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https://www.wowhead.com/news=291401

* 주의: 8.2 패치에 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노움 유산 방어구 퀘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놈리건'과 확고한 동맹을 달성한 120레벨의 노움 캐릭터가 있어야 합니다. 2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된 캐릭터는 스톰윈드 대사관 앞 '최우수 비행사 스톰코그'라는 NPC에게 퀘스트 '굴러가는 톱니바퀴'를 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대장 트레드 스파크노즐'에게 이어져 노움 정예 항공 특공대를 구성하게 됩니다. 특공대의 일원으로 영입되는 노움은 '톱니 대장 윙클스프링', '피지 팅커보우', '이메디 오토블라스트'입니다. 특공대원이 모두 모였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여러가지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놈리건에서 대피할 때 두고 온 '시험용 비전 엔진'을 찾는다던지, 북풍의 땅에서 비행장을 공격하고 있는 트로그들을 뒤틀린 황천으로 날려보낸다던지 말이죠. 그런데 비행장을 공격하던 트로그를 조사해보니 배후에 조종하는 누군가가 있었고, 그는 기계박사 텔마플러그의 조수인 '텔조 스파크스패너'였음을 알게 됩니다.










이후 특공대는 신호를 추적해 폭풍우 봉우리로 이동하는 도중 텔조 스파크스패너의 연락을 통해 놈리건에 있던었던 일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됩니다.


* 이동 중 스파크스패너와의 대화

피지 팅커보우의 말: 준비 됐습니다! 가시죠!
기계 대장 윙클스프링의 말: 스파크스패너는 늘 뭔가 이상한 녀석이었습니다... 뭘 계획하고 있는지 상상조차 하지 못하겠군요.
텔조 스파크스패너의 말: 상상할 필요 없다, 멍청한 것! 내가 무슨 계획을 짜고 있는지 얼마든지 알려주도록 하지.
기계 대장 윙클스프링의 말: 스파크스패너! 정말로 놈리건에서 살아남은게 맞았었군!
텔조 스파크스패너의 말: 정말로 위대하신 텔마플러그 님의 오른손인 이 몸이, 내가 손수 도운 계획에 목숨을 잃을 거라 생각했나?
기계 대장 윙클스프링의 말: 무슨 짓을 했다고?! 대체 뭘 이루고자 그런 짓을?
텔조 스파크스패너의 말: 인정을 바랐지! 그리고 너희들이 한 일이라곤 멍청한 노움이 우리가 한 일의 보상을 모두 갈취하게 놔두는 거였어.
텔조 스파크스패너의 말: 멕카토크를 따른 모든 자들은 댓가를 치루리라! 내 트로그 군대와 함께, 노움들을 모두 쓸어버리리라.
피지 팅커보우의 말: 사령관 님! 신호 추적기가 완전히 맛이 가고 있습니다! 재조정 하려면 시간이 좀 필요해요.
기계 대장 윙클스프링의 말: 안전한 곳을 찾아 착륙하게! 기계를 고치는 동안 우리가 자넬 엄호하겠네.





















* 이미지에 나온 토림은 단순 위상 오류로 추정

폭풍우 봉우리에서 플레이어는 거미 전차를 이용해 다시 한번 트로그들과 싸우고, 헬리콥터를 이용해 창조자의 정원을 거쳐 스파크스패너가 숨어든 돌의 전당으로 이동합니다. 그곳에서 울두아르 수호 장치를 개조해 특공대를 공격하려는 스파크스패너의 계획을 막아내며 땜장이 마을로 돌아와 노움의 유산 방어구를 획득하게 됩니다.









퀘스트 보상으로는 노움 유산 방어구와 함께 노움 전용 비행 조련사 호루라기 '노움 특공대 추적 신호기'를 얻게 됩니다. 일반적인 비행 조련사 호루라기와 효과는 같지만 타고 이동하는 모션이 특공대 비행기로 바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