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죽 탱킹가이드

 

1. 범위와 내용
2. 추천 생존기반레이드스펙
3. 스킬과 특성
 3.1 질병안쓰는 탱킹
 3.2 누더기골렘의 힘
 3.3 그외
4 전문기술
5 스킬 우선도(로테이션)
6 기어
 6.1 스탯 보석
 6.2 BiS

 

 

1. 범위와 내용
 10인과 25인 레이드탱킹에 대해서 얘기할께요.

 

 

2. 추천 생존기반레이드스펙
 가장좋은 생존 특성은 31/6/2 +2 (wowhead) 입니다
http://www.wowhead.com/talent#jcGr0sMruszG0oZ0b:so0zkZz

두개의 남는 포인트는 누더기골렘의힘, 피 묻은 칼날, 발병력, 진홍빛 스컬지에 넣을수있습니다.대부분의 탱커들은 진홍빛스컬지는 거지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혈기의 31포인트는 아주쉬워요. 걍 생존특성을찍으면 됩니다. 할수있는선택은 칼날갑옷을 3포인트주냐 피의향기를 3포인트주냐 정돈데 느린무기를 선택할시 피의향기는 2포인트든3포인트든 별 차이가안나요. 그러니까 칼날갑옷 3포인트를 주는게 더 낫습니다(죽고힐량도 눈꼽만큼늘어나요)

 

냉기쪽은 아예 선택의여지가 없어요
기본적으로 리치혼은 생존특성입니다. 혈기31특성을찍으면 남은 특성포인트가 몇개없는데요. 제일좋은건 리치혼찍는거에요. 탱커의 첫째는 생존, 둘째는 어글, 셋째가 유틸입니다.

 

4포인트가 남는데요. 2개는 유행성병균찍어주세요(유행성병균2개찍으면 서리열병이 30초가 되서 핏빛 열병이랑똑같아져서 관리하기가 쉬워요)


정신 얼리기
차단할 필요가 있다면 발병력3찍고 유행성병균을 1찍어주세요. 서리열병4초 줄여서 적중3%에 해당하는 기어를 생존쪽으로 올리는게 나아요

만적중에 필요한 적중도
2/3 발병력 : 11% 적중, 1126 적중도. 이거는 9.3% 근접적중 즉 1.3%오버적중을 뜻해요
3/3 발병력 : 8% 적중, 820적중도. 이거는 6.8% 근접적중을뜻해요
0/3 or 1/3 발병력 : 차단해야되면 특성 갈아버리세요

 

문양 :
리치의혼을 생각해서 제일좋은 문양은 아래와같아요.
상급문양 : 죽음의고리, 룬의일격, 심장강타가 젤좋아요.
주문양 : 춤추는 룬무기는 좋지만 복수심땜에 어글이 그렇게 후달리진않아요. 흡혈문양은 좋아요. 나머지하나는 맘대로하세요. 전 뼈갑도 좋아해요 전투사이에 부형 안켜도되거든요.
보조문양 : 죽음의은총만 박고 나머진맘대로하세요 (주 : 다음패치때 죽음의은총문양 너프됨) 전 아군되살리기랑 얼음길이 좋아요. 혈전피다는게 리치왕과 비교해보면 별로 안다니까 꼭 박아야되는건아니에요.

룬의일격문양이 심장강타문양이랑 죽음의일격문양보다 어글수급에 더 좋아요.

 

리치의혼 매크로
#showtooltip 리치의 혼
/시전 리치의 혼
/시전 [@자기캐릭명] 죽음의 고리

 

 

3. 스킬과 특성에 대해


 3.1 질병안쓰는 탱킹(얼음 손길이랑 역병의일격 안쓰는 탱킹)
돌발역병만쓰는 탱킹을뜻해요. 죽음의일격은 더이상 질병과 관련이 없어요. 심장강타는 어글이 더 높아지죠. 얼음 손길이랑 역병의일격을 안쓰고 죽음의일격을 쓰는건 좋을수도 있어요. 질병을안쓴다는말은 유행성 병균, 피묻은칼날,진홍빛스컬지를 찍을 필요가 없단거에요.
 중요한건 공속감소디버프를 누군가가 꼭 걸어줘야된다는거죠.
얼음 손길은 디버프때문에 중요한거지 어그로면에서보면 필요가 없어요.

 

 3.2 누더기골렘의 힘
이 특성은 버프에요. 당신 레이드팀에 이버프가 없으면 꼭 찍는게 좋아요. 단일어그로에 관해서는 누더기골렘의힘이 제공하는 힘2%보다 피묻은 칼날이 더 좋아요. (힘은 광역어그로에도 영향이 있지만요) 이 버프는 레이드에서 아주 중요해요.

공대에 누가있는지를 보고 특성을찍을지 말지 결정하세요
*사냥꾼은 이 버프를 찍는데 아무이득이 없어요 하지만 1포인트에요
*고양주술사는 이 특성이 많은 숙련을주기때문에 2포인트지만 좋아해요.
*모든 성기사는 그냥 쓸수있어요(마나리젠도 포함된 힘의 축복). 하지만성기사가 한명이고 드루이드가 없으면 왕의축복을 못받으니까 찍는게 좋아요.

 

 3.3 그외
죽음의 일격과 피의보호막
- 피의보호막은 특화도의 영향을 1대1로 받아요.(100%특화의 경우 죽격15000힐=피의보호막15000) 그리고 높은 특화에 의해 100%를 넘는것도 가능해요.
- 피의보호막은 겹치지 않아요(주:다음패치땐 겹칩니다). 피의보호막이 활성화되어있을때 죽음의일격을쓰면 이전5초동안받은데미지에 기반해서 새 보호막이 생겨요.
- 피의보호막은 근접데미지만 흡수해요, 마법은흡수못해요
- 피의보호막은 죽음의일격 특성의 영향을 받아요. 3포인트를찍으면 큰힐이 들어오고 큰 보호막이 생겨요
- 피의보호막은 흡혈의 영향을 안받아요. 죽음의일격의 힐은 영향을 받아요.
- 피의보호막은 치유량감소디버프의 영향을 안받아요. 하지만 죽음의일격의 힐은 영향을 받아요.


얼음손길
더이상 추가어그로가 없어요.

 

피의 향기
2포인트가 최소고 3포인트는 약간의 이득이 있어요 그래서 2포인트가 굳이에요

 

도발
적중과 상관없이 더이상 실패하지않아요. 어둠의 명령 문양은 죽었어요. 죽음의 손아귀의 도발도 더이상 실패하지않아요. 하지만 땡겨오는건 면역인애들이 있죠.

 

쌍수 탱킹은 망함
쌍수 탱킹은 더이상쓸모가 없어요. 모든 일격스킬은 주장비만으로 나가기때문이죠. 어마어마한 어그로의 손실이 있습니다.

 

 

4. 전문기술
보석세공,대장기술,가죽세공,마법부여가 아직 최고에요 약간차이는 있지만

(주: 이건 잘 모르겠네요. 연금이랑 채광도 똑같다고 알고있는데)

 

 

5. 스킬 우선도 (로테이션)
시작할때 약간빼고는 로테이션은 없어요. 룬 강화때문에 로테이션은 불가능하게 됐죠. 5초차이를 두고 죽음의일격을 쓰는게 힐과 보호막을 최대화하는방법이에요. 어그로를위해선 룬의일격을 쓰세요. 심장강타는 어그로를 위해 돌발역병에의한 질병과함께 치세요. 대격변이후의 탱킹은 아주 유연해서 현재룬상황,체력,어그로를 보고 죽음의일격을쓸건지, 심장강타를 쓸건지, 얼음손길, 역병의일격을 쓸건지 여러가지 판단을 해야돼요.

고려해야되는 요인은
 - 룬 사이클을 유지하기위해 하나씩의 재생되는룬을 남겨놓으세요
 - 재생대기룬을 조절하는걸로 원하는 룬강화를 얻을수있어요
 - 큰 데미지를 맞고나서 죽음의일격을쓰세요 더큰힐과 더큰 보호막이 생겨요
 - 피의보호막이 깨지기전에 죽음의일격을쓰지마세요 (주: 다음패친땐 겹침)
 - 칼날보호막을 유지시키세요
 - 혈기전환 : 룬 강화를 통해 여러번 죽음의룬을 활성화시키는게 가능합니다.

 


6. 기어


 6.1 스탯과 보석
무기막기와 회피는 같은속도로 점감되요. 둘은 완벽하게 같습니다.
재연마는 적중과숙련이필요없으면 전부 특화도로 돌리세요

룬벼리기 : 아마 검분쇄자가 돌가죽가고일보다 좋아요.

사실 아직 어떤스탯이 좋은지 확실히 결정난게 아니에요 계속 토론중이에요

 

 6.2  BiS
아이템레벨리스트는 여기있어요
http://pwnwear.com/forum/cata-tank-gear-t819.html
아직 BiS 리스트는 없어요. 있다고해도 체력 VS 특화 VS 회피 토론이끝나기전까진 올리는게 꺼려지네요. 체력몰빵하는건 좋은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출처는 http://elitistjerks.com

 

입니다 안녕히계세요 발 변역이라 틀린점 많을수도있습니다 내용도 빠트린것도 많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