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의 은신 효과음은 캐릭터가 은신할 때, 혹은 은신 상태의 캐릭터가 내 캐릭터에 접근했을 때 재생됩니다. 와우를 하던 중에 은신 효과음이 갑자기 재생된다면 근처에 은신 캐릭터가 있다는 뜻이니 대비를 해야겠죠. 그런데 은신 캐릭터가 접근했을 때 재생되는 효과음은 원래는 개발자들이 의도하지 않았던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오버워치에서 일하고 있는 Geoff Goodman이 은신 효과음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이야기했습니다.

핵 프로그램 등을 통해서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빼내고, 이를 통해서 원래는 보이지 않아야 할 은신 캐릭터를 보는 등의 악용을 막기 위해서, 평소에는 은신 캐릭터의 정보를 와우 서버에만 저장하고 유저의 PC에는 전송하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유저의 캐릭터에 은신 캐릭터가 접근하면, 서버로부터 은신 캐릭터의 정보(체력, 장비, 이름, 은신을 비롯한 버프들, etc.)가 전송되고 유저 PC의 와우 클라이언트에 적용됩니다.

그런데 유저 PC의 관점에서는 이 캐릭터가 갑자기 근처에서 생겨난 것이고, 캐릭터가 생겨난 직후에 은신한 것으로 인식해서 "은신 효과음"이 재생됩니다. 이건 개발자들이 의도하지 않은 현상이었습니다. 그런데 개발자들은 비록 실수였지만 이 현상이 오히려 은신 시스템을 개선시킨다고 판단했고,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후 몇 차례 조정을 거치면서 지금과 같은 은신 시스템이 계속 이어지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