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특성과 함께 개인적인 점수를 매겨 봣습니다

 

1.삼국지천 (올해가 목표라는 기사는 있던데 확실친 않음)   -8점-

 

 삼국지 기반에 로한 개발자들이 꼇다는 소문이 무성한 쟁 게임을 컨셉으로 잡은 게임

 

적국가에게 죽으면 템을 떨구는등 강화의 확률을 정할수 있단점등 pk로 인해 일반유저들이

 

못버티고 접을수도 있고 pk유저들이 몰릴수도 있는  양날의 검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케릭터 움직임등만 좀더 자연스럽게 다듬어 나온다면 즐겨볼만한 게임 인듯 싶네요

 

 

 

 

2.카보드온라인         -기획은 좋지만 아직 완성도가 낮으니 7점-

 

빌런(카오개념) 파이오니어로 쟁 구도 인듯 하고 적을죽여 아이템을 강탈하는등 갑옷파괴 시스템으로 상대의 옷을

 

벗겨 점점 섹시?하게 만들게 하거나 엔피씨와의 연애등의 시스템을 내새운 약간은 신선한 게임

 

이번에 기사를 보니 일본 이랑 5개국가의 유저들이 게임내에서 5개국어 적용을 시켜서

 

길드쟁을 할수 있고 월드 경매장을 만들어서

 

타국가의 유저와도 거래를 할수 있게 글로벌 게임으로 할거라는데 전부 구현되서 나오면 재미있게 될듯 하네요

 

드디어 자국vs외국 유저와의 쟁이 시작될려나요

 

 

 

3.드라고나온라인          -7.5점-

 

 비쥬얼은 괜찮은거 같은데 아직 특별하게 어떤게 장점인지 잘 모르겟습니다

 

근거리보다 원거리클래스가 더 많이 존재하고 빙의(변신)을 통한 전투등이 가능하더군요

 

내심 기대는 하고 있지만 알려진지 얼마 안됫음에도 불구하고 곧 공개서비스를 한다는거보면 완성도는 떨어질듯 하지만

 

 

 

4.위온라인    -7.5점-

 

11월 초 오픈확정이고 캐쥬얼게임 입니다. 무기의 숙련 랩에 따라서 모든 클래스의 스킬을 쓸수있고

 

케릭터 랩이 없습니다.  활숙련을 20랩까지 찍고 도끼를 차면 도끼 1랩이 되서 1랩부터 다시키워야하고 1랩부터 모든퀘스트를

 

다시 할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추출하면 강화석등이 나오고 딱히 장점은 없지만 솔플로도 파티만큼의 속도를 어느정도

 

따라갈수 있기도하고 누구에게나 무난한 게임 같네요 몹들 개채수가 조금 적다는점이

 

즐기는데 많이 불편하더군요 한파티만 와도 몹이 부족하기도 해서

 

동양vs서양  즉 무협대 판타지로 종족을 정해서 크고 나중에 중앙대륙에서 싸우는 게임이더군요

 

 

 

5.공작왕리턴즈    -랙등을 손보고 나온다면 개인적으로 퀘스트없는걸 좋아해서 8점-

 

현재 2차클베중이고 이게 끝나면 최대한 빠르게 오픈 할거라던데 아직 길랙이 생기는등 많은 손을 봐야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할듯 싶더군요

 

요즘 퀘스트 에 지친 유저분에게는 추천해봅니다 퀘스트없이 몬스터 사냥과  pk를 내새운 2d 무협게임으로

 

온라인삼국지를 서비스하는 위버에서 개발하더군요 온삼처럼 과도한 캐시만 나오지 않는다면 일단 해볼 생각이긴

 

합니다만 현재로써는 너무 부실하더군요

 

4개의 케릭이 있고 남 여 성별에따른 스탯치가 조금씩 다릅니다   랩업당 5포인트의 스탯을 획득하기 때문에

 

스탯으로 자신만의 케릭을 키우는 재미가 좀 있었습니다

 

 

 

6.테라         -3차클베때 너무 실망해서 6.5점-

 

그래픽좋고 나올때부터 대작이라던 테라 하지만 역시나 그래픽 좋은 게임들은 그래픽에만 돈을 다 썻는지

 

어떤점에서 좋은 점수를 줘야될지 모르겟더군요

 

논타겟팅 키보드조작인데

(일반적으로 던파.하울링.등 morpg던전게임의 방식인데 던전이 아닌 필드에서

그렇게 조작하면서 사냥해야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던전도 존재하고요 )

 

  컨트롤을 필요로 하는 게임이라  장시간 게임시 손에 과도한 무리가 오는데다

 

클베라 유저가 몇 안되는데도 불구하고 케릭 생성하자마자 랙이 끊이질 않고 잦은 팅김등 3차클베가 맞는지 의문일정도로

 

서버가 불안정 햇습니다. 올해 말 나온다던데 전에 6월달에도 나올거처럼 하다 안나와서 확실히 나올진 의문입니다

 

이번에 추가적으로 강화등 아이템부분도 많이 손보고 다듬었다던데 얼만큼 더 완성됫을진 모르나

 

내심 제일 기대는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웬만한 컴퓨터로는 절대 pk 사냥 불가 이고 랙에 쩔어 살아야될겁니다 기본적으로 파티게임 형식 인데다

 

몹을 잡을때마다 구르고 막고 치고 타이밍 거리 위치선정 까지 컨트롤 세세하게 다해줘야 합니다  

 

그냥해도 힘든데 랙까지 겹쳐서 더 힘들었엇고 오베때 얼마나 부드럽게 될진 몰라도

 

테라 즐기려는 분들은 컴퓨터 업글부터 2단계 정도는 하셔야 될겁니다

 

조작이 힘들고 매우 손이 많이 가는 게임이라 40대이상 인 분들은 좀 힘들듯 하고  간단한걸 좋아하는 분들은

 

아마 몇일 못하고 손 놓으실듯하네요  휴식을 자주 해줘야되서 사냥의 흐름도 자꾸 끊기고

 

너무 이상적인 게임을 만드려는거 같지만서도 제대로 완성되서 나온다면 대작임에는 확실합니다

 

 

 

올해 나오려는 게임들중 제가 해보고 아는것들 만 적어봣는데  마음 가는 게임이 너무 많아서 멀 해야될지 모르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