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하게 대단한 팁은 아니고, 제가 했던 과정이 그리 어렵지 않아서 그대로 적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낚시 숙련이었어요. 낚시 숙련만 된다면, 물고기 떼를 찾아다니며 낚시하는 것보다 이 방법이 더 편했습니다. 특히나 저는 책을 읽으면서 낚시를 하기 때문에, 손가락만 까닥거리는 방법을 선호하거든요.(단축키에 휠 스크롤 키를 하나 만들어서 휠을 아래로 굴리면 찌를 던지고, 우클릭하면 낚는 방식입니다. 예전에 고고학을 할 때는 휠을 아래로 굴리면 땅 파고, 위로 굴리면 새 타는 식이었죠. ^^;;)

 

때문에 제일 필요한 건 미끼였습니다. 해당 물고기를 낚는 미끼와 실한 지렁이 미끼가 제일 필요했어요. 거대한 물고기를 펑펑펑펑 낚으려면 미끼 포함해서 숙련 920 이상이 적당했다는 느낌입니다. 물론 해당 물고기 미끼도 포함해야 하고요.

 

물고기떼와는 일절 관련이 없습니다.

 

해당 물고기 미끼는 그냥 해당지역에서 낚다보면 바로 나옵니다. 인벤에 그 미끼가 없을 때 바로바로 나와주죠.

 

 

이 미끼만 믿고 각 지역에 가서 주구장창 낚으시면 됩니다. 숙련도 적당히 빨리 오르기 때문에, 보통 물고기 업적 하나만 해도 600숙이었던 분은 만숙이 되실 거예요. 그 때부터는 일사천리로 낚습니다.(다른 것보다 거대한 물고기가 더 많이 낚여요.)

 

실한 지렁이 미끼가 없더라도 그냥 100짜리 미끼 쓰시면 적당하게 낚이는 편이니 꼭 200짜리를 노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가끔 실한 지렁이 미끼가 낚일 때도 있고, 낚았던 물고기의 배를 가르면 나올 때도 있습니다.(사방팔방에서 낚이는 초승달 칼날고기는 이 때 쓸모가 있어요!)

 

다음은 제가 낚았던 곳입니다. 다른 좋은 지역도 많을 것같으니 참고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