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속바를 편하게 볼 수 있는 애드온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보통 냉양을 플레이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도살기+절멸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공속바를 쓰실 텐데, 제일 많이 쓰는게 Quartz, Castbar 혹은 WeakAura 등 일겁니다. 그런데 Quartz의 경우 가끔 재접하면 공속바가 사라져 다시 설정을 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고, CastBar는 공속바 관련한 세세한 설정이 게임 내에서는 어렵고 직접 애드온 Lua파일을 수정해야 하는 터라 조금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제가 소개하는 애드온은 'Gnosis' 라는 애드온으로 위의 Quartz나 Castbar처럼 캐스팅 관련 애드온으로 그 쓰임이 비슷합니다. 이 애드온은 Quartz과 비슷하게 각 캐스팅바 별로 세세한 설정이 가능하며, 일단 제가 사용해본 결과 Quartz처럼 재접 시 공속바가 사라지는 문제는 없는 거 같습니다. 또한 공속바 크기뿐만 아니라 텍스쳐도 설정이 가능해 좀 더 개인적으로 가시성이 좋은 설정을 택할 수도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애드온 다운로드 - http://www.curse.com/addons/wow/gnosis  (한글화 완료 상태)




사용 화면




설정 방법




1. 처음 애드온을 설치하고 게임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설정창이 뜹니다. 바로 간편하게 공속바를 만들 수 있도록 미리 세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GCD/공속타이머 생성을 누르세요.



2. 처음 공속바를 생성하시면 굉장히 작은 줄이 2개 만들어집니다. 크기를 키우기 위해 [인터페이스 설정 - Gnosis] 에 가시면 위와 같은 설정창이 있습니다. 글로벌 쿨타임바는 필요없으니 제거하시고, [공속] 란에 가서 공속바의 크기를 원하는 대로 조절해 주세요.


3. 추가로 시전바 텍스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기가 알아보기 쉬운 것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