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2158


10.1 패치 PTR을 통해 넬타리온의 불씨에서 추가되는 신규 아이콘들과 새롭게 업데이트된 전설 퀘스트 마커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전설 퀘스트 마커

어둠땅에서는 주요 대정정 퀘스트를 일반 퀘스트와 구별하기 쉽도록 방패 문양이 추가된 바 있는데요. 전설 퀘스트는 늘 그 주황색 덕에 일반 퀘스트와 구별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주위에 문양이 추가됨으로서 더욱 구별하기가 쉬워졌습니다.

 


다만, 흥미로운 점은 이런 변경점이 10.1 패치에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 현재까지 용군단에는 전설 아이템이나 관련 퀘스트가 추가되지 않았으며, 10.1 패치에서도 추가될 것처럼 보이진 않는 상태입니다. 블리자드는 알파 전 인터뷰를 통해 신규 확장팩에 군단이나 어둠땅 전설 같은 아이템을 추가할 계획은 없으나, 옛 확장팩의 전설 퀘스트 같은 것을 포함할 수도 있는  레샬라레 - 죽음의 속삭임 식의 아이템이 추가될 가능성을 배제하진 않았습니다.

물론, 전설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는다 해서 무언가 다른 특별한 보상으로 이어지는 전설 퀘스트가 추가되지 말라는 법은 없죠. 비록 아직까진 넬타리온의 불씨에 이런 내용이 존재하지 않으나, 블리자드는 계속해서 주요 보상과 내용들을 암호화해온 만큼 관련 내용이 새롭게 추가되어도 이상하진 않습니다. 물론, 단순히 완성된 신규 퀘스트 마커를 이번에 추가하기로 결정한 것일수도 있고 말이죠.


■ 신규 아이콘

그 외에도 다양한 아이콘들을 데이터마이닝할 수 있었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가장 특기할 만한 것은 UI_주요평판_암흑불길 (MajorFaction_Shadowflame)이라는 이름의 아이콘입니다 -- 니펜 평판과는 관련되어 있어 보이지 않으나, 향후 어떤 신규 보상을 위한 것이 아닐까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자랄레크 동굴 탐험 및 상위 업적 아이콘

  
니펜 관련 모자 및 평판 UI 패널 관련 아이콘 (니펜 및 암흑불길)


PvP 장비 휘장 및 망토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