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317766


* 약해진 스컬지 좀비

- 서브레딧에 따르면, 엄습하는 죽음 이벤트의 좀비들이 몇 주 전에 비해 훨씬 더 약해졌다고 합니다.

- 좀비들은 10 미터 이상의 위치에서 추락하면 이제 사망합니다. 경사로에서 점프만 해도 최대 생명력의 20%가 깎여나갑니다.

- 좀비 NPC는 약 1분 정도만 생존해 있으며, 확인되지는 않았으나 최대 14마리 정도만이 소환됩니다.

- 좀비 NPC가 플레이어나 NPC를 공격하지 않아 더 이상 원하지 않게 좀비로 변하는 일이 없어집니다.

- 플레이어들은 PvP를 활성화해야만 좀비 NPC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전체 이벤트가 이렇게 진행되는 것인지, 아니면 블리자드가 스컬지 침공이 첫 주에는 약하게 시작되었다가 낙스라마스/리분 확장팩 출시가 다가올 수록 강력해지던 리지널 및 리치 왕의 분노 시절 스컬지 이벤트를 답습하려는 것인지는 아직 불투명합니다.


* 추방자의 해안 신병 면역

스컬지 침공에 대한 큰 논란 중 하나는 추방자의 해안을 갓 졸업한 신규 캐릭터들에게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이없습니다. 신규 플레이어 경험을 마치고 스톰윈드나 오그리마에 도달하면 도시를 탐험하며 상급자를 찾고 첫 전문화를 배우는 퀘스트를 진행해야만 하는데 좀비들이 날뛰는 도시에서 이를 완료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는데요.

스트리머 MrGM에 따르면 이제 추방자의 해안을 완료하고 도시에 도착한 플레이어들은 이벤트에 영향을 받지 않는 면역 버프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이 신규 캐릭터들은 좀비에게 물리거나 역병에 들어서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 버프는 현재 추방자의 해안을 통과한 캐릭터에게만 주어지며, 동맹 종족이나 일반 시작 지역을 통과한 캐릭터에게는 주어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