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죽 부죽 둘 다 설계 자체가 엉성함의 극치인 상태

이걸 수치로만 조정하고 있었는데 이젠 진짜 포화상태인듯합니다

냉죽은 서리낫이라는 자체적인 광딜 스킬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완전히 배제해버리고 죽부 위에서 절멸치기라는 이상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고

관리해야할 버프, 디버프도 잡다하게 너무 많죠 광란, 칼날얼음 중첩, 뼈분쇄

문제는 오프닝 타이밍에 광란을 쌓으려면 냉격을 쳐야되는데 얼기 타이밍에 도살기 절멸이 최우선이죠? 근데 도살기 절멸+흉물까지 키면 꽁울한이 1글쿨마다 계속 돕니다

그냥 설계부터가 자원과 프록을 낭비하도록 설계됐죠?

뼈분쇄는 최근에 어떤 분이 이거 말이 되는 스킬이냐고 물어보셨는데 걍 설계 자체가 에러인 스킬입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제일 말이 안되는건 스텟 부분이죠

도살기: 평타가 크리가 터지면 '일정 확률'로 다음 도살기가 반드시 크리로 터지는 스킬이라 일단 확률의 확률인 것도 어이없는데 프록을 터트리려면 크리를 올려야하고 그렇게 크리를 올리면 프록의 가치가 떨어집니다

특화도 문제가 많죠 이제 도살기 절멸은 냉기피해로 적용되게 해줘서 그나마 숨통이 트였다만 다른 직업들 보면 그냥 절멸과 냉기피해가 증가합니다 이런식으로 적용해줍니다 ㅋㅋ

위 모든 문제는 사실 신드라를 타면 일정부분 해소가 되긴 합니다

다만 신드라 자체의 문제도 만만치않다는거죠

패턴 걸림=2분간 탱밑딜이라는 극단적인 설계는 고난이도 컨텐츠로 갈수록 써먹을 수가 없는 구조입니다

솔직히 위 문제들 제가 냉죽에서 손 뗀지 오래라 대충 생각나는 것만 적은건데 아마 더 문제 있을겁니다

부죽 쪽 얘기를 해보자면 솔직히 고름 시스템은 전 마음에 듭니다 문제가 많다곤 하지만...

스텟이나 자원순환 시스템도 냉죽에 비하면 체계가 제대로 잡혀있다고 생각해요

문제는 부죽의 스킬 구성입니다

사군 이건 대체 왜 8분짜리 쿨기로 만들어놓고 쿨감 특성 던져준 다음 3분 쿨기인것처럼 밸런싱을 해놨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결과 밸류는 3분 쿨기인데 쿨은 8분이며 딜컷이나 페이즈 전환등으로 인해 쿨감을 꾸준히 못했을 경우 손해가 큽니다

특성에도 어변 쿨감 특, 저자군 같은 특성들은 애초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야하는게 아닐까싶고...

그냥 문제가 너무 많아서 다 적기가 어렵네요

이번 확팩은 다음 시즌 운명시즌이고 해서 사실상 끝았으니 담 확팩에라도 냉죽 부죽 둘 다 한번 제대로 갈아엎어줬으면 좋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