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1222738/56
* 번역 출처 : https://ko.wowhead.com/news/326989


Q. 제작 실력을 늘리는 방법이 설명된 적이 있던가요? 퀘스트였나 활동이었나 이런 얘기가 있었던 것 같은데...

좋은 질문입니다! 이는 물론 저희가 테스트를 거칠 내용이긴 합니다만, 제작 실력을 높이는 방법 몇 가지를 말씀드려 보고자 합니다. 

- 전체적인 전문기술 숙련도 올리기
└ 예를 들어 대장기술의 숙련도가 최고치라면, 숙련도가 중간치일때보다 모든 걸 더 낫게 제작할 수 있겠죠. (전문기술 숙련도/레벨을 올리는 건 지금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 전문기술을 위한 더 좋은 장비 얻기
└ 높은 숙련도나, 장비의 다른 전문기술 능력치를 통해서 말이죠.

- 전문기술 전문화
└ 가장 큰 개선 점으로, 특정 도안을 돕는 전문화로 파고들면 들수록 더 높은 보너스를 얻어, 더 높은 품질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전문화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며, 전문기술의 실력을 늘리려면 이가 꼭 필요할 것입니다. 점수를 제공하는 일부 방식은 한 번만 진행이 가능하나, 일부는 반복해서 획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1회성 전문화 점수 획득 방식의 예시: 도안 첫 제작, 세상에서의 발견 (연금술에 대한 오래된 책, 묻혀 있던 석판, 동굴 속 두루마리 등), 특별 퀘스트, 최고 등급 아이템 첫 제작 같은 특정 전문기술 관련 업적 완료 등

2. 반복성 전문화 점수 획득 방식의 예시: (퀘스트를 통해) 다양한 평판 및 NPC 돕기, 보물 찾기, 다른 이를 위한 주문 제작 완료하기 등


실력을 늘리고 제작할 때마다 더 좋은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법:

- 더 좋은 제작 재료 사용하기

- 완성 재료 (Finishing Reagents)라고 불리우는 신규 소모품 제작 재료 사용하기
└ 이는 특정 도안을 제작할 때 보너스를 제공하며, 능력을 향상시켜 좋은 등급 제작으로 이어지는 결과를 낳게 해 주기도 합니다. 예시로는 대장장이가 특별한 기름을 사용한다거나, 보석세공자가 특별한 보석닦이용 천을 사용하는 것 등이 있겠네요.

일부 제작 능력치가 제작 품질을 개선시켜주는 것도 가능하며, 그 중 하나는 영감 (Inspiration)입니다. 영감이 많을 수록 제작 도중 영감을 받아 보너스가 적용될 확률이 증가하죠.

말하자면, 제작 "크리티컬"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희는 이 시스템이 전체적으로 장기적 개선과 보너스를 중점으로 두기를 바라지만, 영감은 일종의 무작위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만약 전문화를 또는 장비를 영감 중심으로 맞춘다면, 영감을 받았을 때 지금 제작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높은 품질의 장비를 제작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는 다양한 결과를 통해 제작 과정에 약간의 재미를 더하지만, 더 높은 품질의 장비를 제작하는 데 요구되는 건 아닌 셈입니다.

- 추가 제작 재료
└ 대부분의 제작 재료는 도안의 난이도를 증가시켜, 높은 품질로 제작하기 위해선 더 높은 능력을 요구하게 만듭니다. 반대로, 예를 들어 제작하는 장비의 아이템 레벨을 낮춰주는 선택 제작 재료를 사용한다면, 난이도가 감소하므로 더욱 손쉽게 높은 품질로 제작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