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욕
2014-08-06 07:55
조회: 27,925
추천: 411
◆ 고급중형스킬북 ◆ 이거하나면 끝~!주의!!!! 왜 이런말이 있잔아요? '어설프게 아는 것은 모르는 것만 못하다' 라고... 애초에 인벤에서 이런 글들을 볼줄안다면 당신은 떡볶이가 아니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인벤에서 공략 및 팁글을 보고도 떡볶이라면 게임을 하는 선량한 유저를 위해 접는 것을 적극 권고합니다
그리고 내용상 떡볶이 비하발언이 다수 있으므로 읽지마세요 빡쳐서 댓글 달지말고요 (단, 판수가 적거나 라이트유저라서 못하는사람은 제외) (필자가 말하는 건 몇천판이상타면서 10티어를 뽑아서 공방에서 0딜로 3분안에 사망하는 민폐떡볶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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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 월탱 인게임 닉네임 의욕 입니다
아시는분들은 알만한 미듐을 운용에 나름 자신이 있으며 졸렬한 플레이를 모토로 삼는 유저입니다 공방에서 도저히 상식이 안통하는 맘에 안드는 플레이를 하면 쌍욕도 하고 채금도 걸리는 오만한 비매너유저입니다 (물총새 민폐떡볶이 오랑우탄 침팬지 등등등)
전국가 미듐 장만한 기념으로 미듐에 대한 심도있는 tip을 드리고자 이 글을 씁니다
전국가 미듐들을 플레이를 해오면서 게임기다리는 시간에 촘촘히 써오던게 엄청난 장문이 되었습니다
또한 동영상을 첨부하여 뇌가 없는 떡볶이를 제외한 정상적인 유저들의 이해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동영상에서 나오는 플레이는 필자의 플레이중 이해를 돕기위해 선정한 극소수의 영상임을 밝혀드립니다
( 장문주의 스크롤압박주의 장문주의 스크롤압박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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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신속한 전장상황 파악과 예측 2. 적이 상대적으로 적은 부분의 맵공략 3. 헤비라인에서의 적극적인 플레이 4. 스팟으로 상대방의 위치를 예측 5. 적 자주포 방열위치와 라인 특성을 고려한 플레이 6. 과감한 스팟 플레이 7. 라인에서의 2~3가지 이상의 지점설정과 활용 8. 미듐의 독특한 저격자리 이용 9. 적자주와 아군자주의 위치를 항시 예측 10. 빠른기동력을 이용한 선빵 & 런 11. 맵특성에 맞는 중요한 빈자리를 매꾸자 12. 오브젝트 및 시체의 이용 13. 주요헤비라인을 유리하게 앞쪽으로 형성 14. 내구도가 많은 경우의 희생플레이의 중요성 15. 미듐 울프팩의 파괴력 16. 캡하는 요령과 캡 끊는 요령(캡=점령) 17. 어그로 전술 18. 기방에 유용한 오브젝트 부시기 19. 중후반의 강한 미듐의 특성 이용 20. 현란한 무빙의 중요성
(부록) 20가지를 혼합한 미듐플레이 --> ◆ 중형학개론 ◆ 으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
1. 신속한 전장상황 파악과 예측
간단한 문제를 하나 내겠습니다
Q.보통 맵들은 헤비라인과 미듐라인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게임이 약 5분가량 지나고 헤비라인으로 아군병력의 70%가 몰려도 밀리고 있어요 당연히 미듐라인은 병력이 없어서 발리는중, 당신이 미듐이라면 어떻게 행동하겠습니까?
1. 미듐라인에서 발릴 것을 예상하고 기지로 돌아와 은폐후 기방하면서 최대한 딜하고 차고감 2. 계속 미듐라인에서 어떻게든 버텨보지만 적들에게 다굴 맞고 딜도 못하고 차고감 3. 미듐라인 버리고 밀려있는 헤비라인가서 지원하다가 뒤치기로 싸먹히고 차고감 4. 맵에 적이 없는 빈 공간으로 적베침투해서 시간만 허비 후 적들에게 다굴맞고 차고감 5. 마우스를 집어던지고 키보드를 부신다
특별이 답은 없지만 저라면 1번을 선택해서 어짜피 진게임 최대한 기방하다가 죽겠습니다 여기서 떡볶이 or 자기 앞에있는 적만 보는 사람들은 기방하는 중형보고 머라머라 씨부립니다 (그래서 저는 기본도 없는 밥값도 못하고 입만 산 떡볶이들을 매우 심히 강렬하게 혐오합니다)
자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미듐을 운용하는 유저들은 미니맵을 잘 보고 1분~3분 후의 전장상황을 미리 예측하여 자신이 유리하게 적을 상대할 수 있는 지점으로 미리 이동해야 한다는 겁니다
스팟된적과 스팟되지 않은 적을 구분해주는 모드와 레이팅표시는 미듐유저에게 필수항목입니다 적들이 있는 위치를 가늠할 수 있어야 하며 적 병력상의 빈틈을 공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이팅표시 같은경우는 같은 라인을 간 아군이 사람인지 침팬지인지를 구분하기 위함입니다 ( ㄹㅇ 침팬지도 데려놓고 몇천판 몇만판 게임시켜면 버러지 이상 할듯 ) 그리고 스팟이 될경우 알려주는 알람음 모드도 중형유저에게 상당히 쓸모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게임시작전 적과 아군의 픽상황만 봐도 어떻게 게임이 풀려나갈지 예상이 됩니다 미듐라인을 갈지 아니면 헤비라인을 지원할지 아니면 상황을 봐서 적베로 기습을 갈지 말입니다 즉 게임시작전과 게임초반 중반 후반 전장이 어떻게 풀려나갈지 계속 대강의 예측을 해야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면 미듐플레이에 있어서 가장중요한 것은 전장상황 파악과 예측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미니맵을 적과 1:1 뜨는 도중에도 한번씩 봐주는 능력을 키우세요 2. 적이 상대적으로 적은 부분의 맵공략
어떤맵이든지 헤비라인이 존재하며 미듐이 주로가는 곳 그리고 경전차가 등대서는 곳 그리고 구축전차의 포진 자주포의 방열위치가 고착화 되어있습니다
반대로 어떤맵이든지 유저들이 별로 안가는 가더라도 적은 수가 가는 라인이 있습니다
그곳을 공략하는 재미가 쏠쏠하며 공략을 성공했을 경우의 효과는 상상이상입니다
아래영상은 카렐리아와 개척치 맵의 상대가 적은부분을 공략한 플레이 영상입니다
3. 헤비라인에서의 적극적인 플레이
미듐이라고 해서 미듐라인만 가느냐? 아닙니다 빠르게 헤비라인을 클리어에 도움을 줄수도 있고 아군헤비구성이 적헤비보다 적거나 헤비라인의 승패가 게임의 승패가 달려있는 맵은 가야합니다
E100 한대와 E100 두대가 엄청난 차이가 있듯이 헤비라인에 중형 한대라도 더 있다면 많이 유리하게 라인을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아래영상은 레드셔 헤비라인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게임 승리에 기여한 플레이 영상입니다
4. 스팟으로 상대방의 위치를 예측
초반에 이동중에 적에게 스팟이 됬을 때 적이 어디에서 스팟을 했을까? 라는 생각을 합시다
대부분 맵에서는 적의 등대자리가 정해져있고 스팟이 될만한 지점이 아닌데 스팟이 됬다면
게임의 경험치 능력에 따라 다르지만 적의 등대자리를 예상하여 예측샷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영상은 레드셔에서 초반에 스팟을 당해 적이 있을곳에 예측샷을 성공한 플레이 영상입니다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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