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3436


10.1.5 패치 PTR을 통해 흑마법사가 소환수의 외형을 꾸밀 수 있게 해 주는 새로운 연계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임프와 지옥사냥개의 신규 꾸미기 선택지 중 일부를 이미 만나본 바 있으며, 비록 연계 퀘스트가 모두 추가된 것은 아니지만 그 중 대부분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주의: 10.1.5 패치에 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 신규 흑마법사 연계 퀘스트

이 연계 퀘스트는 10.1.5 패치에 흑마법사로 게임에 접속하자마자 받을 수 있으며, 사람들이 흑마법사의 길을 가게끔 설득하기 위해 노력하는 마님 섀도우 (Madam Shadow)라는 캐릭터를 만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스톰윈드 마법사 지구 또는 오그리마 어둠의 골짜기에서 그의 조수인 피니아스를 만나게 되며, 준비해둔 마차를 타고 이동하게 됩니다.




도착한 곳은 바로 다크문 섬으로, 축제가 일어나지 않는 동안 여기서 흑마법사들이 모임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피니아스는 마님 섀도우가 어둠의 마법을 모두와 공유하고 싶어 한다고 밝히며, 한 때 재미있는 축제로 가득했던 다크문 섬의 이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님 섀도우와 인사를 나누고 나면 축제 곳곳에 흩어져 있는 흑마법사 수습생들과 대화해 달라는 퀘스트를 받게 되며, 이런 수습생들 중에는 10.1.5 패치에서 흑마법사를 선택할 수 있게 되는 타우렌, 판다렌, 나이트 엘프와 심지어는 빛벼림 드레나이 같은 종족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흑마법사 수습생들이 모이기 시작하자 마님 섀도우는 자신의 영혼석에 그들의 영혼을 보관해 달라고 부탁합니다. 마님의 영혼석은 왜인지 약간의 지옥불 색을 띄고 있고, 대상의 혼을 쏙 빼놓는다는 점이 조금 수상하기는 하지만 말이죠.




하지만 그 중 빛벼림 드레나이 수습생인 오만은 마님 섀도우가 수상하다고 여기며, 영혼을 담되 플레이어가 직접 생성한 영혼석을 사용해 주는 대신, 마님이 준 영혼석에는 섬에 즐비한 동물 중 한 마리의 영혼을 담아달라고 부탁합니다.

이렇게 생성된 영혼석을 받아든 마님 섀도우는 흑마법사 수습생들에게 기본적인 저주 주문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합니다. 수습생들에게 새로운 주문을 가르치기 시작하다 보면 축제 뒷편에서 오만을 다시 만날 수 있는데요. 오만의 말에 따르면 마님 섀도우는 수습생들이 악마를 소환해볼 수 있도록 불타는 평원에 위치한 폭풍의 제단으로 다 같이 이동할 것이라 말했으나, 수습생들에게는 너무 위험한 장소라며 우려를 표합니다.

혹시 몰라 킬로그의 눈을 사용해 마님 섀도우가 있는 곳을 엿보면, 그가 사실은 더욱 많은 영혼을 수집하려고 하는 공포의 군주임을 알게 됩니다!




킬로그의 눈 시전을 끝내고 나면 오만과 수습생들이 이미 불타는 평원으로 향했음을 알게 되며, 오만이 가기 전 플레이어를 위한 악마의 관문을 남겨놓았음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불타는 평원에 도착한 후 본 광경은 하나같이 죽어 있는 수습생들 뿐이었습니다 -- 오만을 포함해서 말이죠. 악마 하나를 굴복시켜 "마님 섀도우"가 저주받은 땅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플레이어는, 오만의 시체에서 이전에 사용했던 영혼석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이 영혼석을 이용해 오만을 되살리는 데 성공합니다!




저주받은 땅으로 향한 플레이어는, 마님 섀도우가 사실은 한 때 악령숲에 위치한 어둠의 요새의 지배자이자 제데나르의 지도자, 그리고 아제로스 어둠의 의회를 이끌던 군주 베인할로우임을 알게 됩니다!

오리지널 또는 클래식 와우를 즐겨본 흑마법사 플레이어라면, 영웅 공포마를 얻기 위해 베인할로우를 속여 소로시안 별가루를 얻어내는 퀘스트를 기억하실 겁니다. 대격변 시절에는 직접 어둠의 요새에서 그를 처치하는 퀘스트 역시 존재했으나, 이런 악마들이 늘 그렇듯 사망 시 영혼이 뒤틀린 황천으로 돌아가게 된 탓에, 다시금 부활해 흉계를 꾸미고 있었던 것이죠.




군주 베인할로우를 쓰러뜨리고 나면 향후 연락하겠다는 수습생 오만의 이야기를 제외하면 퀘스트가 급작스럽게 끝나게 됩니다만,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무법항에서 오만을 만날 수 있는 A Lighter Shade of Fel 퀘스트가 존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무법항에 가 보면, 베인할로우의 흉계에서 살아남은 몇몇 수습생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 마님에 대한 의심

마님 섀도우가 악마건 아니건 간에 무언가 좋지 않은 일을 꾸미고 있음은 퀘스트 초반부터 충분히 예상할 수 있으며, 실제로 다크문 축제에서 그를 추궁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계속해서 마님 섀도우를 추궁한다면, 그 벌로 다크문 투기장으로 순간이동되어 정예 지옥사냥개인 트윙클을 상대해야만 합니다! 트윙클을 쓰러뜨린다면, 신규 임프 꾸미기 선택지 중 하나인 지옥불냉기 임프의 고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