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는 2021년 발로란트 e스포츠의 본격 시동을 알리면서 함께 할 발로란트 e스포츠 팀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한 바 있습니다.


2021년 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8개 발로란트 팀에게 한 해 동안 총 5,0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면서 안정적으로 팀을 운영할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 발로란트 팀들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습니다. 누턴 게이밍이 마스터스: 레이캬비크에서 4강에 올랐고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마스터스: 베를린에서 8강에 진출하는 등 세계 강호들과 어깨를 견줄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2년에도 발로란트 e스포츠와 함께 성장할 팀들을 지원합니다. 2021년에는 신청서를 받은 뒤 라이엇 게임즈가 심사를 통해 8개 팀을 선정, 한 해 동안 팀별로 5,000만 원을 지급했지만 2022년에는 챌린저스 코리아 본선에 오른 8개 팀을 대상으로 지급합니다.


2022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운영 방식이 변경되면서 한국 지역 대회인 챌린저스 코리아 운영 방식도 리그제와 토너먼트제가 융합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링크). 이에 따라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의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에게 스테이지별로 2,500만 원씩 지원하는 쪽으로 방식을 바꿨습니다. 올해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가 두 번의 스테이지로 나뉘어 진행되기 때문에 두 번 모두 본선에 진출한 팀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5,000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필수 조건이었던 합숙 및 숙소 관련 규정도 바뀌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일부 게임단들이 선수들을 원격으로 관리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 숙소를 운영하지 않는 팀들에게는 스테이지별로 1,5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2022년 발로란트 e스포츠 팀 지원 프로그램의 세부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2년째를 맞이하는 발로란트 e스포츠와 동반 성장할 우수한 발로란트 팀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팀 지원 프로그램 세부사항


1. 지원금


‘라이엇 게임즈’의 내부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8 개의 발로란트 팀은 스테이지 별로 2,5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① 지원금은 스테이지 별로 1 회씩 지급되며, 2022 년 2 회 진행되는 각 스테이지 시작 시마다 본 안내문에 기재된 ‘최소 자격 유지 조건’의 준수 여부를 평가합니다.


② 지원 대상으로 선발되었으나, 해당 평가를 통해 ‘최소 자격 유지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다고 판단될 경우, 지원금 지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③ 합숙 환경을 구축 및 운영하지 않는 팀은 감소된 금액인 스테이지별 1,500 만원 만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2. 신청 및 자격 요건


① 신청 요건


- 각 스테이지 챌린저스 본선 진출팀


- ‘최소 자격 유지 요건’을 이행할 것을 확약할 수 있는 대한민국 내 법인 사업자로 발로란트 팀을 운영 중인 자


② 최소 자격 유지 요건


가) 5 명 이상의 선수 및 1 명 이상의 코칭 스태프와 정식 계약을 체결해야 함 (해당 계약 기간은 최소 각 스테이지 본선 시작일로부터 종료일까지를 포함해야 하며, 각 스테이지 기간보다 짧거나 중도 종료될 수 있는 계약은 본 최소 자격 유지 요건을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됨)


다) 각 스테이지 별 출전한 선수 및 코칭 스태프 모두에게 월 최소 120 만원 이상의 월급 또는 이에 준하는 보상을 각 지급해야 함


라) 각 스테이지 별 출전한 선수 및 코칭 스태프에게 해당 총 상금 수익의 50% 이상을 배분해야 함


마) 제출한 선수 및 코칭 스태프를 제외한 최소 1 명 이상의 사무국 담당자를 보유해야 함


바) 모든 선수 및 코칭 스태프, 사무국 직원은 발로란트 e 스포츠 정책, 대회 규정, 약관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을 준수해야 하며, 본 정책, 규정, 약관을 위반할 경우 그 정도에 따라 지원팀 자격이 박탈될 수 있음


③ 지원금액 우대 조건


가) 합숙 환경 구축 및 운영(숙소, 컴퓨터 및 장비, 식사 및 간식, 침구류, 휴게 공간 등의 합숙 환경 구축 및 운영) 시 스테이지별 2,5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음


나) 합숙 환경 미운영 시 스테이지별 1,5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음



3. 신청 방법


① 제출 방법


- 세부 제출 방법, 필수 제출 서류 양식 및 일정은 본선 진출에 성공하는 후보 팀들에게 별도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② 필수 제출 서류


가) 사업자 등록증 사본


나) 법인등기부등본 (3 개월 이내 발급을 요건으로 함)


다) 팀/법인에 대한 현황 설명서 (별도로 제공하는 양식을 활용하여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


● 팀 로스터 보유 현황


● 코칭 스태프 및 선수 계약 현황 (계약 기간, 보상, 상금 배분 조건 등)


● 사무국 현황 (현 조직 구조 및 주요 인력에 대한 설명)


● 합숙 시설 및 복지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