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whead.com/news/24410


■ PvP 아이템 레벨

9.1.5 패치부터는 플레이어 간 전투에 참여했을 시 PvP 장비의 아이템 레벨이 증가하는 양이 더욱 늘어나며, 이는 특히 평점에 구애받지 않는 명예 PvP 장비에게 있어 큰 이득이니만큼 신규 플레이어 캐릭터나 부캐, 또는 PvP에 이제 뛰어드는 플레이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초급 장비의 아이템 레벨 증가량이 훨씬 더 높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77 -> 213: 36 아이템 레벨
184 -> 216: 32 아이템 레벨
190 -> 220: 30 아이템 레벨
197 -> 223: 26 아이템 레벨
203 -> 226: 23 아이템 레벨
210 -> 229: 19 아이템 레벨
216 -> 233: 17 아이템 레벨

결론적으로, 9.1.5 패치에서는 낮은 등급의 명예 장비를 착용했을 때 얻는 PvP 아이템 레벨 이득이 높은 등급의 장비보다 높아집니다.

즉, 초급 명예 장비를 착용한 플레이어와 모든 장비를 맞춘 플레이어 간의 간극이 줄어든다는 뜻이죠. PvP를 갓 시작하는 캐릭터로 이미 장비를 맞춘 플레이어를 상대할 때 있는 불이익이 감소하는 만큼, 초반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큰 승산이 주어지는 셈입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예 장비를 더욱 높은 등급으로 강화할 때마다 요구되는 명예가 계속 증가한다는 점과, 다음 등급을 강화하기 위해 영예가 요구된다는 명예 장비의 문제점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 명예 장비 값 감소

9.1.5 패치부터는 명예 장비를 강화하는데 요구되는 명예 점수의 양이 25%만큼 감소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명예 장비 강화에 필요한 명예 점수를 모으기 위해 들여야 할 시간이 크게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9.1.5 패치부터는 신규 장비 등급이 추가되기는 하나, 최대 등급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명예 점수의 양이 신규 등급에 분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명예 장비를 233의 PvP 아이템 레벨까지 강화하는 것이 가능해지며, 이는 1 시즌의 정복 장비보다 강하며 코르시아, 모르제스, 일반 지배의 성소 및 쐐기 장비와 동일한 등급입니다. 이는 좋은 균형이라 볼 수 있으며, 영웅 및 신화급 공격대 장비를 뛰어넘는 장비를 원한다면 평점제 PvP에 뛰어들어야 할 것입니다.

정복 장비의 등급별 아이템 레벨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복 점수 획득량 증가 및 계정 귀속 상자

9.1.5 패치에서는 획득할 수 있는 정복 점수의 양이 70%만큼 증가합니다. 이는 시즌을 뒤늦게 시작하는 플레이어에게 특히나 유용할 변경점이며, 이미 언급했듯 모아야 할 명예 점수의 양이 꽤 크다는 점을 감안하면 정복 점수를 따라잡을 수 있다는 점은 모두에게 큰 이득이 될 것입니다.

또한, 평점 1600점 이상의 플레이어들은 아이템 레벨 220의 비평점 PvP 장비가 들어있는 계정 귀속 보관함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정복 점수가 남아도는 플레이어들은 이를 이용해 부캐에게 정복 장비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캐릭터의 평점만 괜찮다면 명예 점수를 이용해 상위 등급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가 신규 시즌이 시작될 때에도 구매가 가능하다면 플레이어들이 한 캐릭터에게 장비를 몰아주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칭호 및 파티 찾기 개선점

9.1.5 패치에서는 PvP 칭호가 조금 더 세분화되며, 파티 찾기 기능에서 요구 평점을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파티를 등록한 후에도 다른 파티들을 검색하는 것 역시 가능해지며, 블리자드는 광고를 줄이기 위해 인증기를 사용한 계정만이 파티 등록을 할 수 있게끔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