은 꼭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광공비 1을 더해주고, 힘 50, 블관 50 가까이 올려주는 펠로무의 완소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펠로무에게 있어 중요한 점이 광공비인데요. 광공비에 영향 받는 스킬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가능한 광공비를 높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악세, 켄타 10성 3장, 광공비 건틀릿 등 광공비 옵션 붙은 착용 가능한 걸 모두 끼세요!

카드 같은 경우, 위에서 말했다시피 레드카드는 켄타로 도배하시면 됩니다.
블루카드와 퍼플카드에서 선택 사항이 생깁니다. 블루카드 같은 경우 물방을 더 올리고 싶다면 자우라를, 마방을 올리고 싶다면 누아엘레를 끼시면 되겠습니다. 자우라와 누아엘레는 카드가 비싸기 때문에, 돈이 없으신 분은 일단 아르마오스 3장을 끼시고 나중에 천천히 장만하시면 됩니다.
퍼플 카드 같은 경우, 게이징 골렘 3장이 일반적이지만 자신의 딜이 약하거나 딜러진의 딜이 너무 세거나 기타 등의 이유로 어글이 뺏기는 경우에는 한 장 정도 페릿머로더를 끼셔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4. 영상
 - 샤울레이 보스


샤울레이 보스 같은 경우에는 워낙 약한 편이라 딱히 할 말이 없네요. 기초적인 스킬 콤보만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필드보스(미르티스)


뭐... 각종 버프가 다 빠진 맨몸에 가까운 상태이기는 했지만, 필드 보스가 이렇게 쌥니다 여러분...
물딜에는 블럭이 존재하기 때문에, 회피가 불가능한 마딜이 많이 부담스러우면 천셋을 맞추는 것도 방법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 9관


저는 파티 사냥을 하든 솔플을 하든 실드 트레인 - 스큐텀 힛 콤보를 애용하는 편입니다. 몹이 쌔면 그 중간에 디벞을 섞는 과정이 섞이고요. 스큐텀힛이 광공비와 딜링은 좋지만, 범위가 비교적 좁은 편(범위는 시전자 전방으로 깔대기 모양입니다.)이기 때문에 실드 트레인으로 몹을 한 구석으로 몰아 넣고 스큐텀 힛을 사용하면 딜이 잘 들어갑니다.
파티 시에는 다른 파티원이 없는 쪽이나 기타 홀딩 스킬이 시전된 쪽으로 실드 트레인을 사용해서 몹몰이를 합니다.

 - 9관 챌린지 5단계 솔플


딜이 딸려서 5단계 보스까지는 잡아내지 못하는 모습이... 눙물...
펠로무가 좋은 점이 4단계까지 HP 포션을 하나도 사용하지 않을 정도로 단단합니다. ㅋㅋㅋㅋ
블럭 수치부터가 일단 높은 편이고, 블럭이 뚫린다고 하더라도 물방 또한 높은 편이기 때문에 그다지 신경써서 케어하지 않아도 아픈게 느껴지지 않더군요. 아마 블레싱이랑 아스퍼션만 중간에 안꺼졌으면 5단계에서도 엘릭서까지 쓸 필요는 없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나중에 돈 모아서 특성 투자는 더 해야겠어요...

9관챌 솔플은 오늘 첨 해봤는데, 역시 보스딜이 펠로시무보다 훨씬 약하기는 하네요. 다만 광역 면에서는 현탐이 분명 존재하는 분신 보다 실드 트레인으로 몰이 후 스큐텀 힛 연계라던가, 헤드버트 라는 디벞&유틸 딜링기가 있어서 펠로시무와는 다른 나름의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펠로시무 시절보다 가장 맘에 드는건 스프린트... 편의성... 짱짱맨...




모두 고독한 컨셉러 검방전사 펠로무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