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격의 치유효과를 피해감소로 간주할경우

몇% 피해감소한거랑 같다고 볼 수 있나 따져봤습니다

 

 

죽격이후 다음 죽격까지 평균시간 8.33초

(cf. 혈형연마로 룬대기시간 감소된것만 적용.

      룬강화 및 피빛향기에 의한 추가룬 생성효과는 질병 리필, 룬전환, 뼈보, 룬무기 등 추가적인 룬사용내역과

      상쇄되어 제로섬이 된다고 가정)

 

죽격은 이전 8.33초 중에 5초동안 받은 피해량의 25%를 복구하므로

5/8.33 = 60%

60% * 25% = 15%, 죽격연마 적용하면 21.75%

 

즉, 죽격의 치유량은

전체피해량의 21.75%

 

일반적으로 죽격의 오버힐율이 15%인점을 감해서

전체피해량의 18.28% 를 실질적으로 복구

 

여기다가 특화력 12~13(약 80%흡수) 적용시

 

죽격의 전체 데미지감소효과는 약 35% 로 나타남

(cf. 특화력으로 인한 보호막은 오버힐 된 부분도 포함이 되는것으로 가정,

     만일 가정이 사실이 아니라면 전체 데미지 감소효과는 32.9%)

 

이 수치는

완방 25%, 방막율 37.5%, 결방확률 20%인 전사탱의

방막으로 인한 추가적인 기대피해감소율이 18% 인점과 비교해볼때

 

왜 현재 죽탱이 단단한것으로 알려져있나에 대한 답이 될겁니다

 

 

 

정리하면 현재 (특화력이 포함된)죽격은 방막에비해 두가지 우월한점이 있습니다

 

첫번째 일단 데미지감소효과가 훨씬 높음

          또한 들어오는 피해량이 적어지면 방막의 효율은 그대로 유지되는데반해

          죽격 회복량은 최대생명력의 7%(연마시 10%)라는 값을 보장받기때문에 효율이 올라감

 

두번째로 죽격의 피해량복구는 마법피해에도 적용이 된다는점

             만일 보스몬스터의 공격이 물리7, 마법3 이라면 방막의 효율은 30%만큼 그대로 까이지만

             죽격은 치유효과에 있어서는 물리 마법을 가리지 않는다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