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저도 죽음의기사 게시판 지기가 되고 싶어서 지원을 했습니다만 다행스럽게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지기님이 spemao님이 되신걸 보고 ' 아 이 분이라면 나보다 이 분이 된게 훨신 낫다. 죽음의기사 게시판이 더 풍요로워 지겠구나. ' 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어제 올린 글을 보고는 너무 실망했습니다.

 

단순경험에 의한 결론을 사실적 정보라는듯이 유포하는 글을 모두 삭제하겠다고 하셨는데 그럼 그 정보가 틀렸다는 절대적인 잣대는 누가 제시하는건가요? 그 정보를 제시할 수 있는 것 역시 다른 사람의 경험이나 믿을 것이라고는 시뮬레이션 밖에 없는 것 아닌가요? 시뮬레이션은 충분히 신뢰할만한 정보와 값을 제공해주지만 맹신할 만큼 완벽한 정보를 제공해주지는 못합니다. 실전 플레이하는 유저의 특성에따라 얼마든지 다르게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다수가 생각하는 경험과 시뮬레이션의 값과 그 내용이 다르다고하여 그 정보는 잘못됐어라고하며 매장하는게 과연 옳은 방법일까요?

 

물론 spemao님이 말하고자하는 글의 의도와 뜻은 나쁜 뜻이 아니라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정말 아닙니다. 여긴 모두가 함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이지 지기님 개인의 생각으로 모든 것을 관리하는 개인 블로그가 아닙니다.

 

spemao님은 예전 플레이포럼 때부터 이런 분이라는 것은 알았지만 이번건은 정말 실망입니다.

고급정보만을 원하시면서 정말 순수한 초보와 모르는 사람들에 대한 배려는 조금도 없으신 분이네요. 지기가 되어서 조금은 달라지신 줄 알았지만 조금도 달라지신게 없네요.

 

 

초보라고 무시하지 마세요.

경험이 적다고 무시하지 마세요.

다수의 의견과 다른 것이 보이고 틀린 점이 보인다고 생각되면 댓글을 달아서 정정해주세요.

 

그 글을 올린 사람은 정말 틀린 정보인지 모르고 자신이 무언갈 발견했다 생각하여 기쁜 마음에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올린 글일겁니다. 그런 마음이 없는 사람은 애초에 그런 글조차를 적지않겠지요.

 

그런 순수한 마음을 짓밟지 말아주세요. 이건 제가 경험했던 부분이기 때문에 아주 치가 떨립니다.

 

 

초보분들의 정말 초보적인 질문에 한번이라도 댓글을 친절하고 알아 듣기 쉽게 달아주신 적이 있으십니까?

저는 시간이 날때마다 게시판에 들려서 제가 답해줄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모두 댓글을 달아드리곤 했습니다.

그저 고급 유저들의 고급 정보나 자신이 알고 있는 냉기딜링에 관련된 글이 아니고서야 한 번도 댓글을 다신 것을 본적이 없습니다. 자신이 아는 지식과 자신이 알고자 하는 지식에만 관심을 보이셨죠.

 

적어도 이런 게시판의 지기님이라면 질적인 정보만을 찾아 초보를 배척하기보단 초보를 위한 정책을 펴시는게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초보를 위한 정책이 잘 펴지고 게시판이 안정화가 이루어지면 고급 정보를 가진 고급 유저들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되어있습니다.

 

과거 플레이포럼에 올리신 글을 어쩌다가 본적이 있습니다. '인벤 도저히 못 있겠다. 질 떨어진다.' 이런식의 글을 올리신 적이 있습니다. 저도 지나가면서 본거라 어디서 봤는지 정확한 출처는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그런데 저랬던 분이 이제는 인벤에 죽게 관리자가 되셨습니다.

 

이번 글은 게시판의 질을 올리기위해서 말씀하신 정책인지는 알겠지만 그들만의 리그를 만들어버리겠다는 말로 밖에 보이지 않는 그 글은 정말로 실수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올린 부정죽기에 대한 인증글 두가지도 지워야하는 것인가 고민이 되네요.

어떠한 근거나 자료도 없이 단순히 제 개인적인 경험만으로 가이드글이라 사실화하여 적었으니 지기님의 정책에 어긋난 글이 아닌가 싶습니다. 

 

간만에 제 경험에 의한 딜링에 관련된 글을 적어보려고 아침 일찍 들렸지만 그 글을 읽고는 아예 포기했습니다.

저는 능력이 부족하여 사실적인 근거나 자료 들을 제시하면서 글을 쓸 자신이 없고 또 그렇게까지 해가면서 글을 써야하나 싶어서 아예 손을 땠습니다.

 

저처럼 초보때 고급유저들에게 상처받고 제대로 된 정보를 얻지못하고 고생하는 분들이 생길까봐 자주자주 초보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글을 쓰려고 했으나, 제 개인적인 경험만으로 이루어진 글 밖에 쓰지 못하는 저는 글을 올릴 자격이 안되는군요.

 

 

 

spemao님의 냉죽에 관련된 고급 정보나 시뮬 자료등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고 저 또한 개인적으로 쪽지를 드려서 많은 것을 배웠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이번 일은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런 일을 벌이시기 전에 본인은 어땠나 먼저 돌아보셨으면 어땠을까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