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는 동성애에 대해 옹호하는 입장이 아니며 동시에 부정적으로 보는 입장도 아닙니다. 단지 중립의 입장임을 밝힙니다.  다만 여러분들이 무조건적으로 켄타우로스 게이를 비난하는 것을 보고 소신발언을 합니다.

(예전에는 역사관에 글도 많이 남기고 했습니다. 근데 복귀하고 이런 주제로 글을 쓸 줄은 몰랐네요.)

얼마 전에 유튜브 댓글을 봤었습니다. 영화 버즈 라이트이어 예고편 영상에 대한 댓글이었죠.
그 영화에는 동성간의 키스 장면이 나옵니다. 그에 대한 댓글 중 어떤 댓글이 눈에 띄더군요.

"동성애는 존중하지만 애들 보는 영화에까지 이런 장면을 넣으면 어린 아이들이 잘못된 성 인식을 가질 수 있으니 이런 장면은 빼는게 맞지 않나?"라는 댓글이었는데 그 댓글에 좋아요가 꽤 많이 달렸더라고요. 그거 보고 살짝 기가 찼습니다. 

우선 '동성애는 존중하지만' 이라고 말하고 다음에 하는 말이 전혀 존중하지 않는 듯한 말을 하죠.
'잘못된 성 인식'이라는 말 자체가 동성애를 존중하지 않는 겁니다.

과연 동성애가 잘못된 성 인식일까요? 단지 우리가 다수고 그들이 소수라서, 그리고 보기에 역겹다는 이유로 잘못됐다고 할 수 있을까요? 그건 누가 정의하는 건가요? 잘못된 것이라고. 이성끼리 키스하는 장면은 문제 삼지 않으면서 동성 간의 키스를 잘못된 성 인식이라고 매도하며 자기는 동성애를 존중한다고 말하는 게 모순적이라 어이가 없었고요. 

백번양보해서 동성애를 잘못된 것이라고 칩시다. 하지만 그 장면을 영화에 넣지 않았다고 해서 아이들이 동성애자가 절대 되지 않는 것도 아닐 겁니다. 과거처럼 모든 동성애자들을 도륙하기라도 하면 해결되는 겁니까? 아니, 실제로 그게 가능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중요한 건 동성애와 동성애자들은 현실에 존재하며 그건 교육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닌 겁니다. 소수의 성적취향이 다른 것일 뿐입니다. 동성애가 온전히 잘못된 성 인식을 통해서 후천적으로만 나타난다고 주장한다면 최초의 동성애는 어떻게 만들어진 건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제 와우로 넘어오겠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성소수자는 마티아스쇼, 플린, 나이트페이 순록과 말, 이번에 나온 켄타우로스 게이, 레즈커플 그리고 트랜스젠더인 펠라고스와 크로미 정도가 있겠네요. 더 있을 수도 있지만 제가 알고 있는 NPC는 이정도 뿐입니다.

중요한 것은 동성애자 커플보다 이성애자 커플이 훨씬 많다는 겁니다. 이는 현재의 현실을 잘 반영한 것 같네요.
아제로스 말고 현재 지구에는 실제로 동성애자들이 존재합니다. 그들을 부정하거나 박멸할 수 없다는 건 잘 알고 있어요. 지금 그들을 모조리 없애버린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동성애자들은 나타납니다.

애초에 이들을 정신병이라고 매도하고 싶은 사람들은 핀트를 짚고 넘어가야 돼요.
정신'병'이라면 치료가 필요한 것인데, 도대체 무엇이 치료가 필요한 것인가요? 단지 번식을 할 수 없다고 그 취향을 병이라고 치부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그런 논리라면 번식이 목적이 아니라 사랑해서 성관계가 목적인 모든 남녀 커플들 역시 이상성욕자이면서 정신병이라고 할 수 있는 겁니다.
성소수자는 말그대로 성적 취향이 다수에 비해 적은 사람을 뜻하는 겁니다. 이들은 우리에게 직접적 피해를 준 적이 없습니다. 
우리가 보기에 역겹다고 피해를 입었다고 말하는 것이야말로 잘못된 거죠. 
가령 소수민족에 대한 인종차별자들처럼요.

와우는 판타지 게임입니다. 용, 켄타우로스, 유령 등 현실에 존재할 것 같지 않은 존재들이 나오는 게임이죠.
하지만 동성애자는? 엄연히 현실에 존재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게임 내에서 그 현실의 존재들을 반영하고 표현해줬죠.

게임 내에서 그 어떤 NPC의 대사에서도 '동성애는 옳다 혹은 잘못 된 거다' 라고 직접적으로 언급한 적이 없습니다. 단지 동성애자가 존재한다는 것을 표현해준 것일 뿐이고 이에 대한 판단은 유저가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pc 좀 그만 넣어라'면서 동성애자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는 것은 현실을 부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블리자드는 엄연히 현실에 존재하는 개념을 게임 내에 표현해 준 것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