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 공지로 올라왔군요.. 죽게지기님 감사하구요ㅎ 이 글이 죽기 처음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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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하이잘서버 잉여죽기 김절멸입니다.

 

※지금부터 제가 쓰는 이글은 제 경험에 의한 의견이며, 다른분들과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죽음의 기사에 대한 기본적이고, 초보적인 상식

 

죽음의 기사는 리치왕의 분노 확장팩에서 등장한, 근접형 딜러와 탱킹이 가능한 '영웅'클래스 입니다.

 

물론 영웅이라고 해서, 다른 클래스보다 월등히 강한것은 아니며,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서는

 

아주 강력한 데스나이트를 기대하셨다면 실망의 준비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ㅠㅠ)

 

죽음의 기사(이하 죽기)는 스킬을 사용하는 데 있어 2가지의 자원인 '룬''룬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우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의 경우, 죽기를 생성하기 위해 55레벨까지 다른 클래스를 키우셨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기력(도적,야성드루이드), 집중(사냥꾼), 분노(야성드루이드,전사), 마나(원거리 마법형 클래스)

 

같은 1가지의 스킬 자원을 가진 다른 클래스와 달리, 룬과 룬마력이라는 2가지의 자원에 당황하셨을 수 있습니다.

 

'룬'이란 혈기 룬 2개, 냉기 룬 2개, 부정 룬 2개로 나뉘어지며, 스킬을 사용시 특정 룬을 소모합니다.

 

'룬마력'이란 '룬'을 소모하여 기본적으로 소모한 룬 1개당 10의 룬마력을 얻고, 획득한 룬마력으로

 

룬마력을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렙업시 특성, 탱과 딜을 배워보자.

 

 죽기는 55레벨로 시작하고, 에피소드 형식으로 진행되는 리치왕의 똘마니(?!)노릇을 하다보면 대략 58레벨 정도에

 

모든 에피소드 퀘스트를 완료하게 됩니다.

 

에피소드 퀘스트를 완료하면, 동부왕국이나 칼림도어의 퀘스트를 할필요없이, 바로 아웃랜드로 직행!

 

이때부터, 주어진 특성포인트로 어떤 식의 렙업을 할지 결정 할수 있습니다.

 

-혈기 특성 레벨업의 특징-

 

일단 탱킹 특성이며, 바퀴벌레같은 생명력으로 어지간한 상황이 아닌이상 죽지않습니다.

 

i 버튼을 이용하여 무작위 인스턴스 던전 신청시 탱킹으로 지원가능하며, 탱커특성이면서

 

파워한 딜링,탱킹능력을 자랑합니다. 주력스킬은 죽음의 일격과, 심장 강타, 룬의 일격 입니다.

 

-냉기 특성 레벨업의 특징-

 

딜러 특성이며, 파워한 딜링능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특성 궁극기인 '작렬하는 분노'스킬을 배우기

 

전엔(69레벨 이전) 딜링도 안습하며, 탱킹도 불가능합니다. 주력 스킬은 절멸, 냉기의 일격, 작렬하는 분노

 

입니다.

 

-부정 특성 레벨업의 특징-

 

딜러 특성이며, 무난한 렙업속도와, 생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울을 사냥꾼의 소환수처럼

 

계속 달고다니며 부릴수 있고, 다른특성보다 좀 더 마법형 특성입니다. 주력스킬로는 스컬지의 일격,

 

고름 일격, 죽음의 고리, 어둠의 변신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중특성을 배워 1특성을 혈기, 2특성을 부정과 냉기 둘중에 하나를 택1합니다.

 

혈기특성은 만렙을 찍을때까지 꾸준한 특성이고, 무작위 인던 신청시 가장빠른 파워 탱커 특성이라

 

불변의 1특성 입니다.

 

냉기 특성은 69레벨을 지나 작렬하는 분노와 절멸스킬을 사용하게 될때, 폭풍 강해지는 특성이며

 

그 이전엔 위에 작성한 것과 같이 좀 쓰렉...ㅇㄹㅇ...

 

부정은 가장 무난하나 펫 컨트롤 하기 싫어하시는 분껜 좀 비추 합니다.

 

개인적으론 혈기특성으로 렙업하면서 가끔씩 냉기나 부정특을 이용해서 여러폭으로 클래스를

 

'이해'하는 것이 나중에 도움도 되고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3. 만렙 이후의 길, 딜링과 탱킹에 대한 본격적인 설명

 

 이제 만렙을 찍었다면, 그닥 파워하지 않은 딜링(?)과, 그닥 튼튼하지 않은(?)탱킹에 빠져 볼 시간입니다.

 

-딜과 탱-

 

냉기 특성과 부정 특성으로 딜링이 가능합니다.

 

딜에 필요한 만적중은 근접 8.00% 이며, 만 숙련은 26입니다.(우선순위 스탯은 죽기게시판 대문참조)

 

냉기특성은 빠른 속도와, 터지는 크리, 강력한 공격력으로 승부하며 부정 특성은 소환수와, 도트데미지,

 

기타 유틸기로 승부합니다.(하지만 현 4.1패치의 와우는 부죽보다 냉죽이 월등히 강한 편입니다.)

 

냉기 특성 딜

 

특성은 7/31/3 특성이나, 5/31/5 특성을 사용합니다.(5/31/5 특성은 제 전정실을 보고참조, 7/31/3특성은

 

가속이 낮거나 기호에 따라 혈기전환을 잘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부정특성에서 유행성 병균 2포를 빼고

 

혈기 전환 연마 특성에 2포를 더 투자한 특성) 

 

형상은 부정형상을 키고 딜하며, 처음 딜 시작은 보통, -돌발 열병- 얼음 기둥 - 절멸 - 절멸 - 혈기 전환 - 절멸

 

룬마력은 냉기의 일격으로 소모하며, 도살기버프는 최대한 절멸에 소모하고,  도살기 버프에 절멸이 쿨이라면

 

1.4초내에 절멸을 사용할 수 없을경우 냉기의 일격에 소모합니다. 서리열병은 공짜 작분으로 리필하며, 피의 역병은

 

중간에 역병의 일격과 돌발 열병으로 유지합니다.

 

처음 딜 시작 이후의 딜싸이클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딜링 우선순위를 두고 딜합니다.

 

1. 질병 유지, 2. 도살기+절멸, 3. '공짜'작렬하는 분노, 4. 냉기의 일격, 5. 그냥 절멸

 

구울은 딜 시작시 장신구가 모두 발동되있는 상태에서 뽑는 쿨기와 같습니다. 네임드전에는 꼭 써주는것이 좋습니다.

 

부정 특성 딜

 

특성은 7/2/32 특성이 보편적이며(특성은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역시 부정형상을 키고 딜하고,

 

처음 딜시작은 -역격 - 얼음 손길 - 스컬지의 일격 - 고름 일격 - 혈기 전환 - 스컬지의 일격

 

장신구의 발동 여부를 확인하고, 돌발 열병 사용(질병부스팅) 고름 일격으로 변환된 죽음의 룬은 모두 스격과

 

어둠의 변신에 소모.

 

부정 딜링 죽기는 질병 부스팅을 해야 가장 최고의 딜을 할수 있는 조금은 귀찮은 특성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냉죽에는 밀리는..ㅠ)질병 부스터는 장신구같은게 발동하여 전투력이 최고치를 달성했을때,

 

돌발 열병으로 가장 높은 전투력의 역병을 리필하는 것을 뜻하며, 이렇게 리필된 역병은 고름 일격으로

 

시간을 계속 리셋시켜 줍니다. 죽음의 고리를 최대한 빠르게 5회 소모하여, 구울을 변신시키는 게 중요해서

 

구울 변신시간이 끝나갈때쯤 룬마력을 최대한 모아 죽고를 소모해 변신시켜 준다면 딜이 좀더 잘 나올것 입니다.

 

혈기 특성 탱

 

혈기 탱은 딱히 정답이라 말할 수 있는 특성을 알지 못해서 검색을 추천드립니다.(ㅈㅅ..)

 

제 전정실의 특성은 제 기호대로 대충 찍은거라 참고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단일 어글 잡는 법-

 

돌발 열병- 죽음의 일격 - 죽음의 일격 - 심장 강타 - 심장 강타 - 춤추는 룬무기

 

이후 혈기전환을 활용하여 심장강타를 사용하거나 룬전환으로 피회복을 하며, 룬마력은 거의 모두

 

룬의 일격에 소모합니다.

 

-광역탱 잡는 법-

 

3-4타겟 : 죽음과 부패 - 심장 강타 - (타겟바꾸고)심장 강타 - 돌발 열병- 혈기 전환 - 전염병

 

이후 타겟을 바꾸며 룬의일격과 죽격, 심강을 박아주는게 좋습니다.

 

그이상의 광역 타겟 : 죽음과 부패 - 피의 소용돌이 - 피의 소용돌이 - 돌발 열병 - 혈기 전환 - 전염병

 

역시 타겟을 바꾸며 룬격을 소모하고 탭키를 연타하여 심강을 사용해 줍니다. 역병 효과로 뜨는

 

피의 소용돌이도 계속 소모해 줍니다.

 

탱킹의 기본은 아픈구간이나 특정 구간에서 생존기 로테이션을 잘 돌려주는 것입니다.

 

어글을 잡는것도 중요하지만, 아픈데도 생존기 안쓴다면 힐느님이 많이 힘들겠죠? 무작위라면 추방투표를

 

당할지도 모릅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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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제 Tip은 끝났습니다.

 

남은건!! 죽기 최대의 적이자, 최강의 벽인 파티 취직을 하는 것입니다!!(ㅜㅜ)

 

 

P.s : 틀린점이나 개인적인 의견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P.s2 : 시네스트라 반지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