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통의 '사카츠쿠' 시리즈가 글로벌 무대로 진출한다. 세가의 신작 '세가 풋볼 클럽 챔피언스 2026'이야기다. 적토마의 기상 못지않게 날뛸 준비도 모두 마쳤다. 예컨대 글로벌 사전 등록 마일스톤은 일찌감치 200만 명을 달성했다. 그뿐만이 아니다. 출시 기념 보상도 화끈하다. 

★3 확정 SP 선수 스카우트 티켓과 각종 육성 티켓 6장이 즉시 지급된다. 뒤이은 정식 서비스 시작 후에는 6,000GB, 훈련 카드 티켓 14장은 물론 맨체스터 시티 FC의 슈퍼스타 3명까지 모두 영입할 수 있다. 특히, 엘링 홀란드, 티자니 라인더르스, 후벵 디아스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선수를 출시 초반부터 확보한다는 점에서 사실상 보상은 따놓은 당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오늘 글로벌 정식 서비스 시작, 크로스플랫폼 지원

'사카츠쿠'의 해가 시작됐다. 성공의 향기가 짙다. 사전 공개된 개발 정보부터 국내외 모두 뜨거운 관심을 받았었다. 특히, 국내는 K리그 라이선스 확보, 5,000명 이상의 실명 선수 지원, 맨체스터 시티 FC 콜라보가 합격점을 받은 상태다. 사실상 축구 시뮬레이션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상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작품은 각기 다른 능력과 포지션을 갖춘 실명 선수들을 영입, 전술을 연계해 전략적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특히, 전작 '사카츠쿠' 시리즈에 이어 선수 육성에 집중된 'RPG적 매력'도 기대해도 좋다. 게다가 전투 위주의 뻔하디 뻔한 게임이 아니다. 

클럽 경영이라는 독창적 콘텐츠를 더해 시설을 직접 건설하고, 이적 시장을 운영할 수 있는 재미 요소도 더했다. 필드에서 획득한 자원을 가공하거나, 전술을 설계하고, 다른 유저들과 PVP로 경쟁한다는 점에서 앞으로 즐길 거리 역시 무궁무진하다. 또한, PS5/PS4, PC(Steam), iOS/Android, 원스토어, Huawei에서 크로스플랫폼 출시가 이루어졌다. 

로컬에서 세계로, 감독의 꿈을 이루다

한편, 세가 풋볼 클럽 챔피언스 2026은 세계 최고의 스타 선수들을 영입해 최강의 팀을 만들 수 있다. 원하는 리그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하위권 팀을 최고의 자리로 끌어올리는 재미가 쏠쏠하다. 각종 시설과 훈련 프로그램으로 선수들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것은 물론, 훈련을 통해 스킬을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을 직접 목격할 수 있다.

특히, 유망주를 발굴하고 육성해 세계적인 스타로 키우는 재미가 일품이다. 이적 시장을 탐색해 최고의 영입 협상을 성공시키고, 작은 로컬 팀으로 시작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는 여정을 팀과 함께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카츠쿠'만의 매력이 살아있다.

클럽의 미래는 오롯이 감독 몫이다. 어떤 선수와 계약하고 누구를 방출할지, 모든 선택은 당신의 손에 달렸다. 무궁무진한 포메이션과 다양한 전술을 준비해 라이벌 팀들과 경쟁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게다가 세계적인 수준의 경기장과 훈련 시설을 직접 건설하며 팀을 정상의 자리로 이끌 수 있다. 

흥미로운 건 선택 하나하나가 리그의 판도를 바꾼다는 점. 전략에 따라 팀은 우승할 수도, 강등당할 수도 있다. 즉, 단순한 경영 시뮬레이션이 아닌 진짜 감독의 고뇌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 때문에 작은 로컬 팀으로 시작해 세계적인 강호들과 맞서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PVP 모드로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도전해 최강의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자국 및 국제 컵대회에서 우승을 노릴 수 있다. 심지어 랭킹에 이름을 올리고 실력을 증명할 기회도 주어진다. 예상하건대 전 세계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경쟁하는 만큼, 전략과 운영 능력이 빛을 발할 가능성이 크다.

보상 두둑하게 경기를

사전등록 참가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 사실 슬로건부터 남달랐다. '로컬 클럽의 영웅에서 세계적인 전설로'다. 마치 세가의 30년 노하우를 한껏 압축한 느낌을 풍긴다. 게다가 1분기 축구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 '서포트'해 줄 보상도 가히 남다르다. 짧고 굵게 챙겨야 할 보상 세 가지만 압축해 소개한다.

첫째, 기본 보상만으로도 6,000GB와 각종 티켓을 받을 수 있다. 여느 이벤트처럼 최소한의 보상만 제공하는 게 아니다. 사전등록 특별 훈련 카드 티켓 4장, 특별 훈련 카드 티켓 10장이 모든 유저에게 제공된다. 즉,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기본 육성 재화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는 뜻이다.

둘째, 맨체스터 시티 FC 슈퍼스타 3명을 모두 영입할 수 있다. Erling Haaland, Tijjani Reijnders, Rúben Dias가 그 주인공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선수들을 출시 초반부터 보유하고 시작할 수 있다는 건 엄청난 이점이다. 게다가 ★3 확정 SP 선수 스카우트 티켓 1장과 스카우트 티켓 14장도 함께 지급된다.

끝으로 셋째, 추가 보상 프로모션도 있다. 100만 명 이후 5만 명씩 증가할 때마다 진행되는 이벤트로 참여만으로도 스카우트 티켓 또는 특별 훈련 카드 뽑기 티켓이 지급이 약속됐었다. 말인즉슨, 지금 시작만 하더라도 얻게될 보상이 남다르다는 것,

그 외 각 플랫폼별 사전등록, SNS 팔로우 등 크고 작은 혜택을 계속해서 누릴 수 있다. 특히, 1월 22일 오늘 정식 출시를 마쳤기에 추가 이벤트가 계속해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 더 길게 이야기할 필요 있을까. 딱 30분만 플레이해 보고 판단하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