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는 작년 11월에 <마녀와야수들> 길드에 가입하여 4~5월까지 지내다 탈퇴한 사람입니다.

밑에 <마녀와야수들>에 관한 글이 올라왔길래 이에 대해 팩트와 날조를 구별해보고자 글을 적습니다.


분명히 하고 갈 것은 마녀와야수들 길마의 길드 운영 방식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권한 있는 길드 창고에서 물건을 빼갔다는 이유로 다짜고짜 길드 추방을 하고, 

길드 등급을 정하여 본인의 입맛따라 승급과 강등을 반복하며 병정놀이를 즐기는 것은 사실입니다.

저도 거기에 질려 길드를 나왔습니다.


하지만 사실만 적시해도 충분히 까일만한 일을 없는 일까지 지어내며 길마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아주 악의적인 글이 올라왔기에

짐작가는 사람이 있어서 추적을 해보았습니다



이 스샷은 전에 라이온킹전설이 올렸던 글에서 따왔습니다



그리고 이건 제가 짐작했던 사람의 로그사이트 내역입니다. 복장이 똑같지요?

현재 bokbunja 캐릭터는 닉네임을 변경했는지 삭제를 했는지 전정실에서는 조회가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그럼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

이사람의 캐릭터 리스트로는 aragon-성기사, gochujang-죽기, gajinamul-악사, galchijorim-드루 jainawizard-법사 (현재는 yomamtte로 닉변한 것으로 추정) 등이 있습니다.

일부 캐릭터는 <KOREA F O O D STYLE> 이라는 1인 길드에 속해있고, 일부 캐릭터는 길드가 없거나 전정실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거래채널을 켜놓는 분들은 익숙하시겠지만, aragon이나 gochujang은 거래채널에 정치(특정정당 비하), 글로벌 멤버 비하, 욕설 등을 일삼는 유명한 어그로꾼입니다.

실제로 bokbunja 캐릭터는 이전 길드인 <그대의 여정에 달빛이 가득 하기를> 길드에서 분쟁을 일으켜 추방 당한 바가 있고,

<마녀와야수들> 길드에서도 지속적인 정치발언과 비하, 글로벌에서의 사건사고, 길드내 분란유도로 강제추방 당했습니다.


이런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원글 내용에 대해 반박을 해보겠습니다





1. 길드 내 파벌이 길드원을 쫓아낸다

그런데 가입하고 2주됐을때 일입니다.
신규길드원 1명과 기존 길드원과의 논쟁이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신규길원을 옹호해주는 또다른 신규길드원 vs 기존 길드원을 옹호해주는 다수무리들의 한판 승부로 시작!
길창은 어지러워지고, 기존 길드원 한분이 그 후로 1주일 있다가 길탈했어요.

그때 나온 말인데, 어떤 분이 "길드내에 길드가 2개 존재하네요" 라는 말을 했을때 이게 뭔 말인가 했습니다.
근데 제가 길탈하기전에 그 말이 이해가 가드라구요.


글 내용을 보면 마치 3자의 이야기를 쓴 것처럼 적어두었지만, 본인의 이야기이고 심지어 사실도 아닙니다.

실상은 글로벌 파티를 다녀올때마다 길드창에 미터기를 링크하며 욕설과 파티원 비하를 올리기 때문에

이를 저지하던 길드원과 분쟁이 생겼고, 수차례 주의를 받다가 강제추방 당한 것입니다.



2. 길드 창고 내 가방을 꺼내가서 추방을 당했다

와린이나 복귀유저를 위해 길드창고에 가방을 넣어 뒀으니 꺼내 쓰라고 했고, 부캐를 키울때 써도 된다는 말도 들었는데
제가 길드에 있을때 와린이가 16칸짜리 가방 5개 가져가서 추방당한것도 봤어요;;;;

이 또한 악의적으로 날조한 내용입니다.

제가 정확히 기억하는 바로는 해당 길드원은 30칸 가방 2개와 18칸 가방 8개를 길드창고에서 빼가서 추방당했고,

나알 신화가 열리자마자 3신화를 완료한, 와린이도 아닌 길드원이었습니다.

내용을 들은 사람들도 일단은 가방 빼간 쪽에 문제가 있다고는 이야기를 할 정도였습니다.

이 정도로 추방한 길마의 대응이 심히 유감이긴 했지만, 와린이가 가방 빼갔다고 추방한 추잡한 사건은 아니었습니다.



3. 고자질쟁이 심복이 있다 


1. 길마라는 권력으로 맘에 안들면 추방, 혹은 강등을 일삼고
2. 길마가 심어놓은 심복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겁니다.
3. 그 심복은 길마가 오프라인일때 길드 돌아가는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가 길마가 접하면 깃말로 꼰지르는;;;
4. 그래서 별말없이 이유도 설명도 없이 강등 당하는 분들 여럿됩니다.
5. 길마는 오로지 길드레이드에만 치중해요. 길원들 데리고 길드레이드 가는 목요일, 토요일 말곤 관심 밖!
6. 길마 기분 잘 맞춰주면 등급은 자연스레 올라가요, 못맞추면 강등..혹은 잔소리.. 멸시..그런것들 뿐.
7. 5월초에 손꼽히는 탱, 딜, 힐러님들 한번에 10명이상 길탈사건도 있었고
8. 심복이 길마 등에 엎고 기세등등해서 길드창에서 게임얘기를 해도 본인이 시끄럽다고 판단하면 중재하기도해요.
   그래서 어이없어서 길탈한 분들도 많았습니다.

마녀가 한명있죠..길드감독관이라고 길마 바로 밑..;;;
길마와 깃말로 의사소통하는 무서운 아줌마 ;;;ㄷㄷㄷ

2번, 3번, 4번, 8번은 가장 악의적이고 치졸한 날조입니다.

위의 소위 '심복'이라는 분은 길드원이 아니고 '부길마' 입니다.

위에 말씀드렸듯 길마는 병정놀이를 좋아하고 생색내는걸 좋아할 뿐 정작 길드 내부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별 관심이 없습니다.

누가 이랬대? 하면 앞뒤 안재고 강등 또는 추방을 하는 전형적인 멍게 꼰대 스타일이지요.

그래서 사실상 길드 관리는 부길마가 합니다.

글을 적은 '라이온킹전설'은 길드 내부뿐만이 아니라 글로벌 파티에서도 사고를 많이 치고 다녔습니다.

글로벌 사고는 길마가 접속시간이 적기 때문에 부길마가 귓을 받아서 처리했고, 

추방 권한이 없기 때문에 추방을 하려면 길마에게 말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부길마가 길드관리를 하는게 '심복이 고자질'이 되고, '마녀'이야기 까지 나오니 기가 찰 뿐입니다.

정작 저 부길마분은 제 기억속에는 새로 가입한 사람들 챙겨주고, 쪼렙들 주차버스 도와주는 착한 분이니까요



'라이온킹전설'님, 본인 잘못 없이 마녀에게 정치 당해서 길드에서 쫓겨났다고 생각합니까?


당장 거래창에다 aragon이나 gochujang 아냐고 물어보면 욕하는 사람이 줄을 설텐데요?





저도 <마녀와야수들>에서 병정놀이 당하다 씁쓸히 길탈한 사람입니다만

길마와 일부 길드원들이 문제지 무슨 마녀가 있는 웨이크레스트 저택같은 곳은 아닙니다.

이젠 저와 관련이 없는 곳이지만

본인의 잘못을 남에게 돌려 선한 분들까지 까내리고 있는게 눈에 걸려 저격합니다.

이번 일을 보면서 선동과 날조가 얼마나 쉬운지 잘 봤습니다.



76년생이면 나이 먹을대로 먹은 양반이, 정신 차리고 사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