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섭 기준으로 쓰여진 글 이기 때문에 시세가 한섭과 다를 수 있습니다.
포션에 있는 가이드글을 기준으로 작성 하였으며 포션 사이트 링크는 달지 않을 예정 입니다.

제가 수행한 기준으로 작성하였기에 조금 틀리거나, 다른 정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1. 현 스칼로맨스 작업시 필요한 들창엄니를 잡고나서 나오는 히든네임드가 드랍하는 장난감은
운이 없다면 며칠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 캐릭터로 작업 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들창엄니를 잡으면 '의사가 왔도다!' 라는 외침이 재생되니 나오면 확정으로 장난감을 드랍합니다.

2. 가이드 게시글에 적힌 아이템은 미리 들고가면 편합니다. 

불사의 정수 5개, 암흑의 룬 6개 (둘다 순수 드랍으로 먹기 힘듦)
정의의 보주 1개 진은주괴 4개
스트라솔름 성수 3개 (많을 수록 좋음)
진한 커피 1개 (샤트라스가 가장 찾기 쉬움)
침입자의 스컬지석 20개 (위임봉 들고 있는 상태에서 스칼로맨스, 스트라솔룸 네임드가 드랍)
타락자의 스컬지석 5개 (위임봉 들고 있는 상태에서 구낙스 선행퀘를 완료되면 낙스 네임드가 드랍)

스컬지석은 위임봉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만 드랍되는거니 구 낙스에서 고블린과 거래 하기 전에
필수로 들고갑시다. (시간은 소중하니까)

침입자의 스컬지석은 노가다가 좀 필요합니다. 스트라솔룸에서 성수 작업할겸 작업하시면 됩니다.


3. 돈이 여유가 된다면 평작 할 필요 없습니다.
구 낙스에 단 1번만 들어가면 되는거니, 최소 우호만 만들고 가시면 됩니다. (확고 필요 없음)

서부 역병지대의 피오나 짐마차 퀘스트가 다 한다고 10분도 안걸리니 그걸 하시면 됩니다.
매우 우호에 요구되는 재료만 따로 챙겨서 구 낙스에 입장만 하면 되는거라
그렇기에 2번에 적힌 사전 재료를 미리 들고 가라는 겁니다.



4. 최종적으로 티어를 입힐 캐릭터는 냅두고, 스칼로맨스,스트라솔룸 사전 퀘스트는 다른 캐릭터로
작업해도 상관 없습니다.

저는 부캐를 경매장에 대기 시켜놓고 작업을 했으며 스트라솔룸 5분 스피드런 때는 분노 전사로 작업했습니다.
하지만 발이 빠른 악사나, 드루, 도적 등으로 작업하시면 편합니다. (없다면 '해골어 요리' 먹고 작업하세요)


주의 사항은 이 작업을 할 당시에 네임드를 잡으면서 퀘스트 시작지에 도착했다면 리셋 하셔야 합니다.


5. 티어를 입힐 캐릭터가 낙스를 다돌고, 나온 화폐로 운빨망겜 돌려서 안나왔다고 해서 실망하지마세요.
2가지의 스컬지석, 죽음의 협상 패는 '블리자드 계정 귀속' 입니다.

구 스칼 입장, 구 낙스 입장 등 모든 업적은 계정 귀속이 되기 때문에 은빛 여명회 위임봉도 필요 없습니다.
하나의 캐릭터로 모든 사전 퀘스트를 뚫어 놓으면 노스랜드, 동부역병지대로 가는 낙스 상관 없이

낙스에서 스컬지석을 드랍합니다. 그걸 화폐로 바꿔서 입힐 캐릭터에게 보내고
계속해서 가챠를 시도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걸 몰라서 스칼로맨스에서 스컬지석 노가다를 했습니다...)


6. 구 낙스 도안퀘스트와 방어구 거래 퀘스트와 헷갈려 하지 마세요.
순간 도안 퀘스트를 하지 않으면 방어구 거래가 안될거라 생각하시는데, 방어구 거래 부분만 수행하셔도 됩니다.




7. 요약
- 사전에 준비된 아이템들은 미리 사놓고 간다.
- 평판은 매우 우호만 되도 된다. 
- 오리지널에 만든 위임봉이 있다면, 위임봉 제작 퀘스트를 안해도 된다.
- 모든 업적은 계정 귀속 되기 때문에 한 캐릭터로 사전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
- 스트라솔룸 스피드런 퀘스트는 무조건 발이 빠른 캐릭터로 작업한다.
- 스컬지석과 죽음의 협상 패는 계정 귀속이기 때문에 캐릭터가 많을수록 여러번 가챠를 시도 할 수 있다.



8. 후기
개인적으로 티어3 전사 티어에 로망이 있어서 이번에 풀린다는 소식에 허겁지겁 복귀했는데
북미는 재료값이 다 싸서 괜찮았지만 한썹의 경매장 시세를 몰라서 잘은 모르겠습니다.
처음 단계인 의사 장난감 부터 막히는 분들이 많은데, 운이 좋게도 저는 원트에 나와서 수월했습니다.
평판 확고가 필요하다는 카더라 때문에 평판 작업을 했는데, 낙스 들어가기 위해 그냥 재료 내고 가보자 했는데.
낙스 한번 들어가서 모든 퀘스트를 한번에 하니 두 번의 재료 요구는 하지 않았습니다.

또 가챠를 여러번 하기 위해서 스칼, 솔룸에서 스컬지석 노가다를 했는데 그럴 필요도 없었구요.
계정 귀속이니까 다른 캐릭터로 낙스 네임드 화폐를 계속 입힐 캐릭터에게 보내서 가챠를 시도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토요일, 반나절 만에 어깨가 나왔습니다. 
사실 10개 이상 한번에 깠는데, 4개 째에 나왔습니다. 가챠토큰은 환불이 안되니 주의 하세요.
(6개 토큰... 아깝다..)

하나 사서 까고, 하나 사서 까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전쟁나락 고철'은 북미 경매장에서 싼편이긴 한데, 다른 캐릭터로 낙스 작업할때 쫄들 잡으면서 작업하니
43개가 모였고 7개는 경매장에서 구매했습니다.

주문 제작이 가능하니까 주문 제작 하시면 되는데, 문제는 이걸 만들어주는 사람의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해당 구 낙스 이벤트를 모두 수행해야 하며, 도안 퀘스트를 모두 수행하고, 도안을 구매하고, 도안을 배운 사람만
이 제작이 가능하기에 어쩌면 하염없이 기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북미 거래 채널에도 아무도 없더군요.)
심지어 요구 조건 중 하나가 오리지널 대장기술 300이니 어려울 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시간은 어느정도 걸리지만, 좀 더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괜히 시간 낭비 되는 스컬지석 노가다, 가챠템 구매, 평판 노가다 하지 마세요.

그럼 모두 즐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