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whead.com/news/325971


9.2 패치에서는 불뱀 제단의 낚시 우두머리, 심연의 잠복꾼의 영혼을 만나볼 수 있는 이스터 에그가 추가됩니다.

제레스 모르티스에는 특별한 미끼가 있어야만 수중에서 끌어낼 수 있는 특이한 희귀 몬스터인 히루콘이 존재하는데요. 이 희귀 몬스터를 낚아올려 심해의 별 폴립을 노려보려면 히루콘이 위치한 호수에서 낚을 수 있는 기묘한 끈적이가 필요합니다.

이 아이템에는 심해 생명체에 해박한 사람이라면 활용법을 알지도 모른다는 내용이 적혀져 있으며, 여기서 언급되는 사람은 바로 심해 생명체에 해박하다 뿐만 아니라 살아생전 나가이기도 했던 바쉬인데요. 말드락서스 최남단의 동굴을 통해 도달할 수 있는 조용한 호수에서 바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바쉬는 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원시해파리를 낚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말하지만,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말드락서스의 낚시 장소에서 방해받을 것에 대해 짜증을 내며 플레이어에게 살해당한 어떤 영혼을 더 괴롭히지 말라고 말합니다. 이 대화는 바쉬와의 다른 대화와 다르게 불뱀 제단을 클리어했느냐에 따라서 바뀌지 않습니다.

말드락서스의 호수에서는 지느러미 하나가 솟아나와 있는 걸 볼 수 있으나, 호수 안으로 직접 들어가보면 바로 낚시를 통해 전투를 시작해야 한다는 특이한 방법으로 주목받았던 불뱀 제단의 우두머리, 심연의 잠복꾼의 영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심연의 잠복꾼을 성공적으로 낚으면 잠복꾼 낚시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NPC 주위를 돌아다니거나 할 수는 있으나 심연의 잠복꾼과 상호 작용을 할 수는 없으며, 그 호수에서 낚시를 하더라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바쉬의 말대로, 그를 내버려둬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