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10.1.0 플레이어의 체력 및 적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탱커와 딜러의 치유량 및 흡수량이 조정됩니다.

우리는 넬타리온의 불씨에서 플레이어의 생명력과 적의 공격력을 모두 25%만큼 증가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이것은 용군단 출시 직전에 이루어진 조정과 매우 흡사하며 같은 이유때문에 진행됩니다.

피해 완화 능력과 치유가 플레이어의 체력에 비해 너무 강해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유일한 방법은 적의 피해를 매우 증가시켜 치명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힐러가 파티원을 매우 빠르게 팀원들을 치유할 수 있고 마나가 남아도는 이상, 적이 힐러가 반응하기 전에 플레이어를 죽일 수 있을 정도의 폭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적을 조정해야 합니다. 이것은 그다지 만족스러운 게임 스타일이 아닙니다. 플레이어의 체력을 높이고 적의 피해 능력을 적절하게 조정하면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에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고, 쿨기 및 마나 관리에 대한 플레이어의 선택이 더 의미있어 질 것입니다.

이 변경 사항과 함께 하이브리드의 치유 주문, 아이템, 마법부여, 백불율 기반 치유 주문에 대한 몇 가지 조정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이번주 새로운 공개 테스트 서버 빌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변경점.

개발자의 한 마디: 넬타리온의 불씨에서, 몹의 공격력과 플레이어의 체력 조정과 함께 여러 특성의 치유량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탱커의 경우, 우리의 목표는 10.0.7과 비슷한 상대 강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딜러의 경우 사용하는 치유 주문을 더 강력하게 만들어 솔플이나 파티를 도울 수 있는 영향력을 유지하게 하려 합니다. 또한 최대 체력을 기반으로 하는 딜러와 힐러의 몇 가지 치유 효과의 효과를 조정하여 상대적으로 동일하게 유지하려 합니다.


플레이어의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모든 몹의 주문 및 근접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죽음의 기사.
혈기 주입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혈기 -
피의 역병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희열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탐식으로 인해 증가하는 생기흡수가 10%에서 12%로 증가합니다.


악마 사냥꾼.

파멸 -
불길의 양식의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2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복수 -
지옥 황폐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약화로 인해 회복하는 치유량이 받는 피해의 8%에서 10%로 증가합니다.
영혼의 향연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고통의 축연의 최대 흡수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사냥의 치유량이 입힌 피해의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영혼 파편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불타는 전투검으로 회복하는 치유량이 모든 화염 피해의 3%에서 4%로 증가합니다.
영혼 방벽의 흡수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영혼 파편으로 인해 얻는 보호막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조화 -

재생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재생의 치유량 감소치가 15%에서 0%로 감소하여 사라집니다.
신속한 치유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회복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급속 성장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무리의 수호자의 최대 치유량 값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야성 -

재생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신속한 치유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회복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급속 성장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무리의 수호자의 최대 치유량 값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수호 -

재생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신속한 치유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회복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급속 성장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무리의 수호자의 최대 치유량 값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달 광선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엘룬의 총애의 치유량이 입힌 비전 피해의 3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가시나무의 반사 피해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우르속의 격노가 발동시키는 난타와 후려갈기기가 부여하는 흡수량이 입힌 피해의 5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기원사.

황폐 -

살아있는 불꽃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에메랄드 꽃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신록의 품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만병통치약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사냥꾼.

원기 회복의 바람으로 인해 활기 추가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10%//20%에서 8%//16%로 감소합니다.


수도사.

양조 -

위안의 안개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기의 파동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기의 물결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해악 축출의 치유량이 75%만큼 증가합니다.
시간차 일격이 감소시키는 시간차 피해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천신주의 흡수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생기 충전의 치유량이 92%만큼 증가합니다.
천신의 행운의 추가 치유량이 65%에서 80%로 증가합니다.


운무 -

기 고치의 흡수량이 최대 생명력의 10%에서 8%로 감소합니다.


풍운 -

위안의 안개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기의 파동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기의 물결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해악 축출의 치유량이 75%만큼 증가합니다.
생기 충전의 치유량이 92%만큼 증가합니다.


성기사.

보호 -

영광의 순간의 보호막 량이 15초 동안 입힌 모든 피해의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연맹의 보루의 응징의 방패로 얻는 보호막 량이 입힌 피해의 25%//50%에서 30%//60%로 증가합니다.
티탄의 빛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영광의 서약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빛의 섬광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징벌 -

영광의 서약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영광의 서약의 치유량 감소치가 30%에서 45%로 증가합니다.
빛의 섬광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빛의 섬광의 치유량이 30%만큼 감소합니다.
빛의 기민함이 증가시키는 빛의 섬광의 치유량이 5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빛의 기민함이 증가시키는 빛의 섬광의 치유량이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인도된 기원의 영관의 서약 효과가 100%에서 60%로 감소합니다.
심판관의 복수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6%에서 5%로 감소합니다.


사제.

암흑 -

신의 권능: 보호막의 흡수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소생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회복의 기원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도적.

위안의 어둠의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30%에서 24%로 감소합니다.



주술사.

정기 -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37%만큼 증가합니다.
대지의 보호막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연쇄 치유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치유의 토템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고양 -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37%만큼 증가합니다.
대지의 보호막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연쇄 치유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치유의 토템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소용돌이치는 무기 연마의 치유량 증가치가 중첩당 10%//20%에서 5%//10%로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악마의 피부의 영혼 갈취의 틱당 재충전 량이 0.2%//0.5%에서 0.2%//0.4%로 감소합니다.


전사.

고통 감내의 흡수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고통과 결실의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4.5%에서 3.5%로 감소합니다.



무기 -

폭풍의 벽의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10%에서 8%로 감소합니다.


분노 -

활기의 격노의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방어 -

격렬한 원동력의 치유량이 치명상으로 입힌 피해의 85%에서 110%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개발자의 한 마디: 플레이어의 체력이 25%만큼 증가하는 게임 전체 업데이트의 효과를 상쇄하고자,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검투사의 분별력의 체력 및 기본 능력치 보너스를 조정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하면 넬타리온의 불씨에서도 변경 전과 비슷한 플레이 속도를 유지할 수 있을 만큼ㅁ 피해량과 치유량이 증가하고 체력이 감소합니다.


검투사의 분별력이 제공하는 체력이 2,703에서 300으로 감소하고, 주능력치가 300에서 1,600으로 증가합니다.



전문 기술.

마법부여.

장화 마법부여 - 감시자의 토양이 제공하는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가슴보호구 마법부여 - 지속되는 힘이 제공하는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보석세공.



단단한 영원의 호박석가 제공하는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강인한 노즈도라이트가 제공하는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권력의 노즈도라이트가 제공하는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톱니모양 노즈도라이트가 제공하는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한결같은 노즈라이트가 제공하는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가죽세공.

흉포한 방어구 강화 도구가 제공하는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재봉술.

서리 마법실타래가 제공하는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대장기술.

어스름 허리 죔쇠가 제공하는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어스름 허리 죔쇠는 10.1.0때 추가되는 대장기술 제작 허리 마부로, 체력이 증가합니다.)




여러분의 테스트와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출처 : https://www.potion.co.kr/wow_info/?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14920966&t=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