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1980


10.1 패치에서는 많은 연금술사들이 사용하게 될 새로운 가마솥 아이템인 용족 약병 가마솥이 추가됩니다!


용족 약병 가마솥

용족 약병 가마솥은  궁극의 힘의 물약 가마솥 및  힘의 물약 가마솥과 비슷하게, 파티원과 공격대원을 위한 물약이 아닌 약병을 생성합니다. 다만 이 신규 가마솥의 경우 플레이어들이 직접 자신이 원하는 유형의 약병을 선택할 수 있다는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대신, 이 신규 가마솥은 20분 동안 지속되던 기존 가마솥과 다르게 단 3분만 지속됩니다.




신규 선택 시스템

용족 약병 가마솥에는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총 10가지의 다른 약병들이 존재하나,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이 가마솥을 사용한 연금술사가 배운 도안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연금술사가  미온한 유연성의 약병 도안을 아직 배우지 못한 상태라면, 파티/공격대원들은 그 약병을 선택할 수 없는 식입니다. 아래에서 총 10가지의 약병과, 이를 해금하는 데 요구되는 도안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름가마솥 약병요구 도안
미온한 유연성덧없는 미온한 유연성의 약병 미온한 유연성의 약병
폭풍의 눈덧없는 폭풍의 눈의 약병 폭풍의 눈의 약병
정적인 바람덧없는 정적인 바람의 약병 정적인 바람의 약병
차디찬 보존덧없는 차디찬 보존의 약병 차디찬 보존의 약병
타락한 분노덧없는 타락한 분노의 얼어붙은 약병 타락한 분노의 얼어붙은 약병
충전된 고립덧없는 충전된 고립의 약병 충전된 고립의 약병
변함없는 강화덧없는 변함없는 강화의 약병 변함없는 강화의 약병
빙하 격노덧없는 빙하 격노의 약병 빙하 격노의 약병
정기 혼돈덧없는 정기 혼돈의 약병 정기 혼돈의 약병
충전된 기민함덧없는 기민함의 충전된 약병 기민함의 충전된 약병


약병의 등급은 내려놓은 가마솥의 등급에 따라 달라지며, 선택한 약병을 두 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약간 다르긴 해도, 이 약병들은 원 약병과 동일한 수치의 능력치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