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번역 참조 : https://ko.wowhead.com/news/328889


블리자드가 광폭화가 광역 공격에 영향을 미치는 등, 향후 용군단 빌드에 적용될 야성 드루이드 관련 변경점을 설명하는 블루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야성 드루이드 여러분.

특성 트리 변경점 몇 가지를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버전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드루이드 토론장 같은 곳에서 여러분이 남겨주신 사려 깊고 유익한 게시물들 덕에 현재 특성 트리를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특성 트리 왼쪽과 오른쪽

특성 트리의 왼쪽과 오른쪽이 각각 단일 대상과 광역 공격에 너무 치우쳐져 있다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충분히 들었으며, 트리의 한 쪽이 확실한 정체성을 갖고 있는 것을 선호하기는 하지만 플레이어가 양쪽에서 양 상황 모두에 필요할 만한 특성을 선택할 수 있는 경로가 존재하기를 바라는 바이므로, 양쪽에서 단일 대상과 광역 상황 모두에 필요할 만한 특성을 선택할 수 있게끔 특성들의 위치를 바꾸었습니다.

기력 및 연계 점수

특성 양쪽을 단일 대상과 광역 빌드 모두를 위한 것으로 만듦으로서, 양쪽에 서로 다른 자원 생성 방식을 제공하는 것 역시 가능해졌습니다. 만약 호랑이의 분노를 강화해 더 많은 연계 점수를 생성하고 싶다면 왼쪽으로, 더 많은 기력을 얻고자 한다면 오른쪽으로 가시는 방식으로 말이죠.

저희는 기력 또는 연계 점수에 투자하는 것이 플레이어가 다른 특성으로 가는 도중에 자동으로 얻는 것이 아닌, 의도적인 선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호랑이의 끈기 (기존 섬뜩한 균형의 눈)의 위치를 이동하고, 야성의 광기와 최상위 포식자의 갈망으로 향하는 다른 경로 선택지를 추가했습니다.

광폭화

저희는 광폭화가 강력하고, 광범위한 가치를 가지며 로테이션에 영향을 끼치는 쿨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현재 야드의 광역 빌드는 광폭화의 영향을 일절 받지 않는 만큼, 휘둘러치기가 칼날 발톱처럼 추가 연계 점수를 생성하도록 변경점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호랑이의 끈기 (기존 섬뜩한 균형의 눈) 관련 변경점과 신규 냉혹한 포식자 (Relentless Predator) 특성 역시 광폭화 도중 더 많은 자원을 필요로 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일관적인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밸런스

저희는 이번 빌드를 통해 일부 특성의 밸런스를 조정할 예정이며, 비록 향후 추가로 조정될 예정이나 이를 통해 저희가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지를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저희는 모든 플레이어가 무조건 선택해야 한다고 느낄 정도로 강력하거나 영향력 있는 특성을 원하지 않습니다 -- 빌드의 다양성과 선택지를 해하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영혼 소집과 숲의 영혼에 대해 얘기해 보고자 합니다.

영혼 소집은 어둠땅에서 아주 강력한 능력이었으며, 이는 용군단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천신의 영혼을 포함한 현재 특성은 2점 특성 치고는 너무 강력한 상태이며, 처음에는 천신의 영혼을 통한 영혼 소집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추가하지 않을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1분짜리 영혼 소집이 마음에 들고 로테이션에 잘 맞으며, 애쉬메인의 인도가 제공하는 보너스가 실망스럽다는 의견이 있었기에 이를 다시 추가했고 말이죠. 현재 영혼 소집의 강력함을 조금 낮추기 위해, 저희는 영혼 소집이 호랑이의 분노를 시전할 수 없게끔 만들었습니다. 호랑이의 분노를 강화하는 특성이 꽤 존재하는 만큼, 영혼 소집에서 이를 삭제해 호랑이의 분노의 지속 시간을 크게 늘리지 않고자 했습니다.

숲의 영혼의 경우 엄청난 기력 생성량 덕에 거의 "필수"에 가까운 규격 외 특성이었으며, 기력을 늘리는 것은 플레이어가 몇 개의 특성에 걸쳐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되기를 바라는 만큼 이 특성 또한 너프하고자 합니다.

기타 사항

이중 갈퀴 발톱 (Double-Clawed Rake) 특성을 선택하는 것이 쉽게끔 위치가 변경되었으며, 달 바라기는 도트 휘둘러치기 빌드에 좀 더 맞는 위치로 변경되었습니다. 피의 향기의 보너스는 꽤나 제한적이었으므로 이를 흉포한 이빨을 강화하는 신규 특성으로 대체했습니다. 감염된 상처는 기습 공격 아래로 이동합니다.

신규 특성 트리

다음 빌드에서 보실 신규 특성 배열과 변경점 목록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열:
- 야성 발톱 (Primal Claws)이 2열로 이동합니다.
- 야성 발톱이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제공하는 대신, 이제 포인트 당 연계 점수가 추가 연계 점수를 생성할 확률이 10%만큼 증가합니다.

3열:
- 무자비한 일격 (기존 출혈 연마)이 이제 출혈 중인 대상에게 입히는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0%). 특성 트리에는 휘둘러치기를 강화하는 다른 능력들이 존재하는 만큼, 광역 빌드에서 이가 필수가 되기를 바라진 않습니다.
- 포식자가 3열로 이동합니다.
- 이중 갈퀴 발톱이 3열로 이동합니다.

4열:
- 보호의 성장 (Protective Growth)이 4열로 이동합니다. 피해 감소량이 3%에서 5%로 증가합니다.
- 지치지 않는 기력 (Tireless Energy)이 4열로 이동합니다. 더 이상 가속을 제공하지 않으며, 최대 기력을 30/60만큼, 기본 기력 재생성율을 10/20%만큼 증가시킵니다.
- 암습의 일격이 4열로 이동합니다.
- 달 바라기가 4열로 이동합니다.

5열:
- 난폭한 야성 (기존 흉포한 광기)이 5열로 이동합니다.
- 이제 광폭화 도중 휘둘러치기를 사용하면 추가 연계 점수를 생성합니다.

6열:
- 감염된 상처가 6열로 이동합니다.
- 섬뜩한 출혈 (Dreadful Bleeding)이 6열로 이동합니다.
- 냉혹한 포식자 (Relentless Predator): 신규 특성, 6열. 흉포한 이빨이 소모하는 기력의 양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이는 기본 소모량과 추가 피해를 위한 추가 기력 소모량을 모두 포함합니다.

7열:
- 호랑이의 끈기 (기존 섬뜩한 균형의 눈)가 1점짜리 특성으로 변경되며, 몰아치는 격노와의 택일 특성이 됩니다. - 이제 3번의 마무리 일격 이후 1개의 연계 점수를 제공합니다 (기존 포인트 당 2번 이후 1개).

8열:
- 광란의 가속 (Frantic Momentum)이 2점짜리 특성이 되고, 8열로 이동합니다. 이제 소모한 연계 점수 당 3/6%의 확률로 6초 간 가속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 고양이의 호기심이 이제 번뜩임 상태에서 능력 사용 시 소모한 기력의 25%를 돌려줍니다 (기존 15%).

9열:
- 영혼 소집이 더 이상 호랑이의 분노를 시전할 수 없습니다.
- 숲의 영혼이 소모한 연계 점수 당 3의 기력을 회복시킵니다 (기존 5).
- 상처 도려내기: 대상에게 도려내기를 사용하면 6초에 걸쳐 도려내기의 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존 일관된 피해량).

10열:
- 야성의 광기 및 최상위 포식자의 갈망이 10열로 이동하고, 다른 경로 선택지가 추가됩니다.
- 걷잡을 수 없는 무리가 1점짜리 특성이 되며, 60%의 확률로 두 무리로 나누어집니다.
- 애쉬메인의 인도가 영혼 소집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이름이 변경된 특성
- 출혈 연마 -> 무자비한 일격 (Merciless Strikes)
- 흉포한 광기 (Ferocious Frenzy) -> 난폭한 야성 (Rampant Ferocity)
- 섬뜩한 균형의 눈 -> 호랑이의 끈기 (Tiger's Tenacity)
- 저작력 (Bite Force) -> 사자의 힘 (Lion’s Strength)

삭제된 특성
- 피의 향기

여러분의 계속된 피드백과 테스팅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