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세나섭 호드 realhelp/물회/오크라이슬러 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가끔 용영이나 불땅 공장을 잡기도 하며 와우를 즐기고 있습니다.

요즘 서버게시판이 시끌벅적한대요; 이에 관련해서 몇가지 의견이 있어 잠시 글을 올려봅니다.

 

우선 여러분들은 왜 와우를 하시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다들 그 이유가 무엇보다 '재미있어서'가 아닐까요?

취미, 여가생활을 게임을 한다는 것은 어찌보면 개인의 삶속에서는 낭비일지도 모릅니다. (자기계발이라던지

운동이라던지 하는 것이 자기 자신을 위해서는 훨씬 좋겠지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남는 시간에

와우를 한다는 건 순전히 재미있어서 입니다. (애인이 있었다면 어떨까? 하는 슬픈 생각은 하지 말도록 합시다ㅠㅠ)

헌데 저 역시도 잠시 아니, 자주 의무감에 와우를 하다가 정신차리는 일이 많아서 말씀드립니다. 귀중한 시간에

게임을 하는데 그것도 즐거우려고 하는 게임을 스스로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의무감을 느끼지 말자구요~

여기서 환장하는게 와우에는 그렇게 유도하는 요소가 많습니다. (용점 채우기,아이렘렙 높이기,타렉이나 전설단검 만들기 등등) 지금 안하고 지금 못먹으면 정말 현기증나면서 큰일 날 것 같지만! 솔직히 지나보면 별거 아닐때가 많습니다. 딜킹이 되지 않아도 적정수준만 되고 호흡만 잘 맞으면 용영올하드를 클리어할 수도 있고, 용점도 몇주만 지나면 쓸데도 없어서 남아돕니다.아구자를 달자! 머 이런 확고한 목표가 없다면 너무 의무감에 와우를 하지는 않으시는게 심신에 좋습니다. 자기가 재미있는 와우를 하자구요, 눈치보지말고ㅋ (다 경험담..)

 

자, 그렇다면 두번째로 여쭤보겠습니다~ 와우에 어떤 면이 재미있으신지요? 여기에는 뭐 굉장히 개인차가 있을겁니다.

pvp에서 상대편보다 뛰어난 컨트롤로 승리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시는 편도 있을테고, 다같이 협동하여 레이드 보스를 잡는것에 재미를 느끼시는 분도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뭐 소소한 탈것, 아이템등을 수집하는 재미를 느끼시는 분도 있으시겠죠.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자기의 재미를 위해서 남에게 피해를 주거나 남을 낮추고 욕하는 일은 없어서야 된다는 것입니다. 어찌보면 가장 기본적인 거지만 사람의 이기심이란게 이런 기본적인 것을 참 지키기 힘들게 해놓은 듯 합니다. 하지만~ 서로 조금만 욕심을 버리면 다같이 웃고 즐겁게 게임할 수 있는 건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히 2가지 질문을 드려봤는데요, 지금부터 본격적인 제 의견을 제시해보겠습니다.

 

첫번째 의견은 '본격 세나섭 이벤트를 만들어보자!'입니다

기본적인 pve, pvp 컨텐츠에서 떠나 좀더 재미있는 와우를 즐기기 위한 의견입니다. 

호드,얼라 모두의 참여와 협조가 필요한 이벤트를 말하며, 예를 들면

 

1: '세나 1렙 100vs100 전장!' (얼라와 호드 1렙짜리 케릭들로만 한 곳에 모여 전투를 벌임)  

2: '번지 멀리 뛰기 대회' (장소는 얼라를 안해봐서 그런데 나엘 마을 나무에서 바다로 뛰면 되겟네요ㅋ)

3: '20렙 탈것 타고 고렙지역에서 가장 오래 살아남기' (황혼의 고원이 가능할라나요 ㅋ)

4: '날탈것 안타고 스톰윈드 or 오그리마 함락시키기'

 

이런식으로 저렙에서부터 만렙까지 여러가지 이벤트를 얼라와 호드 합심해서 만들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여러 대회에서는 골드등의 상금과 상품도 걸려있으면 좋겟죠 (여러 대형길드의 도움이 필요합니다ㅋ) 

 

두번째 의견은 '레이드 파티찾기광고에 대한 세분화 에드온이나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다'는 거입니다.

 

저는 와우에서 레이드에 재미를 느끼는 쪽이므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전장은 무서워서 못갑니다. 탄력도는 짜장면 면빨에나 있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공장을 잡으면서 요새 느끼는 것은 저는 그냥 여러 사람들과 어울려서 같이 레이드를 하는 자체를 재미있어 하는 거 같습니다. 때문에 먼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리딩을 보여주진 못합니다. 그냥저냥 공대원분들이랑 즐겁게 떠들며, 제가 모르는 부분은 배우며 아는건 알려드리는 걸 즐깁니다. 그래서 학원팟을 주로 운영합니다. 하지만, 학원팟에서도 어떤 분들은 그냥 후딱후딱 킬하고 아이템 파밍이 목표인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트라이가 길어지면 먼저 가시는 분들도 많았구요. 그렇기 때문에 좀 더 그 막공의 성격과 정보 및 같은 목표를 가진 공대원을 모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진짜 정공같은 전문적인 막공을 원하는 분들 따로, 헤딩하면서라도 공략은 철저히 배워보겠다는 분들 따로, 아템 파밍할건데 없음 골드라도 벌자라는 분들 따로~ 최대한 막공에서 공장, 공대원분들의 생각이 같으며, 실력이 비슷한 분들이 만날 수 있게 해주는 겁니다. (사실 저도 공장으로써 리딩능력을 키워보고자 나름 노력하고 있습니다ㅠ 여러막공에 참여하여 진행하시는 것도 배우고, 공략도 틈틈히 보고, 공장인데 탱딜힐을 제대로 못하면 반성도 많이해요..)

 

예를 들면 이렇습니다. 지금의 길드소개처럼 클릭을 하면 공장의 막공 소개글을 잠시 볼 수 있고, 공장이 지금 시간에 구하는 파티 광고에 여러가지 조건과 던전 정보를 체크해서 한번에 내보내는 인터페이스나 에드온인 겁니다.

 

예시) 물회막공: 안녕하세요~ 물회막공입니다! 불땅이나 용영 배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학원팟 위주 막공입니다!

                      시간만 넉넉히 들고와서 맨땅에 헤딩해봅시다! 영약 및 음식 지원!(해주세요 부탁드려요..공장이 거지)

선택 막공광고:  물회막공-[불땅/6하드/학원/주사위팟] *요구조건: 탱커2/딜러5/힐러1 *템렙: 380 이상

다른 막공광고:  realhelp막공-[용영/3하드/템렙400이상/올분골드팟] *요구조건: 일단 너 빼고 다 *템렙: 일단 넌 안됨

                   오크라이슬러막공-[용영/올하드/6하드완료5회이상/무득골드팟] *요구조건: 아구자다신분들 *템렙: 공장이 쇼퍼

 

이러면 좀 더 공장과 모든 공대원의 뜻이 같아져 공략 확고하니 빠르게 파밍하고 싶으신 쩌는 유저분들 따로, 시간많으니 넉넉하게 배워보자하는 분들 따로 조금이라도 공장과 모든 공대원의 목표가 더 일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두번째 의견은 파티찾기 에드온 제작자와 인벤에 한번 메일을 정식으로 작성해서 보내보려합니다. 보충할 내용 있으시면 댓글 좀 많이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두가지 의견을 한번 써보았는데요, 이 두가지 의견을 쓴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세나섭이 가장 와우를 재밌게 하는 서버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 때문입니다.

 

각 서버마다 크게 나타나진 않아도 약간의 특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세나섭은 안좋은 일로 알려지고 있는 시점이지요. 이럴 때 일수록 얼라, 호드 할 것 없이 다들 동참하여 세나섭을 가장 재밌게 게임하는 서버로 바꿔보는 건 어떨까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만약 말씀드렸던 이벤트가 진짜로 이뤄지고 유투브에 동영상이라도 올린다면 전 세계 많은 와우저들이 재밌어할 것 같지 않나요? ㅋㅋ) 개인적인 의견과 바램이라 그냥 이 글에 그칠수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고 의견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좋은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