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거리에 강점을 지닌 우마무스메 사토노 크라운입니다. 얼굴도 예쁘고 의상도 예쁜 우마무스메로 1티어픽이나 사기픽은 아니지만 애정픽 라인중에서는 꽤 강한 편으로 충분히 챔미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각질이 선입 고정인데다, 중거리 특화형이라 범용성은 좁지만 이 게임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게 중거리와 마일이니 출전 찬스는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킬 자체 구성이 자체 가속기를 포함해 패시브까지 잘 붙어 있기 때문에 언제든 우승권에 속해 있기도 합니다. 참고로 기사회생은 본래 랜덤 가속기로 취급이 나쁘지만 크라운의 경우 진화를 통해 종반 가속기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단점은 고유기의 순위 발동 조건이 빡빡하기에 각질 비율을 많이 탄다는 것. 스피드 보정이 전혀 없기 때문에 육성이 생각보다 어렵다는 정도입니다.


추가로 번역이.........음 중국어를 음차한 번역이라서 인게임 보기가 조금 흉측하다 정도? 개인적으로 이렇게 번역할줄은 몰랐는데.




▣ 사토노 크라운
소지 스킬 : ★★★★☆ (자체 가속, 뛰어난 패시브)
고유 스킬 : ★★★☆☆ (순위가 좁음)
범용성 : ★★★☆☆ (중거리 선입)
챔미 적성 : ★★★☆☆ (애정픽치고는 강한편으로 고유기와 가속기 전부 터지면 우승권)
인자 상속 : ★☆☆☆☆ (조건이 어려워 쓰이지 않음)


성장 보정이 파워와 근성이라서 육성이 꽤 어려운 편이지만, 진화 스킬의 성능이 좋고, 고유기도 터지기만 한다면 확실한 성능을 보여주기에 2티어 중에서는 상당히 강한 편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고유기의 좁은 순위 조건 때문에 각질 비율을 많이 타기에 안정적인 우승권을 노리기는 어렵고, 중거리 선입 각질에서는 네오 유니버스를 비롯해 이미 많은 경쟁자들이 있습니다.

필수 캐릭터는 아니고 쥬얼이 많은 경우거나 혹은 얼굴이 마음에 들어서 뽑는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저는 중거리 챔미마다 한 번씩 키워보고는 있는데, 엔트리에 제대로 넣어서 깎은 적은 한 번 밖에 없긴하네요.


전 사복 의상 코디가 너무 맘에 들어서 뽑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