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 결속은 고려하지 않은, 성약 스킬에만 관해서 쓴 내용입니다.

키리안 : 부덕한 자의 굴레는 레이드에선 확실히 유용할 것 같으나, 쐐기에서의 잠재력은 나이트 페이보다 약할 것 같습니다. 청지기가 주는 평온의 약병은 피도 채워주고 많은 걸 해제할 순 있지만, 죽기는 대마보로 미리 씹는게 더 맞지 않을까요? 탱은 괴저 해제 가능해서 매우 유용할테지만 죽딜한테 탱만큼 유용하진 않을 듯.

강령군주 : 흉물 사지는 몹을 예쁘게 모을 수 있다는 점이 좋지만, 레이드에서 써먹을 구석은 적을 것이고, 쐐기에서 유용하겠지만 애드의 가능성 땜에 제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흉물 사지로 즉시 단단한 얼음을 얻는 건, 레이드에선 오프닝때 좋을테고 쐐기에선 말살을 터뜨리는데 쓸 수 있어서 나름 쏠쏠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살덩이창조야 그냥 별로고....

나이트 페이 : 죽음의 대가는 레이드에서 쌩단일 네임드한텐 써먹을 구석이 없다시피해보이고, 2타겟 이상의 전투 양상을 보일 넴드에선 좋을 것 같습니다. 쐐기에선 최고인 것 같습니다. 도살기 절멸을 2타겟으로 박을 수 있고, 힘 버프로 다른 스킬들 데미지도 뻥튀기 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론 쐐기를 많이 돌거면 말살 냉죽은 나페입니다. 여우 형상도 발이 느린 죽기한테 매우 좋은 스킬.

벤티르 : 말살 냉죽과는 시너지 낼게 제일 적어보입니다. 말살 냉죽은 룬마력보단 절멸을 치는데 쓰는 룬이 더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 하나의 룬으로 룬마력을 대량 수급할 수 있는 모여드는 안개는 대량의 룬마력을 수급해서 쓸게 냉격을 더 칠 수 있다는 것 밖에 없다시피합니다. 빙하 진군이 쓰이는 메타면 몰라도, 냉죽 45특성 라인은 휘폭이 고정적으로 쓰이므로 냉격말고 없죠. 말살이 울한으로도 도살기를 발동시킬 수 있어서 꼭 냉격을 쳐야하는 건 아니니까요. 레이드에선 걍 별로고, 쐐기는 빙하 진군이 쓰이는 메타가 되어야 빛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둠의 문은 시전 시간도 은근 길고, 이동 거리도 은근 짧은, 빠른 이동에 적합하진 않죠. 이동기로만 보면 나페가 훨씬 좋습니다.

요약

개인적인 말살 냉죽 성약 스킬 평가

키리안 = 레이드 A / 쐐기 B
강령군주 = 레이드 B / 쐐기 B
나이트 페이 = 레이드 B / 쐐기 A+
벤티르 = 레이드 C / 쐐기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