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법사 앤자이럼 룬위버의 숙련된 손으로 작성)


마법부여란 사물 또는 사람에게 마법력을 불어넣는 과정이다. 어떤 마법부여는 일시적이고 또 어떤 마법부여는 그 효력이 영구히 지속된다. 마법부여는 습득하기는 어려워도 일단 배워 두면 가장 전도유망한 마법 형태 가운데 하나이다. 나는 마법부여 연구를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마법부여는 내가 살아생전 완성하지 못할 가능성이 가장 큰 마법 연구 가운데 하나이기 때문이다.


마력 추출은 마법을 무효화하거나 제거하는 과정이다. 마법 무효화 주문을 사용하면 자칫 잘못 시전된 주문의 무시무시한 효력을 무력화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마법 무효화 주문은 마법사에게 가장 중요한 무기 중 하나이다. 이 주문은 마법이 담긴 물건의 마력을 영구히 무효화할 수도 있다. 이러한 경우 독특한 형태의 결정화된 마나가 생성되는데, 이 마나는 다른 아이템에 마력을 불어 넣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이 방법은 비용이 좀 높아질 수 있지만, 마법부여 과정을 연구하는 젊은 마법사들에게 가장 유용한 방법 중 하나이다.


앞서 캘타스 선스트라이더 왕자의 창조술 기술을 언급한 바 있지만, 그는 마법부여에 있어서도 우리 시대 최고 거장 중 하나로 평가 받는다. 그는 강력한 마법 무기 생성에 정통했을 뿐 아니라, 이러한 무기들을 원격 조종하여 스스로 싸우게 하는 법도 알고 있다. 이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선스트라이더 왕자는 혼자 싸움을 벌일 때도 정예 수호병들이 자신을 방어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진정 강력한 방어라 하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