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매입니다.

 

이번 파트에서는 저번글의 댓글에서 요구받았던 직업별,특성별 운용법과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쓰고있는 아이템들을 추천해볼까합니다.

 

 

                                                       - 직업별 운용법 -

 

 

전사 : 필드나 전장에서 가장 흔히 보시는 특성은 무기특성의 전사이며

 

          현재 가장 강력한 순간딜을 보여주는 특성은 분노 특성의 전사입니다.

 

          기본적으로 혈죽은 밀리전에 질수가 없는 특성이라 소소한 팁류만 쓰겠습니다.

 

          급장은 거강이 박힌상태에서의 쓰러뜨리기때만 쓰시면됩니다.

 

          다른 어떤상황에서도 급장을 쓰실필요없으며 주반때는 영원한 겨울특성을 찍으셧다면

 

          정얼로 반사 없애주세요.

 

          타성룬이 발동됐다면 검분쇄자가 발린 무기로 스왑하셔서 무장해제에 대비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전사의 현재 주요폭딜요소는 거강뿐입니다. 거강 디버프잘보시고 뼈보한번씩만 돌려도

 

          피달일이 거의없습니다. 죽격질만해도 전사전때 지기 힘듭니다.

 

          분무전사의 경우 거강- 죽소 탐이 폭딜이 무시무시합니다. 2~3초사이에 6,7만 정도 피통이

 

          빠지므로 죽소 버프때 얼인돌려주시면됩니다.

 

          방특은 강격만 한번씩 박아주시면서 죽격치시면됩니다.

 

법사 : 대부분의 혈기 pvp하시는분들이 어렵다고 느끼시는 법사입니다.

 

          비법은 변이만 조심하시면 딱히 위험하지 않고 화법은 그냥 써시면됩니다.

 

          냉법과의 1:1은 수를 읽는것이 중요합니다. 깃전의 경우라면 시작했을때의 위치가

 

          가깝다면 결투시작 직전에 대마보 두르고 때리시고 법사가 착마를하거나 혹은 멀리있을

 

          때는 일단 주문분쇄자룬이 발린 무기로 결투직전에 스왑하신다음 둘러져있는 뼈보를 믿고

 

          풀딜 맞아줍니다. 보통 물딩딩얼회로 발묶고 동결- 마차 하거나 마차- 변이 후 풀딜함로

 

          주문분쇄자룬이 침묵시간을 2초 단축시켜주니 마차-변이는 중간에 끊는것이 가능하고

 

          동결이후 마차에서도 침묵시간이 줄어들어 멍하니 맞아주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뼈보를 두른상태에서 동결-마차 풀콤보 다맞아줘도 피통 20%이상 안깎입니다. 2초마차 끝나자마자

 

          원래 무기인 타성룬이 발린 무기로 스왑하시고 룬전한번 쓰시고 이동방해나 감속효과가 걸려있다면

 

          죽손 - 어둠복제를 쓰시고 이감유지가 안되있다면 대마보 쓰고 죽손 혹은 고블린 종특으로 붙어줍니다.

 

          이동 방해나 이감걸렸을때 버티기용으로 쓰는 대마보는 가장 효율이 나쁩니다. 버티기용 생존기는 얼마든지

 

          있으니 대마보는 이동방해를 안걸리기 위해 쓰시기 바랍니다. 점멸 특성이나 문양을 박은 냉법은 특히 까다로운데

 

          30미터 이상에서 쓸수있는 혈죽의 스킬이라곤 문양박은 죽손 밖에없으므로 죽손을 신중하게 쓰셔야합니다.

 

          형상은 부정형상이 좋으며 한번 붙을때 최대한 딜을해야합니다. 딜 몰기가 필요할땐 룬무기 뽑자마자

 

          룬강 쓰시고 죽격,심강질 하세요. 얼결치고 남은 부정룬은 강격이나 뼈보로 빠르게 소모해주는것도 중요합니다.

 

          피 모자라다고 붙었을때 죽격부터 치시면 안됩니다. 얼결 - 강격후에도 짬이 남을시에만 죽격치세요.

 

냥꾼 : 현재 대세인 냥꾼 특성은 야수 입니다.

 

          야수특성은 주딜이 본체보다는 펫에 있습니다.

 

          평범하게 얼결치시면서 접근하시면서 근처에있는 펫(요즘은 원숭이를 많이쓰시더군요)을 죽격한번씩 때려

 

          주시면 됩니다.

 

          생냥이나 격냥도 마찬가지로 리분때와달리 펫딜이 상당히 좋으므로 이동방해, 주인의 부름용이었던 치고빠지는

 

          것보다는 아예 붙여놓고 딜시킵니다. 죽격 보호막 버프 확인 하시면서 죽격한번씩 쳐주시면 지기 힘드실겁니다.

 

          좀 하신다는 냥꾼분들은 격노해제도 하시면서 복수심 지우기도하시는데 의미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혈형을 키고 하시고 공저타임때는 바짝붙어서 룬격만 쳐주세요.

 

사제 : 사제는 암울하더군요. 그냥 드시면 됩니다.

 

         신사라면 빛샘 부시고 강격 수양이라면 그냥 강격만 박으세요.

 

드루 : 야성 드루이드는 기본적으로 힛앤 런입니다. 질식이나 마보로 뿌묵이나 회오리를 씹지못하고 맞으셧다면

 

         드루가 피생감는다고 조급해하지마시고 조금씩조금씩 자힐기꺼내시면서 기다리세요. 결국 도트박으로 와야하는건

 

         야드고 엠 꾸준히 다는것도 야드입니다. 급장은 도트리필하러 오는 두번째 암습때 써주시면좋고 얼결은 거의 의미없으

 

         므로 룬마력 모으기용이나 재은신 방지용으로 한번씩 쳐주시고 강격 디버프 끊어지지만 않게 유지하시면 곰폼 재생력

 

         타임때 전혀 힐이 안되는 야드를 보실수 있습니다.

 

         조드는 뿌묵- 태양광선 탐만 조심하시면됩니다.

 

         회드는 1:1은 포기하세요. 엠거덜내기전에는 못잡습니다.

 

기사 : 기사와의 깃전은 솔직히 그렇게 어렵지않습니다.

 

         보기와 징기 둘다 열반,날개 탐 아니면 데미지 자체도 그렇게 아프지도 않기때문에

 

         죽격박지마시고 강격만 꾸준히 박으세요. 날개,열반이 켜진상태에서의 심망만 급장으로

 

         푸시고 이때 질식+ 대마보로 버티면서 강격, 혹은 날개피자마자 그냥 얼인켜버리세요.

 

         맞을수록 전투력이 올라가므로 강격으로 씹는 힐량도 커집니다. 기사의 힐은 서약힐인데

 

         이것도 주문 판정이 아닌 기술류로 판정되므로 질식으로 예방이 안됩니다. 피가달아져가는건

 

         깨끗히 무시하세요. 죽격이외에 얼마든지 자힐요소는 많습니다. 얼결,강격,심강, 룬격만 치셔도

 

         이깁니다. 힐 못넣게 한다고 질식 깡으로 넣지마시고 몰딜탐때 돌려주시는게 중요하겠네요.

 

흑마 : 파흑이나 고흑전은 특별히 리분과 달라진점은 없습니다. 다만 복수심에 의한 리혼자힐이

 

        전투에서 꽤나 중요해졌으므로 공포풀기위해 무작정 리혼쓰기기보다는 룬무기뽑힌 상태에서

 

         몰딜이 필요할때 돌리시는게 좋습니다. 파흑이라면 얼인도 마찬가지구요. 어둠복제는 공포

 

         에 하시는게 좋고 복제한순간 흑마가 가깝다면 펫에, 멀다면 흑마 본체에 걸어주세요.

 

         악흑은 탈태 탐만 버티면 쉽습니다. 악흑의 주딜은 굴단과 펠가드딜인데 급장은 도끼 던지기 때

 

         쓰시던지 탈태중이라면 얼인 돌려버리세요. 본체를 때리러 무리하게 접근하기보다는 펠가드에게

 

         죽격을 주기적으로 박으시면서 탈태끝나기를 기다리시다가 탈태끝나면 그때 잡으시면 됩니다.

 

         흑마본체를 주시잡아놓고 굴단손을 마보로 씹거나 질식먹이면서 버티시면 수월하실겁니다.

 

도적 : 발로 해도 이깁니다. 죽격 꾸준히 박으시되 얼결치고 남은 부정룬으로는 뼈보나 강격유지에 주력하시고

 

         그망탐때 돌발역병 바로 거셔서 재은신 막으시고 대마보는 독데미지씹기위해 돌려버리세요.

 

         급장은 실명때만 쓰시면 됩니다.  

 

술사 : 마흡토템 버프만 잘확인하세요. 고술한테는 이감걸어봐야 소용없으니 얼결난사하면 안됩니다.

 

         늑정탐때만 얼인 돌려주시고 고술이든 정술이든 주뎀딜은 전부 마보로 씹혀지기 적절한 마보도

 

         돌려주시면좋습니다. 헥스는 리혼으로 예방할수있으니 상황판단에따라 쓰시기바랍니다.

 

대충 이정도 인것 같네요.

 

다음은 개인적으로 정말 애용하는 보조 아이템들입니다.

 

 

                                            - 추천 보조 아이템 -

 

 

코발트 파편 폭탄 - 꽤나 이전 재료가 드는 폭탄이지만 대상에대한 레벨 제한이 없고 광역이라는 점에서

 

매즈 부족에 시달리는 혈기에겐 정말 유용합니다. 코발트 시세가 생각보다 비싸므로 부담은 좀됩니다.

 

혼절류 매즈이므로 데미지를 입으면 풀립니다. 도트가 걸린상태거나 난전에서는 효과가 떨어집니다.

 

고성능 나사 총 - 캐스터전에서 쓸만합니다. 시전 방해는 가능하지만 차단기능은 없고(맞았을때 쿨타임이 안생김)

 

보통 폭탄과 같은 범위형공격으로 8~9천정도의 데미지를 줍니다. 만들기는 힘들지만 각 발당효율은

 

오히려 코발트 폭탄보다 더 좋습니다. 착용하는 아이템이 아닌 인벤토리에 보관하는 아이템이므로

 

부담없이 쓸 수 있습니다.

 

얼라이언스 , 호드 전투 깃발 - 최대생명력 15% 버프를 주는 깃발입니다. 전장에서만 사용가능하지만 짧은 쿨타임 덕분에

 

애용하고 있습니다. 명점도 적게 먹으므로 전장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필수일듯 합니다.

 

정신 증폭 접시 - 따지자면 아이템은 아니지만 애용하므로 추가했습니다.

 

기공 머리마부에서 허리마부로 바뀌었습니다. 매즈가 부족한 혈기에게 좋으며 깃돌리기, 다대일 전투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면서도 부작용에대한 부담이 덜합니다.

 

(접지 보호막의 부작용은 이동불가 디버프 혹은 피치명 100%로 알고있으며 투명막의 부작용은 눈이 멀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게됩니다. 추가로 투명막이 풀리는 시점도 랜덤입니다. 니트로도 좋지만 부작용이 너무심해서

 

증폭접시를 달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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