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2153


10.1 패치 PTR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새로운 암흑불길 무기 마법부여 및 주문 효과를 데이터마이닝할 수 있었습니다!

이 신규 마법부여 주문은 무기에 10.1 패치 및 아베루스, 그리고 타락한 검은용군단과 밀접한 연관을 가진 암흑불길 효과를 주입합니다. 다만 이가 아래 설명할 휘감는 암흑불길과 관련이 있는지, 아니면 완전히 다른 환영이 될지는 불투명한데요. 어찌 되었든, 그 효과 자체는 꽤나 장관입니다:





무기 마법부여 주문식인 주문식: 무기 마법부여 - 휘감는 암흑불길은 아베루스 공격대의 7번째 우두머리인 마그모락스에게서 획득할 수 있으며, 이가 어떻게 작동할지 추측할 수 있게 해 주는, 이와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주문들 역시 몇 가지 데이터마이닝할 수 있었습니다:

휘감는 암흑불길 - 가속을 포함해 매 분마다 약 2+회 발동 추정
휘감는 암흑불길 - 12초에 걸쳐 주기적 암흑불길 피해


이를 감안하면 유지되는 시간이 약 40% 이상의 도트기 기반 피해를 입히는 마법부여로 추정되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은 이게 다인 상태입니다. 어쩌면, 영문 이름이 비슷한 카라잔 내 메디브의 망령이 사용하는  화염의 고리와 비슷할 수도 있겠습니다 -- 대상 플레이어에게 불꽃 고리를 생성해, 이를 넘어갈 경우 폭발하는 식으로 말이죠. 이가 마법부여로 비슷하게 구현된다면 꽤나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만, 정확한 효과는 미래를 기약해야만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