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좋은 전차들 좀 파나 싶더니 또 이렇게 삐긋하네...

거르시면 됩니다.
그나마 크라이슬러가 약간 고려대상입니다만, 썩 추천하진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항상 언급하시는 이야기입니다만, 공방에서 잘 보이지 않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WZ-114: 체력이 많다는건 뭐다?
 - 9티어임에도 크레딧 보너스는 물론, 채권 보너스까지 포함하고 있는 골탱입니다...만, 하자가 좀 심합니다.
 - 화력부터 보겠습니다. 530의 알파댐과 은탄 기준 266이라는 관통력을 가지고 있어 얼핏 보면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하지만 나머지-그러니까 조준과 재장전 성능이 글러먹었습니다. 거의 4초에 달하는 황당한 조준시간과 더불어 (노이큅 기준) 거진 20초에 달하는 재장전시간은 보고만 있어도 아찔해질 정도입니다. 특히 동티어에 포진한 명품 E-75와 비교하면 더더욱 한숨이 나오는 스펙일 수밖에 없죠.
 - 방어력은 대체로 나쁘진 않은 편입니다. 포탑은 꽤 단단하며, 차체도 어느정도 각을 주면 도탄을 기대할 법도 합니다. 평범한 수준으로 봐야겠죠. 다만 쐐기형의 형상이다보니 티타임이 힘든데 더불어 포탑 위에 은근히 잘 맞는 해치가 달려있습니다. 이는 위의 기나긴 조준시간이라는 단점과 더불어 중근거리 헐다운에서 꽤나 뼈아픈 약점이 됩니다. 난 아직도 조준원이 덜 조여졌는데, 상대는 내 해치를 따꽁한 뒤 숨고 있는 상황이 자주 벌어지죠...
 - 그나마 체력이 2300이라는, 10티어급에 근접하는 수준이라, 남들보다 한 대 정도 더 버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려나? 뭐 일단 장점이긴 하네요;
 - 기동력은...후 새드...꽤 느립니다. 요즘 짜장맛 전차마냥 부스터도 없습니다. 특히 미국전차마냥 그 알수없는 듯 아닌듯한 출렁이는 둔중함이 있어 약간은 답답합니다.

 # 일본 저티어 전차가 주로 그렇지만, 체력이 빵빵한 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화력에서 하자가 있다는 점이 이 게임 스타일 상의 특징과 안 맞아서 여러가지로 고통스러운 전차 되겠습니다.
 그 와중에 9티어라고 가격조차 비쌉니다. 더불어 중국 전차고요.(중국 혐오가 아니라, 중국 트리 자체가 그다지 유저들에게 인기있는 트리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구입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크라이슬러 GF: 후방포탑 입문용
 - 크라이슬러에 전용 위장이 기본 탑재된 전차로, 미국답지 않은 특징들이 제법 포함된 나름 특이한 전차입니다. 후방포탑 전차를 입문하기엔 꽤 괜찮은 전차입니다.
 - 화력은 미국 중전차답게 좋지 못한 편입니다. 일단 알파댐이 320으로 동티어 중전차와 비교하면 낮은 편이고, 은탄 관통력도 198로 좋지 못합니다. 다만 골탄은 무려 270이나 되는 관통력을 가지고 있는데...그러니까 그냥 골탄이나 뿜뿜 쏘라는 얘기입니다. 돈 벌기 힘듭니다...주포 성능은 나름 전형적으로 미국스럽습니다. 조준시간은 좋은 편에 들어가나, 어째서인지 집탄성이 썩 그냥저냥합니다. 그래도 근거리전 위주로 전개되는 중전차임을 감안하면 주포 성능은 괜찮은 편에 들어간다 할 수 있습니다.
 - 방어력은 상당히 훌륭한 수준입니다. 물론 후방포탑답게 역티를 할 때 이야기입니다. 더불어 차체 상부도 꽤나 튼튼하긴 합니다. 포탑도 차체 맨 끝에 붙어있어 역티타임 전술을 펼치기에 적합합니다. 다만 후방포탑 전차들 상당수가 가진 단점으로, 차체 하부를 피격당하면 꽤나 높은 확률로 엔진이 터진다는 점은 유념하셔야 할 겁니다.(그래도 독일의 75.01보단 양호합니다...)
 추가로 작지만 해치가 달려있으니 이 점은 다소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붙어있으니 각 잡는 방향에 조금 더 신경쓰시면 좋습니다.
 - 기동력은 덩치와 무게에 걸맞지 않게 상당히 날렵합니다. 추중비가 무려 18을 넘습니다. 이정도면 거의 중형전차급이죠. 다만 최속제한이 35로 빡세게 걸려있어서 빠른 기동은 힘듭니다.

 # 후방포탑 전차라는 특성상 전장이나 픽을 꽤 많이 타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만, 그러한 운이 따라준다면 충분히 활약을 기대할 수는 있는 전차입니다. 무엇보다 우수한 축에 드는 방어력과 기동력을 가지고 있기에, (거기에 골탄이긴 해도 관통력도 좋은 편이고...) 후방포탑 전차를 입문하신다면 꽤 괜찮은 선택이긴 합니다.





 Turán III prototípus: 저티어는 다른 분들의 평가 부탁드립니다...
 - 제가 이놈은 타본 적이 없어서...
 

EBR을 달라고!!!
EBR75 F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