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분들 이거 보고 영상보고(유툽에 많음!) 떤더킹 열심히 다닙시당.!

파란색글씨는 암사를 위한 팁과 특성등을 적었습니다.

1넴  (위안 , 마력주입 , 후광)

정말 쉽죠. 하드공략은 가장아래에 적겟습니당.

2넴  (위안 , 통찰 , 후광)
             
동서남북 4군데의 문에서 쫄이 나오며 ( 4군데 쫄특성이 다릅니다. ) 매 문에서 공룡술사가 50%가 되면  떨어뜨리는 

구슬을 클릭시 호리돈이 문에 머리를 박게 되며 , 4번 머리를 박게되면 2페이즈 , 호리돈이 30%가 되면 잘라크라는 쫄이

나옵니다. 

        캐스터는 기본적으로 마법형 몹을 점사합니다. 캐스팅은 순차적으로 차단을 넣으며, 어글이 튀었다고 절대 ! 
        도망다니지 않습니다. 물론 바닥은 당연히 피해야죠.   여기서 몹이 다수의 아군에게 조드스킬처럼 번쩍하는 도트를
        거는데 , 힐러분들 엠 마르시니 암사는 빠르게 대무지원도 매우 좋습니다.
     

중간중간 공대원을 타겟으로 잡고 돌진후 유령왕전멸 스킬처럼 부채꼴로 바닥을 만드는데, 이건 쉽게 피할수 있습니다.

3넴 (위안 , 통찰 , 후광)

25인은 그냥 근딜3~4명 술에 붙고 나머지는 대충 산개해서 시커먼거만 점사하면 녹습니다만 10인이 25인보다 난이도가 높습니다.

카즈라진 - 수도사처럼 사방을 데구르르 굴러다닙니다. 맞는다고 죽진않지만 튕겨나가며 한번한번 쌓이는게 모두 딜로스
                입니다.
카즈라진 (빙의) - 역시나 데굴데굴 구릅니다. 이 녀석이 구르다 멈추면 공대원에게 데미지를 일정수치만큼 반사하는데,     
                         생존기를 올리며 딜하면 됩니다.
말라크 - 탱에겐 중첩을 걸며, 이 중첩이 15가 되면 탱이 15초동안 기절합니다. 말리탱이 잠시만 도발핑퐁하면 됩니다.
            평소엔 공대원에게 매서운한파라는 스킬을 쓰게되며 한파대상자는 혼자 있으면 됩니다.
말라크 (빙의) - 동상디버프를 공대원한명에게 임의로 겁니다. 동상대상자에게 딜러나 힐러가 붙어줘야 하며 최소 3명은         
                      붙어 있어야 아프지 않습니다.
술 - 차단을 안하면 공대원에게 계속 모래화살을 날리며, 차단을 할경우에는 1어글대상자에게 평타질을 합니다. 저희는 차단을 하면 탱급사가 자꾸나서.. 차단을 안했습니다.
술 (빙의) - 바닥에 깔린 모래에서 정령을 소환합니다. 탱커는 빠르게 어글을 캐치, 딜러는 어글튀지 않게 광 + 술딜

말리 - 주기적으로 로아영혼을 소환합니다. 이 영혼은 피가 가장 낮은 네임드에게 달려가며 온갖 스턴기술이 다 통합니다.  죽손,고어핀드,산탄,충격파,얼덫,어격,등등..  피가 높은편은 아니니 전담딜러 1명과 이감지원정도면 충분합니다.
말리 (빙의) - 로아영혼 대신 시커먼 영혼한마리가 소환됩니다. 이 영혼은 플레이어를 따라가게 되며 플레이어는 접촉시 즉사하므로 마찬가지로 빠른 스턴, 이감지원과 점사가 필요합니다.

  공략순서는 말라크 - 말리 - 카즈라진 - 술 순서대로 이며 암사의경우 최대한 멀티도트 + 대상점사 , 바닥 밟는사람 도약 및 대무지원정도면 충분히 공략가능합니다.



4넴 (오리니 , 통찰 , 후광)

전투시작 후 거북이 3마리가 등장하게 되며 , 전담프리키커가 찰수 있게 원딜은 빠르게 거북이 점사. 
근딜은 박쥐 딜 + 넴드딜을 합니다.

       (((((((((((((((    네임드   )))))))))))))))
              넴드탱             박쥐탱

      
  
                          산개진형

식으로 진형을 잡으시면되고, 주기적으로 오는 지진은 기사의 보축, 무적등으로 씹을수 있기 때문에 유틸기 활용 적극 추천합니다.

박쥐탱은 광역스턴이 있는 전탱or 광역어글을 빠르게 잡는 야탱or죽기가 좋으며 바닥을 빙빙도는 거북이와 넴드사이로 이동하게 되면 더더욱 좋습니다 .

원딜은 기본적으로 거북이 점사 입니다. 거북이 3마리중 최소 1마리는 점사로 빠르게 녹여주고 그담부턴 2마리 순차적으로 녹이면 됩니다. 박쥐딜은 탱+근딜 혼자서도 충분합니다. 

남은 시간에 넴드 딜을 하면되며 , 중간중간 떨어지는 낙석은 맞으면 안과에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ㅅ'

암사같은경우에 거북이 3마리 풀도트 + 점사대상에 정분과 채찍 + 후광은 최대한 박쥐25m에 맞춰서.. 했구요. 재수없게 바닥이 왔는데 거북이가 휩쓸어서 어쩔수 없이 맞겠다 싶으면 분산 필히 쓰셔야됩니다. 어차피 다른구간에 쓸데도 없으니깐요. 

5넴  (위안 + 천통 + 후광)
 
녹빨녹빨파녹빨 순서대로 공략했습니다.   머리를 잡는 순서에 따라 그 계열의 데미지가 쎄지기 때문에
 
녹빨파 녹빨파 녹  이런순으로 잡으셔도 상관은 없지만 파랑이 중간에 섞이게 되면 파랑무빙 + 빨강무빙이 동시에 와서 딜로스가 심하고 그에따라 힐러들의 잦은 무빙 -> 탱급사로 이어져서 힐이 조금 빡세더라도 무빙이 적은 순서대로 공략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잿불(빨강) 에 걸리면 뒤로 빠지긔 -> 빠지는걸 보고 해제 
독폭탄(녹색) 그자리에서 빠르게 이탈)
얼음격류(파랑) 대상자 빠르게 공대원없는 뒤쪽으로 이탈 + 무빙 입니다.
 
머리를 1개 잡을떄마다 다음 잡을 머리 앞에서 대기 + 광란 빡힐 빡딜 + 광란 끝나자마자 산개  이런식으로 돌아가면되구요.
 
택틱자체는 매우 간단합니다.
 
다만 마지막 6머리 잡을때는 얼음격류가 오고 잿불이 오고 난장판이 될수가 있는데 여기서 잘해야 하는게
 
얼음격류와 잿불은 서로 상극이라
 
얼음격류가 깔린 길을 잿불대상자가 지나가면 얼음격류가 지워지고
 
잿불이 깔려있는데로 얼음격류를 유도하면 잿불이 사라집니다.
 
이걸 공대원 개개인이 숙지! 하고 있어야 마지막 머리를 잡을떄 공대원 산개할 사거리가 충분히 나옵니다.
 
각각 탱커는 한번 잡은 머리를 2번 연속해서 잡지 않도록 탱킹을 하면되구요.
 
공대 생존기는 광란때 릴레이로 연계하시면 되고 6머리에 블러드 7머리에 공대생존기 혹은 6머리에 공대생존기 7머리에 블러드 이런식으로 넘기면 됩니다.
 
전 여기서 암사 후광을 공대힐 지원용으로.   광란 1초전에 육영보막으로 20미터정도 벌려서 후광을 본진힐을 받는 용으로 썼습니다.   흡선은 2광란때 쓰면 5광란때 돌아오구요. 마지막 7광란때 다시 쓸수 있습니다.

6넴  (위안 , 통찰 , 천상의별)
 
지쿤은 굉장히 다양한 공략이 나와있습니다. 뭐가 정답이라 할것도 없습니다.
 
10인은 딜이 좋은 파팅선 대충 아랫것만 처리하고 전원 새끼먹이기를 먹고 블러드로 녹인단말도 있습니다;;
 
제가 처음 잡던 파티에선 도,흑,냥,암,법 조합이었고 도,흑,냥이 스탠딩딜이 좋기 때문에 
 
1조 (암,법,수사)   /  2조 (흑,도,냥)       으로 구성했고 2조는 쫄을 처리할일이 없기 때문에 힐러를 넣지 않았습니다.
 
탱커는 2중첩 교대만 잘하면되고, 하강이 끝날때 밀리느 캐스터보다 빠르게 지쿤에게 붙어줘야 합니다.
 
지쿤은 어글은 있지만 탱이 사거리를 벗어나면 가장 가까운 타겟을 때리기 때문에 근딜 끔살이 자주 나더라구요.
 
또한 오프탱은 근딜 근처에 깔려있는 지저분한 녹색바닥을 3초정도 밟고 있으면 지울수 있기 때문에 본인 피를 봐가뭐 지워주면 탱은 공략의 끝입니다.
 
까악(8미터산개) , 깃털(공대지속데미지) , 하강(레이스저리가보다 훨씬 빠르게 밀어버립니다. -> 죽진 않아요. 근데 떨어지면 힐/딜이 안되기때문에 안떨어져야합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게 위 아래 둥지를 왔다갔다 하는 조의 로테이션일텐데요.
 
로테이션은    1아랫둥지 - 2아랫둥지 - 3아랫둥지 - 4윗둥지 - 5윗둥지 - 6윗둥지 - 7(1)아랫둥지 로테이션입니다.
 
고로 !
 
        1둥지 -> 1조 떨어져서 광치고 깃털 4개보유  깃털사용 ! 3개남은상태로 본진복귀.
        2둥지 -> 1조 깃털사용 아래로 가서 광치고 깃털사용해서 본진복귀 (1조 깃털 1개 남음)
                     이때 1조가 다 잡으면 2조가 와서 깃털을 먹고 깃털사용 본진복귀 (2조 깃털 3개 남음)
        3둥지 -> 1조 깃털 사용 둥지 도착 광을 치면 깃털 4개됨. 1개 사용 본진복귀 (1조 깃털 3개 남음)
        4둥지 -> 1조 깃털사용 둥지 도착 점사 처리 후 대기 (1조 깃털 2개 남음)
        5둥지 -> 1조 4둥지에서 대기하다가 5둥지 생기는거 보고 깃털사용 5둥지 이동 (1조 깃털 1개 남음)
        6둥지 -> 1조 5둥지에서 대기하다가 6둥지 생기는거 보고 깃털 사용 6둥지 이동 (1조 깃털 없음 - > 공중부양, 글라이더를 이용해 본진복귀 )
 
가 크게 본 한싸이클 입니다.  
 
이렇게 하면 2조가 언제 깃털을 쓰냐 !
지쿤이 먹이먹이기 를 시전할때 지쿤머리위에서 자양분을 몸에 비비면 공격력 증가 버프를 받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2조는 딜을 열심히 해주면 됩니다.
 
보통 6둥지가 끝나고 다시 아래 1둥지가 생기면 넴드피가 30% 정도 남는데, 아래둥지에서 1조가 처리하고 올라와서 자양분 캐치하고 블러드 올리면 끝날겁니다.
 
 
 
7넴 : (위안 + 통찰 + 천상의별)
 
택틱은 참 간단합니다.
 
1페이즈 : 머무는손길 -> 두루무에서 멀리 ~ 멀리 ~ 가서 바닥 깔면 됩니다.  의지의 힘 바닥이 생기면 그자리 이탈하면 됩니다.
 
2페이즈 : 빛스펙트럼이 오는데  이게 25인은 대충 조를 나눠서 들어가면 되지만 10인은 10명이 이 택틱을 이해 하고 있어야 킬이 가능합니다.
 
    스펙트럼 페이즈엔 파랑 / 빨강 / 노랑 이 있습니다.
 
   노란색은 자동으로 돌아갑니다.     빨강과 파랑은 플레이어를 타겟을 잡고 플레이어를 따라 움직입니다.
 
   이제 무엇을 해야 하냐.. 각각의 색깔은 한번 들어가면 디벞이 쌓이기 시작합니다. 이 중첩은 풀리지 않습니다.
 
   저중첩일땐 아프지 않지만 고중첩이 되면 매우 아파지며 스펙트럼을 2번 보게 될텐데, 같은 색에 2번 안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편할겁니다.
  
   스펙트럼 페이즈는 빨간 도깨비 3마리를 찾아서 죽여야 끝이 납니다. 이 빨간 도깨비 3마리를 찾기 위해선 빨간색 대상자가 무빙을 해서 빨간 스펙트럼이 도깨비에 닿게 해야 빨간도깨비가 나옵니다. 빨간광선 대상자는 무빙을 하다가 도깨비를 발견하는 즉시 멈춰서 딜을 빠르게 넣고, 죽는 걸 확인하고 다음도깨비를 찾아 가야합니다.
 
 빨간색을 찾았는데 그냥 지나친다면 공대 전멸기가 들어오게 됩니다.
 
 물론 빨간색 처리조 2명정도와 함꼐 무빙을 해야겠죠.
 
  노란색은 천천히 자동으로 돌기 때문에 노란색 담당딜러는 최대한 같이 중첩을 맞아주면서 빨간색 사거리가 닿으면 빨간색 딜을 지원해주는 식으로 갑니다.
 
  파란색... 대망의 파랑색...        이거 자기가 꽂힌줄 모르고 막움직이면 공대 전멸입니다.
 
   스펙트럼 페이즈가 오게 되면 도깨비가 어디 숨었는지 아주 살짝 보여줍니다.
 
   파랑 대상자가 누가 될지 알수 없기 때문에 모든 공대원은 우선적으로 파란색 도깨비 예상지점에서 이탈해서 스펙트럼을 유도 해야 합니다.
 
  파란색대상자는 그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게 하기 위해섭니다...
 
  이렇게 스펙트럼 페이즈를 넘기고 나면 어둠페이즈가 오게 되는데.. 이건 영상을 한번 보는걸 추천합니다.
 
   미로 찾기 같은건데, 팁을 하나 드리면  시스템설정 - 그래픽 - 입자밀도 낮음으로 하면 잘보입니다.
 
 
 
9넴 : ( 이어서 쓰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