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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는 아니고 대충 관심 가질 만한 네임드 위주로 번역했습니다.

1네임드 고독한 수호자

이 영원한 수호자는 자신의 하위 체계가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의 입구를 지키는 동안 숨어 있었습니다.

2네임드 몰락한 예언자 다우세그네

3네임드 기술자 자이목스

(임시) 자이목스와 그의 가장 충직한 동료들은 Ephemera를 무기화하는 열쇠를 제공한다고 알려진 고대 선구자 유물, 선구자의 유물의 낌새를 알아차렸습니다. 이번에는 아제로스의 영웅들을 쓰러뜨리고자,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자이목스는 이 거래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바꾸기 위해 선구자의 유물의 힘을 끌어낼 것입니다.

개요 - 자이목스는 선구자의 유물의 힘을 휘두르려 하며, 그 비밀을 해독하기 위해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남은 생명력이 80%, 50%, 20%가 될 때마다 자이목스는 자이 중개단의 초광속 지원군을 소집하며, 그 사이 유물의 비밀을 풀어 그 힘을 더 풀어내려 합니다.

  • 방어 전담
    • 재배치의 문양은 만료될 때 대상의 현재 위치로 모든 공격대원을 끌어당깁니다.
    •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초광속 지원군이 등장합니다.
    • 정지장 덫이 발동되면 주위 모든 플레이어를 기절시킵니다.

  • 공격 전담
    • 자이 중개단 약탈자는 정신을 집중해 약화 광선을 시전하며, 이는 방해할 수 있습니다.
    •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초광속 지원군이 등장합니다.
    • 정지장 덫이 발동되면 주위 모든 플레이어를 기절시킵니다.

  • 치유 전담
    • 초광속 불꽃폭발은 모든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줍니다.
    •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초광속 지원군이 등장합니다.
    • 정지장 덫이 발동되면 주위 모든 플레이어를 기절시킵니다.

  • 선구자의 유물 - 에페메라를 무기화할 비밀을 담고 있다고 알려진 혼돈스러운 선구자 유물입니다. 자이목스와 그의 동료들이 해독하지 못하도록 막으십시오!
    • 선구자 고리 - 선구자의 구체가 강력한 우주 마력의 파동을 내뿜어 효과를 받는 플레이어에게 0.1초마다 250 우주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1초마다 추가로 12의 우주 피해를 줍니다.

  • 자이 판독자 - 자이목스가 전투 지역 주위에서 발견된 유물을 판독하기 위해 중개단을 소집합니다.
  • 자이 판독자 - 고대 유물을 드러내는 데 특화된 자이 중개단의 중개자입니다.
    • 유물 판독 - 자이 판독자가 창시자 유물의 힘을 풀어내려 합니다.
    • 고대의 방출 - 유물이 판독되면 2초마다 마력의 파동을 내뿜어 모든 플레이어에게 6의 우주 피해를 줍니다. 이후 고대의 방출로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유물 붕괴 - 유물이 붕괴되어 모든 플레이어에게 5초마다 13의 우주 피해를 줍니다.

  • 중개단 감독관 - 유물 추출이 순조롭게 흘러가도록 자이 중개단에서 파견한 내부 지도자입니다.
    • 신경계 충격 - 감독관이 대상 방향으로 비전 포화를 방출해 전방 부채꼴 범위 내의 플레이어에게 70의 비전 피해를 주고 신경계 충격으로 받는 피해를 30초 동안 3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회피하거나 방패로 막거나 무기로 막을 수 없고 빗나가지 않습니다.
    • 감독관의 명령서 - 다른 중개자들에게 명령서를 발부해, 5미터 내에 다른 플레이어가 없으면 매초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5의 비전 피해를 입히게 합니다.
    • 회전 신체 방어구 - 감독관은 피해를 받으면 활성화되는 회전 신체 방어구로 보호받습니다. 이 방어구가 플레이어와 중개단 감독관 사이에 있다면 모든 공격을 흡수합니다.

  • 유물 판독 - 자이목스가 선구자 유물의 비밀을 판독해 2초마다 찰나의 초신성을 일으키고, 선구자의 유물로 생성되는 선구자 고리의 수를 증가시킵니다. 
    • 찰나의 초신성 - 자이목스가 선구자 유물을 해금하면 2초마다 마력의 파동을 내뿜어 모든 플레이어에게 6의 우주 피해를 줍니다. 이후 찰나의 초신성으로 받는 피해가 30초 동안 10%만큼 증가합니다.

  • 초광속 지원군
    • 초광속 집행자 - 근접 공격에 주력하는 자이 중개단의 중개자입니다.
      • 초광속 승천 - 기력이 100에 다다르면 초광속 집행자는 모든 유형의 군중 제어에 면역이 되고 초광속 승천자로 변신하기 시작합니다. 

    • 자이 중개단 약탈자 - 멀리서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데 주력하는 자이 중개단의 주문 시전자입니다.
      • 약화 광선 - 8초 동안 1초마다 11의 비전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 포격선 포화 - 중개자 대포가 충돌 지점 5미터 내의 플레이어들에게 60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 다차원 웜홀 - 자이목스가 플레이어들에게 징표를 남깁니다. 징표는 8초 후 폭발해 6미터 내의 플레이어들에게 20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다차원 웜홀을 생성합니다. 
    플레이어는 웜홀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진보된 역결합 - 순간이동으로부터 회복하며 3초 동안 웜홀이나 다른 강제 이동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재배치의 문양 - 자이목스가 주 대상에게 징표를 남깁니다. 대상은 5초 동안 1초마다 10의 비전 피해를 받습니다. 
    재배치의 문양이 만료되면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68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주 대상은 60초 동안 비전 박멸 효과에 걸립니다.
    이 피해량은 폭발 지점에서 멀수록 줄어듭니다. 
    • 비전 박멸 - 60초 동안 받는 비전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 초광속 불꽃폭발 - 자이목스가 초광속 불꽃폭발을 생성해 모든 플레이어 사이를 오가게 하여 3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즉시 26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26초 동안 2초마다 8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정지장 덫 - 자이목스가 여러 플레이어의 위치에 정지장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2초 후에 활성화됩니다.
    정지장 덫을 발동시키는 플레이어는 기절하고 정지장 덫이 파괴될 때까지 2초마다 20의 비전 피해를 받습니다.


4네임드 프로토타입 판테온

(임시) 창시자들이 인쇄한 죽음의 판테온의 프로토타입이 간수를 섬깁니다.

개요 - 책무의 프로토타입과 전쟁의 프로토타입은 창시자 제련소에서 인쇄가 완료되어 있으며 지면에서 전투를 시작해 괴저 의식과 고정의 연사로 플레이어들을 공격합니다. 

프로토타입 판테온 구성원 중 하나의 남은 생명력이 50%가 되면, 모두 창시자 제련소로 후퇴해 재구성을 시작하며, 창시자 제련소가 생명을 얻는 동안 다른 판테온 멤버들이 전투에 돌입합니다.

  • 방어 전담
    • 겸손하게 만드는 일격은 주 대상이 받은 피해량에 따라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줍니다.
    • 괴로운 고통은 시전자 전방에 있는 대상이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며, 괴저의 의식술사에게도 적중할 수 있습니다.
    • 기력이 100에 다다르면 파괴의 손이 모든 플레이어를 주 위협 대상의 현재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 공격 전담
    • 괴저 의식은 모든 괴저의 의식술사가 쓰러질 때까지 점차 커져 갑니다.
    • 고정의 연사에 적중당한 플레이어는 풀려날 때까지 기절합니다.
    • 령 폭풍은 령 피난처 바깥에 있는 플레이어들을 침묵시킵니다.

  • 치유 전담
    • 룬조각사의 죽음의 손길은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메마른 씨앗은 치유를 받으면 활기의 개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죄악의 무게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주기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 1단계: 전쟁과 책무 - 전쟁의 프로토타입이나 책무의 프로토타입의 남은 생명력이 50%가 되면, 두 판테온 구성원은 창시자 제련소로 후퇴하며 인쇄가 완료될 때 사면의 프로토타입과 재생의 프로토타입이 공격을 시작하도록 내보냅니다.

  • 전쟁의 프로토타입
    • 음울한 화살 - 무작위 적 하나에게 15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괴저 의식 - 시초자가 괴저의 의식술사 몇 명을 불러 들여 이 영역에 괴사의 고리를 확장시키도록 합니다. 괴사의 고리는 모든 괴저의 의식술사가 쓰러질 때까지 커지며 영향을 받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받는 모든 치유량을 100%만큼 감소시키고 15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 룬조각사의 죽음의 손길 - 전쟁의 프로토타입이 여러 대상의 살점에 인장을 새겨 2초마다 12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제거될 때 8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200의 암흑 피해를 입히며, 보루의 수호물로 보호받지 않는다면 주위 아군에게로 전이시킵니다. 

  • 책무의 프로토타입
    • 겸손하게 만드는 일격 - 책무의 프로토타입이 그녀의 현재 대상을 가격해 2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겸손하게 만드는 일격으로 받는 피해량을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추가로 충격이 뿜어져 나와 다른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량의 일부를 비전 피해로 입힙니다.
    • 승천의 부름 - 키리안 승천자의 투영체들이 전투 중 책무의 프로토타입을 지키며, 부름을 받으면 목숨을 바쳐 보호의 수호물을 형성합니다.
      • 보루의 수호물 - 목숨을 바치면 보호의 방벽이 형성되어 룬조각사의 죽음의 손길로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퍼져나가지 않게 만듭니다.
        영향을 받는 플레이어들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100%만큼 감소합니다.
    • 고정의 연사 - 책무의 프로토타입이 하늘로 날아올라 플레이어의 위치를 향해 쏟아지는 키리안 무구를소환합니다. 
      충돌 지점 8미터 내의 적중당한 플레이어들은 20의 물리 피해를 받고 풀려날 때까지 기절하며 2초마다 7의 물리 피해를 받습니다. 
      • 매서운 바람의 날개 - 책무의 프로토타입이 12초 동안 엄청난 힘으로 날개를 퍼덕여 모든 플레이어를 밀어내고 1초마다 7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고정됨 - 키리안 무구가 엄청난 힘으로 지면에 충돌해, 충돌 지점 6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를 기절시키고 풀려날 때까지 2초마다 7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사잇단계: 무한한 용광로 - 창시자 제련소가 생명을 얻으며 프로토타입 판테온의 인쇄를 완료하는 모습을 목도하세요.
    • 찰나의 방출 - 창시자 제련소가 순수한 에페메라를 내뿜어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10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 찰나의 파편 - 창시자 제련소가 에페메라의 파편을 날려 충돌 지점 5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25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 과열된 에페메라 - 창시자 제련소가 과열된 에페메라 방울을 방출해 적중한 플레이어에게 6초 동안 2초마다 5의 우주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15%만큼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2단계: 죄악과 씨앗 - 면죄의 프로토타입이나 재생의 프로토타입의 남은 생명력이 50%가 되면, 두 판테온 구성원이 창시자 제련소로 후퇴했다가, 모든 판테온 구성원이 최후의 결전을 위해 전장에 복귀합니다.

  • 재생의 프로토타입 
    • 령 화살 - 생명의 힘이 응축된 화살을 날려 17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야생의 쇄도 - 재생의 프로토타입이 적을 짓밟는 야수 무리를 소환해 경로상의 적에게 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 냅니다. 
    • 메마른 씨앗 - 재생의 프로토타입이 전장 곳곳에 씨앗을 뿌립니다. 씨앗은 생명력이 고갈되면 메말라 즉시 35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16초 동안 2초마다 8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생명력이 가득 채워지면 씨앗이 개화해 주위 모든 플레이어의 치유량을 증가시킵니다.
      • 활기의 개화 - 생명력이 가득 차면 메마른 씨앗이 피어나 영향을 받는 주위 플레이어들의 치유량을 30초 동안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메마른 폭발 - 메마르면 씨앗이 생명력의 파동을 방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즉시 35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16초 동안 2초마다 8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령 폭풍 - 재생의 프로토타입이 폭풍을 불러내 피난처 안에 없는 플레이어들을 침묵시키고 1초마다 11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 령 피난처 - 움직이는 생명의 지대들이 플레이어를 일시적으로 령 폭풍으로부터 지켜 줍니다.

  • 면죄의 프로토타입
    • 죄악의 무게 - 전투가 시작되면 모든 플레이어가 죄악의 무게 6중첩을 얻습니다. 죄악의 무게는 2초마다 중첩당 1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죄악의 투영 - 데나트리우스의 죄악의 투영이 4초 후 여러 방향으로 달려들어 다른 플레이어에게 2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죄악의 투영은 적중당한 플레이어에게 죄악의 무게 1중첩을 부여합니다.
    • 괴로운 고통 - 면죄의 프로토타입이 막대한 힘으로 가격해 현재 대상 방향에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4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35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량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파괴의 손 - 면죄의 프로토타입이 모든 플레이어를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기고 자신의 형상을 만들어 냅니다. 6초 후 형상이 파괴적인 힘을 방출해 거리에 따라 감소하는 60의 암흑 피해를 모든 플레이어에게 입힙니다. 

  • 3단계: 죽음의 판테온 - 죽음의 판테온이 최후의 결전을 위해 전투에 진입합니다.

  • 전쟁의 프로토타입 
    • 음울한 화살 - 무작위 적 하나에게 15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괴저 의식 - 시초자가 괴저의 의식술사 몇 명을 불러 들여 이 영역에 괴사의 고리를 확장시키도록 합니다. 괴사의 고리는 모든 괴저의 의식술사가 쓰러질 때까지 커지며 영향을 받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받는 모든 치유량을 100%만큼 감소시키고 15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 룬조각사의 죽음의 손길 - 전쟁의 프로토타입이 여러 대상의 살점에 인장을 새겨 2초마다 12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제거될 때 8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200의 암흑 피해를 입히며, 보루의 수호물로 보호받지 않는다면 주위 아군에게로 전이시킵니다. 
  • 책무의 프로토타입
    • 겸손하게 만드는 일격 - 책무의 프로토타입이 그녀의 현재 대상을 가격해 2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겸손하게 만드는 일격으로 받는 피해량을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추가로 충격이 뿜어져 나와 다른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량의 일부를 비전 피해로 입힙니다.
    • 승천의 부름 - 키리안 승천자의 투영체들이 전투 중 책무의 프로토타입을 지키며, 부름을 받으면 목숨을 바쳐 보호의 수호물을 형성합니다.
      • 보루의 수호물 - 목숨을 바치면 보호의 방벽이 형성되어 룬조각사의 죽음의 손길로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퍼져나가지 않게 만듭니다.
        영향을 받는 플레이어들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100%만큼 감소합니다.
    • 고정의 연사 - 책무의 프로토타입이 하늘로 날아올라 플레이어의 위치를 향해 쏟아지는 키리안 무구를소환합니다. 
      충돌 지점 8미터 내의 적중당한 플레이어들은 20의 물리 피해를 받고 풀려날 때까지 기절하며 2초마다 7의 물리 피해를 받습니다. 
  • 재생의 프로토타입 
    • 령 화살 - 생명의 힘이 응축된 화살을 날려 17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야생의 쇄도 - 재생의 프로토타입이 적을 짓밟는 야수 무리를 소환해 경로상의 적에게 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 냅니다. 
    • 메마른 씨앗 - 재생의 프로토타입이 전장 곳곳에 씨앗을 뿌립니다. 씨앗은 생명력이 고갈되면 메말라 즉시 35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16초 동안 2초마다 8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생명력이 가득 채워지면 씨앗이 개화해 주위 모든 플레이어의 치유량을 증가시킵니다.
      • 활기의 개화 - 생명력이 가득 차면 메마른 씨앗이 피어나 영향을 받는 주위 플레이어들의 치유량을 30초 동안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메마른 폭발 - 메마르면 씨앗이 생명력의 파동을 방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즉시 35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16초 동안 2초마다 8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령 폭풍 - 재생의 프로토타입이 폭풍을 불러내 피난처 안에 없는 플레이어들을 침묵시키고 1초마다 11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 령 피난처 - 움직이는 생명의 지대들이 플레이어를 일시적으로 령 폭풍으로부터 지켜 줍니다.
  • 면죄의 프로토타입
    • 죄악의 무게 - 전투가 시작되면 모든 플레이어가 죄악의 무게 6중첩을 얻습니다. 죄악의 무게는 2초마다 중첩당 1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죄악의 투영 - 데나트리우스의 죄악의 투영이 4초 후 여러 방향으로 달려들어 다른 플레이어에게 2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죄악의 투영은 적중당한 플레이어에게 죄악의 무게 1중첩을 부여합니다.
    • 괴로운 고통 - 면죄의 프로토타입이 막대한 힘으로 가격해 현재 대상 방향에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4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35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량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파괴의 손 - 면죄의 프로토타입이 모든 플레이어를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기고 자신의 형상을 만들어 냅니다. 6초 후 형상이 파괴적인 힘을 방출해 거리에 따라 감소하는 60의 암흑 피해를 모든 플레이어에게 입힙니다. 





5네임드 수석 건축가 리후빔

리후빔은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에페메라를 태초의 존재의 신성한 뜻에 따르는 존재로 엮어 냅니다.

개요 - 리후빔의 작업장은 간수에게 맞서는 전투를 돕기 위해 전투 강화 시설로 급히 개조되었습니다. 리후빔과 그의 창조물과 함께 전투에 참여해 신형 자동기계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는 데 도움을 주세요.

전투가 시작되면 리후빔은 프로토형체 마력을 축적합니다. 마력이 충분해지면 리후빔은 경기장 벽에 위치한 가까운 프로토형체 합성기로 마력을 전송합니다. 그 사이 프로토형체 격자는 취약해져 합성기가 작업을 마치기 전에 파괴될 수 있게 됩니다.

6네임드 만족을 모르는 약탈자 스콜렉스

7네임드 되찾는 자 할론드루스

영겁의 시간 동안 할론드루스는 에페메라를 되찾아 위대한 순환 속으로 되돌려 놓는다는 신성한 목적을 수행하며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의 동굴들을 가로질러 왔습니다.

8네임드 안두인 린

개요 - 안두인은 플레이어와 싸우는 동시에 자신의 지배와도 싸우고 있습니다. 지배당한 안두인의 사자한이 굶주렸다는 플레이어의 영혼을 분리해 내는데, 그들은 안두인이 진정한 자아가 의지력을 회복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의지력이 100에 도달하면 안두인은 일시적으로 자신의 지배의 근원을 구현시켜, 플레이어들이 그것과 싸우고 지배의 손아귀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합니다.

  • 공격 전담
    • 신성 모독에 걸리면 효과를 제거하기 위해 반대되는 표식을 찾으세요.
    • 기괴한 영혼의 생명력이 낮아지면 괴저 폭발이 일어나지 않도록 빠르게 처치하세요.
    • 안두인의 의심과 안두인의 절망을 처치하면 안두인의 의지력을 회복시켜 줍니다.

  • 치유 전담
    • 신성 모독에 걸리면 효과를 제거하기 위해 반대되는 표식을 찾으세요.
    • 안두인의 희망을 회복시키면 안두인에게 의지력을 부여합니다.
    • 더럽혀진 방벽은 범위 내에 있는 플레이어의 치유를 흡수합니다.

  • 방어 전담
    • 어두운 열정은 안두인이 다른 대상을 공격하기 전까지 중첩됩니다.
    • 영혼 수확자는 상당한 양의 물리 피해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1단계: 사자한이 굶주렸다

    • 의지력 - 안두인이 의지력을 되찾도록 도와, 의지력이 100에 도달하면 안두인이 일시적으로 지배의 근원을 구현시킵니다.
    • 사자한이 굶주렸다 - 안두인이 적의 영혼을 도려내 전방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4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35초 동안 그들의 영혼을 추방합니다.
      • 잃어버린 영혼 - 플레이어는 영혼이 추방된 동안 안두인의 영혼을 도울 수 있게 됩니다.
        안두인의 의심을 처치하고 그의 희망을 되찾아주면 안두인에게 기력을 부여합니다.
      • 안두인의 절망 - 안두인의 절망을 처치하면 안두인의 기력을 20 회복시킵니다.
        • 절망 - 융합체가 나락 마력의 폭발을 방출해 시전자로부터 x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와 생물체에게 1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받는 피해를 18초 동안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 안두인의 희망 - 안두인의 희망을 회복시키면 안두인에게 5의 기력을 부여합니다.
        • 악성 수호물 - 안두인의 희망은 악성 수호물의 영향을 받아 받는 치유가 흡수됩니다.
      • 안두인의 의심 - 안두인의 의심을 처치하면 안두인의 기력을 5 회복시킵니다.

    • 신성 모독 - 안두인이 여러 플레이어의 내면에 있는 빛과 어둠을 심화시켜 그들에게 8초 동안 과신 또는 절망의 징표를 남깁니다. 반대되는 징표에 접촉하면 효과가 두 플레이어 모두에게서 중화됩니다. 
      8초가 지나면 징표가 남은 플레이어가 폭발하며 8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10의 황혼 피해를 입힙니다.  징표가 없는 플레이어나 같은 징표를 가진 플레이어와 접촉해도 이 폭발이 일어납니다.

    • 더럽혀진 방벽 - 안두인이 25초 동안 지속되는 더럽혀진 방벽을 소환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25의 황혼 피해를 입힙니다. 이 구역 내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받는 치유량의 75%는 방벽에로 전환됩니다. 최대 800의 치유량을 받아 방벽의 크기를 감소킵니다. 
      만료될 때 방벽은 폭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50의 황혼 피해를 입히고 그들을 오염시켜, 더럽혀진 방벽의 크기에 따라 최대 800의 치유량이 흡수되게 만듭니다.
    • 사악한 별 - 안두인이 어두운 마력의 물결을 내보내 통과한 플레이어에게 30의 황혼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1초마다 15의 황혼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통과한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10%만큼 회복시키고 6초 동안 1초마다 5%씩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 희망파괴자 - 안두인이 사자한을 지면에 떨어뜨리고 나락 마력의 물결을 한 번 방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3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2초마다 추가로 2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어두운 열정 - 같은 대상을 연속으로 근접 공격할 때마다 안두인의 공격 속도가 7%씩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사잇단계: 타락한 왕의 잔재

    • 지배의 손아귀 - 안두인의 영혼에 대한 잔재의 지배력이 이어져 있어, 받는 피해량의 200%를 안두인에게로 이전시킵니다. 
    • 냉혹한 겨울 - 타락한 왕의 존재감이 매서운 폭풍을 불러일으켜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2의 암흑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10초마다 중첩이 증가합니다.
    • 영혼 수확자 - 타락한 왕이 대상의 영혼을 공격합니다. 8초 동안 타락한 왕의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하며, 대상에게 150의 물리 피해와 40의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받는 물리 피해량을 15초 동안 150%만큼 증가시킵니다. 
    • 사자의 군대 - 사악한 영혼들이 투기장에 흘러넘쳐 타락한 왕의 적들을 공격합니다.
      • 기괴한 영혼
        • 괴저 폭발 - 누더기골렘은 생명력이 낮아지면 폭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6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치유와 흡수 효과의 위력을 100%만큼 감소시킵니다. 
        • 해체되는 광기 - 누더기골렘이 분노하면 육신이 해체되기 시작해, 시전자는 물리 공격력이 5% 증가하지만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잃습니다.
      • 사악한 영혼
        • 괴저 발톱 - 대상에게로 도약해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2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치유 및 흡수 효과의 위력을 1%만큼 감소시킵니다. 
        • 영혼 폭발 - 사망시 영혼이 대상 위치에 폭발해 충돌 지역 4미터 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33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2단계: 음산한 반영

    • 의지력 - 안두인이 의지력을 되찾도록 도와, 의지력이 100에 도달하면 안두인이 일시적으로 지배의 근원을 구현시킵니다.
    • 사자한이 굶주렸다 - 안두인이 적의 영혼을 도려내 전방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4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35초 동안 그들의 영혼을 추방합니다.
      • 잃어버린 영혼 - 플레이어는 영혼이 추방된 동안 안두인의 영혼을 도울 수 있게 됩니다.
        안두인의 의심을 처치하고 그의 희망을 되찾아주면 안두인에게 기력을 부여합니다.
      • 안두인의 절망 - 안두인의 절망을 처치하면 안두인의 기력을 20 회복시킵니다.
        • 절망 - 융합체가 나락 마력의 폭발을 방출해 시전자로부터 x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와 생물체에게 1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받는 피해를 18초 동안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 안두인의 희망 - 안두인의 희망을 회복시키면 안두인에게 5의 기력을 부여합니다.
        • 악성 수호물 - 안두인의 희망은 악성 수호물의 영향을 받아 받는 치유가 흡수됩니다.
      • 안두인의 의심 - 안두인의 의심을 처치하면 안두인의 기력을 5 회복시킵니다.

    • 신성 모독 - 안두인이 여러 플레이어의 내면에 있는 빛과 어둠을 심화시켜 그들에게 8초 동안 과신 또는 절망의 징표를 남깁니다. 반대되는 징표에 접촉하면 효과가 두 플레이어 모두에게서 중화됩니다. 
      8초가 지나면 징표가 남은 플레이어가 폭발하며 8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10의 황혼 피해를 입힙니다.  징표가 없는 플레이어나 같은 징표를 가진 플레이어와 접촉해도 이 폭발이 일어납니다.

    • 더럽혀진 방벽 - 안두인이 25초 동안 지속되는 더럽혀진 방벽을 소환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25의 황혼 피해를 입힙니다. 이 구역 내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받는 치유량의 75%는 방벽에로 전환됩니다. 최대 800의 치유량을 받아 방벽의 크기를 감소킵니다. 
      만료될 때 방벽은 폭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50의 황혼 피해를 입히고 그들을 오염시켜, 더럽혀진 방벽의 크기에 따라 최대 800의 치유량이 흡수되게 만듭니다.
    • 사악한 별 - 안두인이 어두운 마력의 물결을 내보내 통과한 플레이어에게 30의 황혼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1초마다 15의 황혼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통과한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10%만큼 회복시키고 6초 동안 1초마다 5%씩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 음산한 반영 - 안두인이 영혼의 공포를 시전하는 자신의 어두운 형상을 투기장 곳곳에 구현시킵니다.
      • 영혼의 공포 - 반영이 영혼의 절규를 내질러 모든 플레이어들이 8초 동안 달아나며 1초마다 6의 암흑 피해를 입게 만듭니다. 

    • 희망파괴자 - 안두인이 사자한을 지면에 떨어뜨리고 나락 마력의 물결을 한 번 방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3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2초마다 추가로 2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어두운 열정 - 같은 대상을 연속으로 근접 공격할 때마다 안두인의 공격 속도가 7%씩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사잇단계: 저주받은 자의 행진

    • 지배의 손아귀 - 안두인의 영혼에 대한 잔재의 지배력이 이어져 있어, 받는 피해량의 200%를 안두인에게로 이전시킵니다. 
    • 냉혹한 겨울 - 타락한 왕의 존재감이 매서운 폭풍을 불러일으켜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2의 암흑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10초마다 중첩이 증가합니다.
    • 영혼 수확자 - 타락한 왕이 대상의 영혼을 공격합니다. 8초 동안 타락한 왕의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하며, 대상에게 150의 물리 피해와 40의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받는 물리 피해량을 15초 동안 150%만큼 증가시킵니다. 
    • 사자의 군대 - 사악한 영혼들이 투기장에 흘러넘쳐 타락한 왕의 적들을 공격합니다.
      • 기괴한 영혼
        • 괴저 폭발 - 누더기골렘은 생명력이 낮아지면 폭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6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치유와 흡수 효과의 위력을 100%만큼 감소시킵니다. 
        • 해체되는 광기 - 누더기골렘이 분노하면 육신이 해체되기 시작해, 시전자는 물리 공격력이 5% 증가하지만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잃습니다.
      • 사악한 영혼
        • 괴저 발톱 - 대상에게로 도약해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2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치유 및 흡수 효과의 위력을 1%만큼 감소시킵니다. 
        • 영혼 폭발 - 사망시 영혼이 대상 위치에 폭발해 충돌 지역 4미터 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33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저주받은 자의 행진 - 저주받은 자의 군대가 투기장을 가로지르며 행진하고, 이들과 접촉한 플레이어는 즉시 30의 암흑냉기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기절하며 1초마다 추가로 10의 암흑냉기 피해를 받습니다.


  • 3단계: 명료한 순간

    • 희망의 봉화 - 명료함을 되찾은 순간 안두인이 희망의 봉화를 소환합니다. 이 지역에 진입한 플레이어는 지독한 절망이 제거되고, 방벽의 크기를 감소시키며 희망의 파편을 생성합니다.
      • 희망의 파편 - 희망의 파편은 충격 지점에 서 있는 플레이어로부터 지독한 절망을 제거합니다. 충격 지점에 어떤 플레이어도 서 있지 않는다면 파편이 폭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25의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 지독한 신성 모독 -  안두인이 플레이어들의 내면에 있는 어둠을 심화시켜 그들에게 지독한 절망을 부여합니다. 영향을 받은 플레이어들은 1초마다 2의 암흑 피해를 입고 60초가 지나면 영향을 받은 플레이어들이 폭발하여 8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10의 황혼 피해를 입힙니다.  지독한 절망이 부여된 다른 플레이어와 접촉해도 이 폭발이 일어납니다.

    • 강화된 희망파괴자 - 안두인이 사자한을 지면에 떨어뜨리고 나락 마력의 물결들을 여럿 방출해 각각의 파동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3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2초마다 추가로 2의 암흑 피해를 입히는 희망파괴자를 적용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더럽혀진 방벽 - 안두인이 25초 동안 지속되는 더럽혀진 방벽을 소환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25의 황혼 피해를 입힙니다. 이 구역 내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받는 치유량의 75%는 방벽에로 전환됩니다. 최대 800의 치유량을 받아 방벽의 크기를 감소킵니다. 
      만료될 때 방벽은 폭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50의 황혼 피해를 입히고 그들을 오염시켜, 더럽혀진 방벽의 크기에 따라 최대 800의 치유량이 흡수되게 만듭니다.
    • 사악한 별 - 안두인이 어두운 마력의 물결을 내보내 통과한 플레이어에게 30의 황혼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1초마다 15의 황혼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통과한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10%만큼 회복시키고 6초 동안 1초마다 5%씩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 어두운 열정 - 같은 대상을 연속으로 근접 공격할 때마다 안두인의 공격 속도가 7%씩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9네임드 공포의 군주들

개요 - 말가니스와 킨테사는 부패와 암흑 마법의 조합으로 플레이어들을 공격합니다.

말가니스의 기력이 100이 되면 두 공포의 군주에게 신호해 무리 형체로 흩어진 후, 모든 플레이어에게 부패의 무리암흑의 무리로 높은 피해를 줍니다. 

킨테사의 기력이 100이 되면 두 공포의 군주에게 신호해 소멸한 후 공격대에 침투하고, 공포의 침투로 플레이어들의 정신을 기만합니다.

사망시 각 공포의 군주는 다른 하나마저 파괴될 때까지 광란의 무리로 변합니다.

  • 방어 전담
    • 공포의 침투가 시작되었을 때 두 공포의 군주의 가면을 빠르게 벗겨내지 못한다면 모든 플레이어를 정신 파괴로 파멸시킬 것입니다.
    • 이미 노출된 핏줄의 영향을 받는 상태로 흡혈 발톱에 적중당하면 말가니스가 많은 생명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 킨테사가 만들어낸 수면 구름은 매우 방해가 되며 긴 시간 동안 남아 있습니다.

  • 공격 전담
    • 공포의 침투가 시작되었을 때 두 공포의 군주의 가면을 빠르게 벗겨내지 못한다면 모든 플레이어를 정신 파괴로 파멸시킬 것입니다.
    • 부패의 무리암흑의 무리가 활성화된 동안 두 공포의 군주는 높은 피해를 입히며 광역 공격 효과로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 벌레 떼 구름은 다른 플레이어에게로 전이되거나 폭발하는 두려움으로 제거되기 전까지 점차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치유 전담
    • 공포의 침투가 시작되었을 때 두 공포의 군주의 가면을 빠르게 벗겨내지 못한다면 모든 플레이어를 정신 파괴로 파멸시킬 것입니다.
    • 부패의 무리와 암흑의 무리가 활성화된 동안 두 공포의 군주는 플레이어들에게 지속적으로 매우 높은 피해를 입힙니다.
    • 벌레 떼 구름은 다른 플레이어에게로 전이되거나 폭발하는 두려움으로 제거되기 전까지 점차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말가니스

    • 어둠으로 - 기력이 100에 다다르면 말가니스는 두 공포의 군주의 물리적 형체를 20초 동안 혼돈의 무리로 분열시킵니다. 
      • 부패의 무리 - 말가니스가 20초 동안 벌레 무리로 흩어져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15의 역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때 말가니스는 광역 효과 기술로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 어둠의 무리 - 킨테사가 20초 동안 어둠의 무리로 흩어져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15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때 킨테사는 광역 효과 기술로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 부패 숙련 - 어둠으로를 시전할 때마다 부패 숙련 중첩을 하나 얻어, 역병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하고 벌레 떼 구름의 독성이 증가합니다. 

    • 벌레 떼 오라 - 어둠으로를 시전한 후 50초 동안 말가니스의 벌레 떼 구름 시전이 곤충을 추가로 내보냅니다. 추가로 벌레 떼의 위력이 3배 빠르게 증가합니다.

    • 벌레 떼 구름 - 벌레들의 구름이 대상을 뒤덮어 1초마다 4의 역병 피해를 입히고 시간에 따라 위력이 증가합니다.
      대상이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5미터 내에 접근하면 벌레들이 그 플레이어에게로 옮겨가며 위력이 초기화됩니다.
      • 얼얼한 상처 - 벌레 떼 구름이 제거될 때 따가운 흉터를 남겨, 30초 동안 벌레 떼 무리로 받는 피해를 100% 증가시킵니다.

    • 어둠 구현 - 말가니스가 미성숙한 어둠을 생성합니다. 어둠은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그들의 활력을 훔칩니다.
      • 미성숙한 어둠 - 살아 움직이는 어둠이 하나로 합쳐지며 1의 생명력으로 시작합니다. 
        • 게걸스러운 굶주림 - 어둠이 모든 플레이어들로부터 생명력을 흡수해 1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회복합니다. 
        • 불완전한 형체 - 무형의 어둠은 죽지 않고 받는 피해량이 25%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어둠이 생명력을 전부 회복해 움켜쥐는 어둠으로 변하면 사라집니다.
          • 완전한 형체 - 최대 생명력에 다다르면 어둠의 공격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 응축하는 어둠 - 어둠은 생성된 후 x초 동안만 군중 제어 효과에 빠질 수 있습니다. 
    • 흡혈 발톱 - 말가니스가 발톱으로 후려갈겨 전방에 있는 적들에게 13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0초 동안 노출된 핏줄을 적용시킵니다.
      이 기술이 이미 노출된 핏줄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적중하면 말가니스는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회복합니다.
      • 노출된 핏줄 - 발톱이 대상을 찢고 핏줄을 드러내 20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25%만큼 감소시킵니다.
    • 광란의 무리 - 사망시 광란의 무리로 흩어져 1초마다 3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무리의 위력은 1초마다 증가합니다. 

  • 킨테사

    • 공포의 침투 - 기력이 100에 다다르면 킨테사는 두 공포의 군주를 30초 동안 플레이어들의 정수에 침투시킵니다. 이 사이 그들을 발견하지 못하고 변장을 무너뜨리지 못하면 정신 파괴와 함께 튀어 나옵니다.
      • 피해망상 - 공포의 군주가 필멸자의 정수에 침투한 동안 플레이어들은 서로를 믿지 못하고 아군에게 적대적인 상태가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 근처에 서면 그들의 정수에 관한 단서가 드러납니다. 
        플레이어들은 1초마다 x의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공포의 군주의 숙주를 쓰러뜨리면 그들의 위장도 끝납니다.
      • 명료한 순간 - 플레이어는 명료한 순간을 경험해 말가니스와 킨테사가 숨어 있는 정수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공포의 군주들은 헷갈리게 만들기 위해 자신의 숙주에게 거짓 정보를 주입시킬 것입니다.
      • 정신 파괴 - 말가니스와 킨테사가 속임수로부터 뜯어져 나와 모든 플레이어를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추가로 플레이어들에게 죽을 때까지 1초마다 8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암흑 숙련 - 공포의 침투를 시전할 때마다 암흑 숙련 중첩을 하나 얻어, 암흑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하고 수면 구름의 크기가 증가합니다. 

    • 무시무시한 전율 - 킨테사가 8초 동안 플레이어 한 명 주위의 어둠을 뒤틉니다. 제거되면 폭발하는 두려움을 발동시킵니다.
      • 폭발하는 두려움 - 대상 주위의 어둠이 폭발해 10미터 내의 플레이어들이 12초 동안 공포에 질려 달아나게 만듭니다.
        벌레 떼 구름의 영향을 받는 플레이어에게 적중하면 그 대신 벌레들이 플레이어로부터 떨어져 나와 도망치게 만듭니다.

    • 암흑의 오라 - 공포의 침투를 시전한 후 50초 동안 킨테사는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8미터 내에 있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고립시켜 구조되기 전까지 공포에 질리게 만듭니다. 
    • 수면 구름 - 킨테사가 5분 동안 정신을 흐리는 떠도는 구름을 생성합니다. 구름에 닿은 플레이어는 불안한 꿈에 빠지게 됩니다. 
      • 불안한 꿈 - 불안한 생각들이 마음을 흐려 8초 동안 깊은 잠에 빠지게 만듭니다.

    • 고통에 찬 일격 - 킨테사가 전방에 있는 대상들의 정신을 공격해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8초 동안 1초마다 11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광란의 무리 - 사망시 광란의 무리로 흩어져 1초마다 3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무리의 위력은 1초마다 증가합니다. 



10네임드 리겔론

개요 - 리겔론은 갈등이 뒤따를 때 우주 에너지를 얻습니다. 우주 에너지가 100이 되면 리겔론은 특이점 바깥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를 죽이는 거대 폭발을 시전하기 시작합니다. 특이점은 불안정 물질을 처치해 나오는 불안정 물질 장에서 획득합니다. 

리겔론은 특이점 안에서 재실체화하며 침식성 금환영을 얻습니다. 우주 에너지를 소모한 후 리겔론은 남아 있는 불안정한 반물질구체 파괴를 시전해 모든 플레이어를 매자어로 돌려 보냅니다.


11네임드 간수

  • 1단계: 지배의 시초

    • 끊임없는 지배 - 조바알이 자신을 둘러싼 세계에 자신의 의지를 부과하려 하며 시야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와 수정탑을 지배합니다. 

    • 억압의 사슬 - 조바알이 사슬을 소환해 8초 동안 플레이어들을 끌어당기고 2초마다 15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순교 - 조바알이 대상에게 시선을 집중하며 일련의 공격을 집행합니다.
      • 감금 - 조바알이 대상을 4초 동안 사슬로 묶어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박해 - 조바알이 강력한 공격을 가해 2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불행 - 조바알이 참담한 공격을 가해 충돌 지점 10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400의 물리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이 공격에 적중당한 플레이어들은 뒤로 밀려나며 물리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30초 동안 200% 증가합니다.
      • 고통 - 조바알이 주위 모든 플레이어에게 나락의 힘이 주입된 공격을 가해 처음에는 3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21초 동안 3초마다 15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신성 모독 - 조바알이 사악한 선언을 내뱉어 10명의 플레이어들이 4초 후 폭발해 대상으로부터 6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40의 암흑 피해를 입히게 합니다.

    • 아비규환 - 조바알이 세 명의 플레이어를 타락시켜 7초 동안 1초마다 5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효과가 만료될 때 플레이어가 폭발해 뒤로 밀려나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4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사잇단계: 시초의 기계

    • 망각 - 조바알이 기계를 지배해 수정탑에서 x를 발동시킵니다. 망각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받는 모든 피해량이 100%만큼 감소합니다.
      • 망각의 눈금 - 조바알이 시초의 기계를 조작해 수정탑이 우주 마력을 방출하도록 하고 20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망각의 부름 - 조바알이 망각의 전령 6명을 소환합니다.


  • 2단계: 부정한 조율

    • 부정한 조율 - 조바알이 시초의 기계를 조율해 세 개의 수정탑을 강화하고 우주 마력을 내뿜도록 합니다. 수정탑으로부터 20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부정한 대지 효과를 받습니다.
      • 부정한 대지 - 수정탑이 타락한 마력을 내뿜어 1초마다 4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분쇄의 폭발 - 조바알이 대상을 향해 파괴적인 마력 폭발을 방출시켜 10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먼저 8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18초 동안 1초마다 12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수정탑은 전부 파괴됩니다. 

    • 아비규환 - 조바알이 세 명의 플레이어를 타락시켜 7초 동안 1초마다 5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효과가 만료될 때 플레이어가 폭발해 뒤로 밀려나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4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학살자 - 조바알이 플레이어의 위치에 도리깨를 휘둘러 x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7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모든 플레이어를 충돌 지점으로부터 밀어냅니다.

    • 휩쓸기 동작 - 조바알이 2회의 치명적인 공격을 연달아 가해 전방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각각 x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공격은 플레이어를 뒤로 밀쳐 냅니다.

    • 신성 모독 - 조바알이 사악한 선언을 내뱉어 10명의 플레이어들이 4초 후 폭발해 대상으로부터 6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40의 암흑 피해를 입히게 합니다.
      • 신성 모독의 메아리 - 조바알의 말이 메아리쳐 첫 충돌 지점으로부터 6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4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망각의 눈금 - 조바알이 시초의 기계를 조작해 수정탑이 우주 마력을 방출하도록 하고 20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3단계: 사멸

    • 황폐 - 조바알이 아제로스를 향해 포화를 일제히 날려 아제로스의 생명력을 최대 20%까지 감소시킵니다. 투사체 각각은 플레이어에 의해 가로막힐 수 있으며, 그러면 6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지배의 룬 - 조바알이 n초 동안 지속되는 지배의 룬을 세 명의 플레이어에게 새깁니다. 만료될 때 룬은 폭발해 의지 부과를 발동시키고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4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의지 부과 - 조바알이 선택된 플레이어로부터 8미터 내에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자신의 의지를 24초 동안 부과합니다. 이 효과는 600의 치유량을 대상들 사이에 균등하게 나눠 흡수하게 합니다.
        만료될 때 모든 대상들이 끊임없는 지배의 영향을 받습니다.
        • 지배 - 조바알이 자신을 둘러싼 세계에 자신의 의지를 부과하려 하며 시야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와 수정탑을 지배합니다. 

    • 고뇌의 사슬 - 조바알이 대상을 조여오는 사슬로 감싸, 먼저 6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0초 동안 2초마다 피해를 줄 때마다 10%씩 증가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고뇌의 사슬은 대상과 가장 가까이 있던 아군 셋을 묶어, 40초 동안 그들이 받는 모든 물리 피해가 복제되게 만듭니다. 이 효과는 30미터 밖으로 이동하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 효과가 종료될 때 사슬 파괴자가 발동합니다.
      • 사슬 파괴자 - 모든 플레이어에게 4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신성 모독 - 조바알이 사악한 선언을 내뱉어 10명의 플레이어들이 4초 후 폭발해 대상으로부터 6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40의 암흑 피해를 입히게 합니다.
      • 신성 모독의 메아리 - 조바알의 말이 메아리쳐 첫 충돌 지점으로부터 6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4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신성 모독의 화신 - 조바알의 신성 모독적인 언어가 형체를 이뤄 첫 충돌 지점에 신성 모독의 화신을 생성합니다.
        • 종말의 화살 - 아제로스의 최대 생명력에 5%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학살자 - 조바알이 플레이어의 위치에 도리깨를 휘둘러 x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7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모든 플레이어를 충돌 지점으로부터 밀어냅니다.

    • 파멸 - 조바알이 오염된 지역을 생성해 지역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13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플레이어가 이 효과로 피해를 입을 때마다 범위는 점점 증가합니다. 60초 동안 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