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음이라고 적고 재탕이라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반복적인 질문 답변도 귀찮고, 찾아보는분도 덜 번거로우시라고 적습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답글로 질문시 본문에 반영하겠습니다.

본문 내용은 계속 수정중 입니다.

(2017.07.14 추가 및 수정)
(2017.07.15 스텟에 관한 팁글 링크 추가)



라이칸 관련


1. 스킬 계수

A 할퀴기 80%/ 무쿨/ 2타
S 가르기 381%/ 쿨다운10초/ 2타 혹은 크기에 따라 3~4타까지 나온다는 정보
D 와일드브레스 232%/ 쿨다운 20초/ 5타(4타는 연속, 1타는 간혹 딜레이 후 들어가기도 함)
F 포효 780%/ 쿨다운 20초/ 1타 광역

ASDF모든 스킬은 물리공격력+마법공격력을 기반으로 물리 공격 판정 기술입니다.
캐릭의 치명타 발생, 치명타 공격력, 속성 공격력이 모두 영향을 미칩니다.

라이칸 자체 10%증뎀, 헨지스톤 변신시 20%증뎀
최종 30%증뎀으로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이 동일한 무기로 환산시

A 80%-> 약 208%
S 220%-> 약 990%
D 150%-> 약 603%
F 200% -> 약 2028%

#주의 해당 환산 퍼뎀은 스텟 가중치가 빠진 무기 자체딜만을 계산한 것으로 스텟 가중이 되는 타 스킬 퍼뎀과 곧바로 비교하시면 안됩니다.


2. 마나회복 관련

늑대 자체 마나 소모량은 초당 70으로 20초 기본 회복시 필요 회복은 1400입니다.
정신 1당 회복량은 2증가/ 5당 추가 3 증가로 알려져 있습니다.(정확한건 확인 바람)

회복 아이템은 토스니트(https://tos-ktest.neet.tv/items)에서 정신, sp회복 등으로 검색 하시면 좀 더 찾기 쉽습니다.
아울러 아이템 어웨이크닝으로 모든 부위에 회복을 붙일 수 있으니 이걸 활용하시면 됩니다.
헤어 코스튬에도 sp회복 마법부여 할 수 있으며 최대 수치는 42입니다.

기본 회복 시간은 20초. 스콰이어 요구르트 사용시 기본 5초 감소, 1랩당 1초 감소 추가로 최대(6랩) 11초 감소
소서러의 고양이 버프 시 추가로 10초 감소가 가능 합니다.

최소 회복주기는 0.5초까지 감소 가능합니다.

공격모션, 스킬사용모션, 선딜, 후딜 시 회복이 안됩니다. 회복주기에는 모든 딜레이와 모션이 사라져야 회복이 가능합니다.

회복관련 애드온은 현재 일본 애드온 매니저의 "Regene Notice"가 유일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name=subject&keyword=%EC%95%A0%EB%93%9C%EC%98%A8&l=12116


3. 기타 스킬 정보

-광공비는 A 할퀴기 스킬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F스킬 포효는 마리수 제한이 있습니다.(2017.07.14 추가)

-늑대 변신 시 대쉬(이속10증가)상태에서 변신 해제 후에도 계속 달릴 시 대쉬 상태가 유지됩니다.(2017.07.14 추가)

-뿅망치 스텍은 ASDF 모든 스킬에 영향이 없습니다.

-딥디 식물 추뎀 적용이 됩니다.

-타직군 스킬은 현재 모두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텔레파스는 늑대 변신 시 사용 불가능 합니다.

-민첩에 따른 공속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변신 시 넉백에 면역이고, 상태이상은 모두 영향있습니다.

-당연하게도(물리 공격기니..) 마증은 라이칸 공격력에 영향이 없습니다.


4. 흔히 하는 라이칸에 대한 오해.

-늑대는 스킬 판정이므로 스킬 사용시 적용 안되는 기술들은 영향이 없습니다.
(ex 길룸, 사크, 종부, 카프리셋옵, 마나하스셋옵 등의 추가타 기술, 해당 기술들의 속공은 적용됨)

-물리공격력+마법공격력 합산 대미지는 늑대 스킬에만 적용됩니다. 늑대 변신 후 사용하는 다른 스킬들(ex 힐, 큐어, 육식화 등)에는 기존 마법 공격력(물리 스킬은 물리 공격력)을 기반으로 헨지증댐이 적용 됩니다.

-드루이드 변신 특성은 트랜스폼 전용입니다. 스킬 설명에도 적혀 있는 것처럼 쉐입, 트폼시에만 적용되는 특성들로 라이칸시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딥디르비의 제미나 조각상 스킬 효과 중에서 sp소모량 감소는 라이칸 초당 소모량인 초당 70에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조각상을 깔아도 초당 70 소모는 동일합니다. 다만 sp회복주기 감소(5초)는 영향이 있습니다.

-딥디르비 라이마 조각상 스킬 효과 중에서 쿨타임 감소는 늑대의 ASDF스킬의 쿨타임을 줄여주지 않습니다. 아울러 트폼 역시 쿨타임 변화가 없습니다.



드루이드 스킬 선택 가이드

스킬 베이스(8포인트가 남습니다.)


코르타스마타의 경우 스크레아 트로페 스킬 최대시간인 17초이상(기본 15초, 디바인, 헨지)에 맞추시면 됩니다.

트랜스폼의 경우 쿨다운 120초로 7랩시 유지시간과 쿨다운이 동일하지만 헨지가 동반된 변신의 경우 딜레이 시간까지 고려 7랩이상을 주시는편이 좋습니다.(디바인 시 8랩 130초)

헨지스톤의 경우 디바인처럼 모든 스킬 적용이 아닙니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 드루(쉐입, 트폼, 라이칸, 텔레파스), 프리(몬스를 제외한 나머지), 클레릭(디바인), 크리비(다이노) 등에 적용이 안됩니다.

텔레파스는 특정 경우(pvp)를 제외하곤 활용하기 까다롭습니다. 몹에 텔레파스 사용시 아군판정으로 딜 및 상태이상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라이칸스로피 스킬은 현재 랩당 유지시간만 증가함으로 개인 취향에 따라 올리시면 됩니다.



헨지스톤과 라이칸 증댐에 관한 실험글


결론만 옮겨 적자면 헨지+트폼 변신시 헨지스톤 증댐은 20%가 다 적용되는 것이 아닌 상태고,
헨지+라이칸 변신 시 헨지20%+라이칸10%가 반영되여 30%가량 증댐이 적용되는 상태입니다.

패치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드루이드 스텟에 관한 팁글..


요약 : 하위나 9랭 이후 예정 트리에 따라 힘 혹은 지능 스텟을 추천합니다.

1. 힘스텟은 하위트리나 9랭 이후 예정 트리에 힘쪽 관련 트리가 없다면 비추천.
2. 정신 스텟은 라이트 유저라면 괜찮음, 하드 유저라면 비추천.
3. 민첩 스텟은 치깍과 방깍이 자체적으로 없는 드루이드기 때문에 비추천.


트랜스폼 관련 추천 몹

아고니 사용몹
푸른 샤울라브 메이지, 아틀라스 비숍, 플라메 마법사, 쿠게리 저이니

대미지가 높은 몹
탈라마법사, 블룸

유틸
특수판토류(헤이스트/ 푸른, 붉은, 젖소 etc)
메로그 주술사(셒존)

방어력
곤충형 모든 몹



알려진 드루이드 트리들

클클크크크드드드
클클보보보드드드
클클X사사드드드(X엔 딥, 크, 클, 프, 사 등등)
클클딥딥딥드드드
클클프프X드드드(X엔 딥, 크, 클, 프, 사, 몽 등등)
클프프프채드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