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iNero입니다. 오랜만에 연속으로 올리는 팁글 인거 같네요.

이번에는 민감한 부분 중 하나를 집어보고 가볼까 합니다.

바뀐지 오래되었지만 이전부터 골드로 만 구입기 가능했던 골드탄이 이제 크레딧으로도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죠.

때문에 많은 분 유저들이 이제 골드탄을 쓰게 되면서 접근성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생기게 되었죠. 그것은 골드탄이 크레딧으로 해도 '아주 비싸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 Money Power 라는게 어딜 가지를 않아서..... 꽤 유용하게 사용하면 판을 이기게 만드는 요소가 됩니다.

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자 합니다.


1. 골드탄은 어떤 종류가 있나.

대체적으로 골드탄에는 세 종류가 있습니다. APCR (고속철갑탄), HEAT(대전차 고폭탄) ,  HE (프리미엄 고폭탄)

이렇게 3가지가 대체적으로 골드탄으로 사용할수 있는 품목입니다.

APCR의 경우는 일반 탄이 AP일때 많이 나오게 됩니다. 탄속이 좀더 빨라지고 관통력이 증가하는 AP 계열 골드탄입니다. HEAT와 달리 철갑탄이라는 신뢰도가 있어서 많이 사랑 받는 골드탄이죠.


HEAT는 탄속은 약간 더 느린 대신에(일부는 반대인 경우도 있습니다 ex. T69, Ru251) 
 거리별 관통력 감소가 없고 APCR 계열에 비해서 관통력이 더 높은 경우가 많죠.

프리미엄 고폭탄의 경우는 자주포에 주로 사용되는데(T49 같은 데도 쓰입니다.) 스플래시 범위가 늘어나 상대편에게 방사피해를 더 잘 입히기 쉽지만 자주포 의 크레딧 대비 효용성이 떨어져서인지 자주 쓰이는 골드탄은 아닙니다.



2. 상황별 골드탄의 사용방법.

 골탄을 쓰는 것은 상대편을 더욱 쉽게 잡는 방법이 될수 있겠지만 역으로 상대편을 더 잡기 어렵게 만들수 있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이는 특히 HEAT 계열에서 더욱 심화되는데 공간장갑에 약한 특성상 정확한 사격을 하지 않으면 돈만 낭비하고 상대를 데미지 주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지게 되죠.

이에 대하여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PCR : 철갑탄인 AP와 다를바는 없어 신뢰도가 좋습니다. 하지만  노말리제이션(입사각 보정치)가 낮아지는 만큼 입사각도에 더 민감해집니다. 상대 장갑의 각도를 잘 보고 확실한 사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HEAT : 판정은 AP 계열이지만 공간장갑 10cm 당 관통력 5% 감소라는 약점으로 측면 사격시 예상치 못하게 상대를 뚤지 못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포탄입니다. 
 상대를 측면에서 사격할경우 HEAT 만 쓰지 말고 철갑 계열도 쓰는것이 상대를 더 뚫기 쉽게 되기도 합니다. 측면이 애매모호 하다면 그냥 정면 차체를 갈기는 것도 효율적입니다.


3. 골탄 사용의 타이밍

즉 골드탄의 사용 용도는 대체적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대방 중전차나 장갑 강한 전차를 정면서 상대해야 하는 경우
2) 상대방 전차에 대한 관통을 확실시 하고 싶을때

두가지로 편성이 됩니다.

굳이 골드탄을 안써도 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죠.

1) 상대가 골탄을 안써도 관통이 되는 약한 장갑일 경우
2) 근접 난투전이라 측후면을 관통 가능한 상태일 경우

특히 HEAT 계열의 경우 공간장갑에 약한 모습을 자주 보이기 때문에 측후면을 쏠수 있는 상황서는 오히려 AP 계열이 더 좋은 효과를 보여줄수도 있습니다. 선택적으로 잘 정리를 하셔서 포탄 값도 아끼고 상대를 잘 요리해보도록 합시다.

정리. 골탄은 게임 컨텐츠 입니다.
 저티어가 고티어에게 항전할수 있는 방법을 돈주고 가지게 되는 기회비용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기고 싶다면 써도 되는 것이고 안써도 이길수 있다면 안쓰면 그만입니다.
최근의 골탄에 대한 추세는 '싫으면 너도 써,' 다 보니 -_ㅡa

그걸 나쁘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골탄을 쓴다는건 적자를 감수하고서라도 이기기 위한 방법중 하나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