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유용하게 쓰던 애드온인데 팬 픽스 버전이 업데이트되서 다시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해제 가능한 디버프 표시가 현재랑 맞지 않는 문제가 있어서
수정하는 방법을 찾아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IRF 애드온의 해제 가능한 디버프 표시 부분을 수정하려면, InvenRaidFrames3/libs 폴더에 있는 
LibRealDispel-1.0 파일을 메모장 등으로 열고 각 직업별 scanDispel 함수 내용을 수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수도사 해제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킬명 / 효과 / 스킬 ID
해독 / 마법 해제 / 115450 -- 기본 스킬
해독 연마 / 마법, 독, 질병 해제 / 388874 -- 공용 특성
재활 / 마법, 독, 질병 해제 / 115310 -- 운무 특성
회복 / 독, 질병 해제 / 388615 -- 운무 특성

※ 참고로, 스킬 ID는 www.wowhead.com/spells 에서 검색을 통해서 찾는 방법도 있지만
툴팁에 스킬 ID를 표시해 주는 애드온을 사용하시면 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idTip 애드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걸 기반으로 수도사의 scanDispel을 수정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elseif class == "MONK" then
  function scanDispel()
    lib.tranquilize = nil
    lib.harm = nil
    wipe(lib.help)
    lib.help.Poison = (IsPlayerSpell(388874) or IsPlayerSpell(115310) or IsPlayerSpell(388615)) and true or nil
    lib.help.Disease = lib.help.Poison
    lib.help.Magic = (IsPlayerSpell(115450) or IsPlayerSpell(388874) or IsPlayerSpell(115310)) and true or nil-- 115450 bug
  end

lib.help.Poison, lib.help.Disease, lib.help.Magic이 순서대로 독, 질병, 마법 해제이고
IsPlayerSpell은 시전자가 해당 스킬을 배웠는지 확인하는 함수입니다.

※ 원래는 IsSpellKnown 함수가 사용되어 있었는데, 구글링을 해 보니
특성으로 배운 passive 즉, 지속 효과 스킬은 체크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있어서
문제 없이 다 체크 가능하다는 IsPlayerSpell로 변경했습니다.

정리하자면, lib.help.Poison은 시전자가 해독 연마 혹은 재활 혹은 회복 스킬을 배웠다면
독 해제가 가능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입니다.

※ lib.help.Magic에 115450 bug라는 주석이 있는데, 어떤 버그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IsSpellKnown을 IsPlayerSpell로 바꾸면서 해결이 된 것 같은데, 혹시 아니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하나 더 예를 들어 보면, 현재 주술사 해제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킬명 / 효과 / 스킬 ID
영혼 정화 / 마법 해제 / 77130 -- 기본 스킬
영혼 정화 연마 / 마법, 저주 해제 / 383016 -- 공용 특성
독 정화 토템 / 독 해제 / 383013 -- 공용 특성

여기에 적 마법 효과 제거 스킬이 있습니다.

스킬명 / 효과 / 스킬 ID
정화 / 마법 효과 1개 제거 / 370 -- 공용 특성
상급 정화 / 마법 효과 2개 제거 / 378773 -- 공용 특성

이걸 기반으로 주술사의 scanDispel을 수정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elseif class == "SHAMAN" then
  function scanDispel()
    lib.tranquilize = nil
    lib.harm = (IsPlayerSpell(370) or IsPlayerSpell(378773)) and true or nil
    wipe(lib.help)
    lib.help.Poison = IsPlayerSpell(383013) and true or nil
    lib.help.Curse = IsPlayerSpell(383016) and true or nil
    lib.help.Magic = (IsPlayerSpell(77130) or IsPlayerSpell(383016)) and true or nil
  end

같은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먼저 본인 직업과 특성에서 디버프 해제가 가능한 스킬 ID와
각 스킬이 해제할 수 있는 디버프 종류를 먼저 확인하신 뒤
LibRealDispel-1.0 파일 내용을 수정해 보세요.

수정 내용을 댓글로 공유해 주시면 다른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