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crafting-changes-in-patch-10-1-primal-chaos-removed-and-new-sparks-of-331849

전문기술은 10.1 패치에서 많은 것이 달라집니다. 큰 변경점 중 하나는 영웅 등급 장비를 제작할 때 더 이상 기본 재료로 창의성의 불꽃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원시 혼돈은 유통 기간이 지나 하급 아이템이 됩니다.

영웅 등급 제작 장비 재료

10.1 패치에서는 최상위 등급 장비를 제작할 때 더 이상 필수 재료로 창의성의 불꽃이나 원시 혼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원시 혼돈은 완전히 삭제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불꽃' 선택 재료 칸이 생켜서 창의성의 불꽃을 넣어 1시즌 레벨 아이템을 만들 수도 있고, 새로운 불꽃인 암흑불길의 불꽃을 넣어 마법부여된 위상의 암흑불길 문장과 함께 447레벨 아이템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장비를 재제작할 시에도 불꽃과 주입물을 교체할 수 있으므로, 아이템을 완전히 새로 제작할 필요 없이 현재 사용하는 1시즌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셈입니다.



하늘매듭 어깨덧옷의 10.1 버전 재료



하늘매듭 어깨덧옷의 현재 10.0.5 버전 재료

2시즌의 신규 불꽃

10.1 패치에서 창의성의 불꽃 역할은 새로운 암흑불길의 불꽃이 맡게 됩니다. 암흑불길의 불꽃으로는 제작할 때 예전 불꽃처럼 그 자체로 411~424 레벨의 장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법부여된 암흑불길 문장 하나를 추가해 템렙을 447까지 올릴 수도 있고요.



마법부여된 암흑불길 문장

새롭게 생기는 불꽃에 더해 주입물 또한 2종이 추가됩니다. 영웅 등급 제작 장비의 레벨을 증가시키는 암흑불길 문장들이죠. 그 2종의 문장뿐만 아니라 마법부여된 새끼용의 암흑불길 문장과 티탄 훈련 매트릭스 V 또한 모두 마법부여사가 제작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본 문장을 얻을 수 있고, 마법부여사에게 주문 제작을 맡겨 그 문장을 마법부여된 버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즉 이런 방식이 되는 것입니다.

활동으로 획득하는 암흑불길 문장 - 제작된 암흑불길 문장 - 아이템 레벨
고룡의 암흑불길 문장 - 마법부여된 고룡의 암흑불길 문장 - 424 ~ 437
위상의 암흑불길 문장 - 마법부여된 위상의 암흑불길 문장 - 434 ~ 447

불꽃은 여전히 필요합니다.

UI에서는 불꽃이 선택 재료로 표시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로서는 장비를 제작하기 위해 반드시 하나의 불꽃을 넣어야만 합니다. 원시 혼돈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지만, 영웅 등급 장비를 제작하려면 두 종류의 불꽃 중 하나는 획득해야만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